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댄스(몸찬양) 함께 하실 분 01094701315로 연락 주세요. 몸찬양만 하셔도 되고, 신학도 함께 하셔도 됩니다. 주중 한 번이고, 거의 동호회처럼 운영됩니다. *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백석]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3.8.26(토요설교)“들어가 그들이 유하는 다락방으로 올라가니”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 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저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 소서. 저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사하여 주시고, 저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와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사도행전 1장 13절 1:13 들어가 그들이 유하는 다락방으로 올라가니 베드로, 요한, 야고보, 안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매, 마태와 및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셀롯인 시몬, 야고보의 아들 유다가 다 거기 있어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들어가 그들이 유하는 다락방으로 올라가니’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다락방은 마가의 다락방입니다. 마가라 하는 요한의 다락방이라고 도 하고요. 이 마가가 마가복음을 썼습니다. 어릴 때부터 어머니와 바나바와 함께 신앙 교육을 잘 받았고, 큰 집에서 생활하며, 사도들이 자신의 집 다락방에서 오고 가고, 거기서 베드로도 만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돌아가실 때, 잡혀서 끌려가시는 데, 옷을 벗고 도망친 청년도 마가였습니다. 마가는 나중에 2차선교 여행 때는 바울과 바나바가 서로 선교의 길을 달리하게 된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바울이 2차선교 여행을 끝내고 선교 보고를 하고, 대략 12년이 지난 뒤에 바울이 로마 옥에 갇혔을 때 마가와 함께 갇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골로새 4:10 ‘나와 함께 갇힌 아리스다고와 바나바의 생질 마가와 (이 마가에 대하여 너희가 명을 받았으매 그가 이르거든 영접하라)’는 말씀입니다. 특별히 바울은 골로새교회에 마가를 보낼 터이니 영접하라는 부탁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빌레몬 1:23,24에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와 함께 갇힌 자 에바브라와 또한 나의 동역자 마가, 아리스다고, 데마, 누가가 문안하느니라’). 바울은 함께 갇힌 마가도 문안한다고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을 보아서 바울과 마가는 서로 화해 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바울은 그의 생애 말기 임종을 앞두고 디모데에게 ‘네가 올 때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가 나의 일에 유익하니라’ (딤후4:11) 고 말한 것도 있습니다. 바울은 자신의 임종 직전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고 한 것은 바울이 마가에게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었던 것으로 같습니다. 그래서 마가가 자신의 일에 유익하다 고 말했습니다. 마가라 하는 요한은 젊었을 때에는 비겁했고 실수를 하였으나 자신의 철없었든 때를 반성하고 용서를 빌었고, 나아가 하나님 앞에 회개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면 제 2차 선교여행 때 자신이 예루살렘으로 돌아가므로 해서 바울과 바나바가 다투고 갈라서게 된 그 모든 원인이 자신의 잘못임을 깨닫고 회개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바울에게로 돌아와서 더 이상 떠나지 않고 바울이 갇힌 옥에 갇히기까지도 함께 할 수가 있었습니다. 나와 여러분에게도 철이 없고 믿음이 약해서 교회에 도움을 주기 보다는 주의 종들을 실망하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 속히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용서를 빌고 회개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므로 마가가 바울과 함께 옥에도 갇혔던 것처럼 어떤 고난에도 참여할 수가 있어야 합니다. 바울이 죽음을 앞두고 디모데에게 “네가 올 때에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가 나의 일에 유익하니라”(딤후4:11)고 말했다는 것은 바울에게 있어서 마가를 그만큼 사랑했다는 것입니다. 바울을 크게 실망하게 하였고 동역자와 다투다가 나누어지기까지 만들었던 마가를 이처럼 사랑하게 된 것은 마가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바울에게 용서를 빌 뿐 아니라 끝까지 바울을 따르고 섬겼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역사적인 기록을 보면 그 후로 마가는 베드로의 수종자가 됩니다. 베드로는 마가를 ‘내 아들이라’(벧전5:13)고 할 만큼 베드로의 전도사역을 처음부터 끝까지 수종들며 따랐습니다. 베드로가 행하였던 일들을 상세하게 마가복음에 기록했습니다. 그래서 ‘마가복음’을 ‘베드로의 복음’이라고까지 말하기도 합니다. 옛날에 하나님께 잘못한 것은 다 회개하시길 바랍니다. 다 용서해 주십니다. 이제 지금부터 잘 하시면 됩니다. 믿음이 성숙하지 못했을 때의 자신의 잘못했던 것을 깨닫고 회개하시고, 마가처럼 든든한 성도, 동역자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다 회개하시고, 지금 이 순간부터 다시금 잘 해야겠다고 결단하고 전진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326. 내 죄를 회개하고 1. 내 죄를 회개하고 주 예수 믿고서 내 주를 사랑하며 잘 섬기리로다 2. 내 주의 뜻을 따라 나 살기 원하며 이 세상 있을 동안 주 섬기리로다 3. 내 모든 마음 드려 주 위해 일하며 내 주의 말씀따라 잘 섬기리로다 4. 주님의 크신 능력 날 도와주시니 내 본분다하여서 주 섬기리로다 5. 내 직분 감당하고 저 천국 올라가 내 주를 일이 길이 잘 섬기리로다 [후렴] 나 어디 가든지 무엇하든지 주 예수 위하여 충성하리라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하나님의 자 녀, 빛의 자녀로서 빛을 발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모든 악한 영은 물리치며 담대하고 기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사람의 병을 낫게 해 주시 고,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게 보호하여 주시고, 그 속에서 당당히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게 하 여 주시옵소서. 직장을 얻게 하시고, 승진케 하셔서 선한 영향 력을 발휘함으로써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용서의 마음 주시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에게 주님의 큰 사랑 넣어주시옵소 서. 저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 충만하 여 사탄의 교묘한 꾀임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 멘.
<오늘도 간구하신 것은 모두 응답되실 줄 믿으시며,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드리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