일본 정부는 나라시를 어떻게 관리합니까?
日本准许网约车上路,那么政府如何管理?
(짱개?언론)..2024-04-09 08:21:36
일본 사회는 트럭은 화물을 운반하는 운송산업,이고
택시는 생명을 운반하는 수단이라는 생각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 때문에 일본 정부와 사회의 택시 산업에 대한 관리사항은 다른 산업보다 높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운전면허만으로는 택시를 운전할 수 없고,
운전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생명 운반을 위한 2종 (택시) 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하며,
지난 3년 동안 심각한 법규 위반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어제(4월 8일) 일본 유일의 택시업계 상장회사인 다이와자동차운수(주)의 오츠카 사장과 임원이
내(짱개?) 사무실을 찾아와 나(짱개?)에게 이렇게 말했다.
택시산업은 운송산업이 아니라 서비스 산업,입니다.
日本社会一直宣扬着一种观念——卡车是运载货物的载体,而出租车是运载生命的工具。
正因为有这一种理念,日本政府与社会群体对于出租车行业的管理与要求,高于其他行业。譬如说,光有普通驾照还不能开出租车,必须有三年以上的驾龄,另外考取专门用于运载生命的二类驾照,而且在过去3年中,你没有严重违章违规记录。
昨天(4月8日),日本出租车行业的唯一一家上市公司——大和自动车交通公司的大塚一基社长来我办公室小坐,他跟我说了一句话:“出租车行业不是交通运输业,而是服务业。”
왼쪽부터 일본 최대의 택시업체.. 야마토 상무이사, 오쓰카 사장
택시는 서비스업인 만큼 차량을 안전하게, 승객이 안심하고(깨끗하게) 탈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안전·안심·깨끗함'은 일본 택시업계의 가장 기본적인 3가지 서비스 준칙입니다.
8일은 일본 택시업계로서는 거시기한? 날.
일본 정부가 생명 운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인터넷 예약 차량(일본명 라이드쉐어 ライドシェア)을 한정 승인했기 때문입니다.
2014년 미국의 우버(Uber)가 일본에 잠입하여 후쿠오카(福岡)현에서 최초로 시운전을 했습니다.
하지만 우버는 일본 택시업계로부터 곧바로 보이콧을 당했는데,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택시 사업 자격증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후 (Uber)는 2년 동안 나라시,허가를 받으려고 별~ 게지럴을? 다했지만
일본 정부는 절대로 나라시를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버(Uber)는 중국 시장에 잠입했고, 뜻밖에도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우버의 게수작은 곧 폭로되었고, '디디'가 복제하여, 우버의 중국 사업을 합병했습니다.
2018년 디디에 투자한 일본 소프트뱅크그룹과 짱개?디디는 일본에 합작회사를 설립해
일본 시장에 잠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제일의 부자회사의 투자로 순풍에 따라 중국의 성공 경험을 일본에 복제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결과적으로, 디디는 일본의 풍토에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첫째, 일본 정부가 중국식 인터넷 예약 차량(나라시)의 진입을 절대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둘째, 일본의 택시업계는 (짱개?)디디와의 협력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다.갑작스러운 전염병, 코로나가 일본 택시 시장의 상황을 변화시켰습니다.
오쓰카 사장은 그이후 "도쿄 지역에서만 택시기사가 2만명이나 부족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택시기사 부족문제가 일본 정부의 택시 정책의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지난 8일 일본의 국토교통상과 디지털담당상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회의가 열리면서
나라시가 일본 택시업계에 일정한 규제아래 진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左起:大和公司常务董事小山哲男、大塚一基社长
那么,出租车行业既然属于服务业,那就要让车辆行驶得安全、让乘客乘坐得安心、舒心(干净)。“安全、安心、干净”是日本出租车行业的三条最基本的服务准则。
4月8日,对于日本出租车行业来说,是一个里程碑式的日子,因为日本政府终于批准网约车(日文称“ライドシェア”)可以参与运送生命的业务。
2014年,美国网约车公司Uber(优步)进军日本,先在福冈县试水。但是,Uber很快遭到了日本出租车行业的抵制,理由很简单——你没有从事出租车业务的资格许可证。
那就申请许可呗。
忙乎了2年,日本政府死活就是不批。于是,Uber试水中国市场,居然成功了。但是,Uber的套路很快被复制,“滴滴”闪亮登场,并且将Uber中国业务兼并了。
2018年,投资滴滴的日本软银集团与滴滴成立日本合资公司,开始进军日本市场。原本以为背靠日本首富的公司,一定顺风顺水地将中国的成功经验复制到日本,结果,滴滴很快水土不服,一是因为日本政府根本不允许中国式网约车的上路,二是日本主要的出租车公司拒绝与滴滴合作。滴滴这几年在日本做得很辛苦。
一场突如其来的疫情,改变了日本出租车市场的局势。大和公司的大塚社长说,单是东京地区出租车司机就短缺了2万人。
于是,开放网约车就端上了日本政府的决策台。
4月8日,日本国土交通大臣和数码担当大臣一起出席了网约车市场开通仪式,标志着网约车可以正式进入日本出租车行业。
일본형 라이드 쉐어 출발식
하지만 일본은 온라인 차량 (나라시)관리에 대해 중국과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오쓰카 사장은 다음과 같이 일본의 나라시를 소개했습니다.
첫째, 온라인 예약 차량(나라시)의 운영 및 관리자는 우버, 디디와 같은 플랫폼 업체가 아니라
일본의 공식적인 택시 업계입니다.
즉, 일본 나라시는 택시업계에 가맹하여 택시업계의 통합 관리와 업무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둘째, 온라인 예약 차량은 차량 내에 '라이드 쉐어'이라는 표지판을 걸어야 하며,
나라시 운전자는 출차 전 모든 택시 기사와 마찬가지로 알코올 테스트를 받고
테스트 결과를 소속 택시 회사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택시와 같은 보험(상해 보상 8000만 엔 이상, 대물 손해 보충 200만 엔 이상)에도 가입해야 합니다.
셋째, 나라시의 운영 시간과 지역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으며 일본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현재, 일본의 나라시는 도쿄, 교토, 가나가와현, 아이치현에서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쿄의 경우 월.금요일 오전 7시~10시, 금.토요일 16시~19시,
토요일 0시~오전 4시, 일요일 10시~13시 운영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요코하마, 나고야는 금, 토, 일요일만 시간 한정으로 운영됩니다.
但是,日本对于网约车的管理,其做法与中国不太一样。大塚社长介绍说:
首先,网约车的运营与管理者,不是Uber、滴滴这样的网约车平台公司,而是日本正规的出租车公司。也就是说,网约车只能加盟到出租车公司,接受出租车公司的统一管理和业务培训。
其次,网约车必须在车内悬挂“网约车”的标牌,而司机在出车前,和所有的出租车司机一样,必须接受酒精度的测试,并把测试结果上传到所属的出租车公司。同时也必须加入出租车司机一样的相关保险(个人伤害补偿8000万日元以上,物品损害补充200万日元以上)。
其三,网约车的运营时间和区域,有严格的规定,实行政府许可制。譬如,目前网约车业务只能在东京都、京都府、神奈川县、爱知县这几个地区试运营。同时,时间也有严格限定,譬如东京,允许在周一至周五的早上7时至10时、周五和周六的16时至19时、周六的零时至清晨4时、周日的10时至13时期间运营。而横滨、名古屋只能在周五、周六、周日运营。
일본 각 지역의 인터넷 예약 차량 (나라시) 운행 허용 시간대
넷째, 나라시는 일본 택시업계의 양대 호출 플랫폼인 GO와 S.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라시 요금도 사전에 미리 표시되며 이용 요금은 일반 택시와 동일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본의 나라시는 택시의 보완책일 뿐,
택시 업계의 업무 연장선이며, 택시가 부족한 시간대에만 운영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본 국민은 카헤일링 (나라시)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일본,JNN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나라시에 대한 반대는 55%이며, 찬성은 31%에 불과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나라시 쉥퀴가 승객들에게 안정감을 주지 못하기 때문.
여성들은 나라시 쉥퀴에게 납치되어 거시기? 되는것 아니냐는 불안감이 매우 큽니다.
日本各地的网约车准许行驶时间带
其四,网约车只能利用日本出租车行业的两大约车平台GO(日本交通公司为主)和S.RIDE(大和自动车交通公司为主),以及Uber和滴滴等的平台约车。车费也是事先在约车时预先显示,价格与普通出租车相同。
从结论上来说,日本的网约车只是作为出租车公司的补充,属于出租车公司的业务延长线,而且只能在出租车不足的时间带里运营。
那么,日本国民对于网约车持什么态度?
日本电视台(JNN)的舆论调查显示,反对网约车制度的比例高达55%,赞成的比例仅为31%。反对的最大理由是“网约车不能给乘客带来安全感”。而女性更是担心,会不会遭到网约车司机的绑架。
이 일본 여성은 후지tv와의 인터뷰에서 "만일 나라시 쉥퀴에게 납치되면 어쩌나, 생각만 해도 무섭답니다.
반면 야후 재팬의 인터넷 조사에 따르면
나라시,호출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응답은 24.3%에 불과하고 74.8%가 관심 없다고 답했습니다.
这位女性在接受富士电视台采访时说,万一被绑架怎么办,想想都可怕。
而日本雅虎网站实施的网络调查结果显示,对网约车制度感到“关心”的比例仅为24.3%,高达74.8%的人表示“不关心”。
일본의 대중교통 문제를 연구하는 교토대학원 후지이 교수는
카헤일링 (나라시)호출 제도가 일본의 사회질서를 파괴하게 될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研究公共交通问题的京都大学大学院教授藤井聪提出警告说:“网约车制度将会导致日本社会秩序的破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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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年4月9日 也就是说,网约车只能加盟到出租车公司,接受出租车公司的统一管理和业务培训。 其次,网约车必须在车内悬挂“网约车”的标牌,而司机在出车前,和所有的出租车司机一样,必须接受酒精度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