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라자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옐로푸드의 대표주자 단호박!
단호박은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 여러 요리에 잘 어울리는 식품인데요
서양요리인 라자냐에 단호박을 넣어 영양가 만점의 단호박 라자냐를 만들어 보았어요.
달콤한 단호박과 미트토마토소스, 그리고 치즈의 놀라운 맛에 함께 빠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호박 라자냐 재료 : 단호박 250g, 라자냐면 6장, 모짜렐라치즈 200그램, 양파 200그램,
쇠고기 다짐육 200그램, 우유 1컵, 토마토소스 1컵, 버터 50그램,
밀가루 50그램, 소금 2작은술, 후추가루 1작은술, 백후추 1작은술,
넛맥 1/4작은술
1. 단호박은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하고 2mm 두께로 썰어 끓는물에 살짝 데친다.
2. 냄비에 버터를 녹이고 동량의 밀가루를 넣고 섞어 화이트루를 만든다.
3. 2에 우유를 조금씩 붓고 섞어준 뒤 걸쭉해지면 백후추, 소금 1작은술과 넛맥을
넣어 베사멜소스를 만든다.
4. 양파는 껍질을 벗긴 뒤 곱게 다져 준비해 놓는다.
5. 위 과정들을 준비하는 동안 끓는물에 라자냐를 넣어 5분 정도 삶은 뒤 겹치지 않게 펼쳐 준다.
6. 중불로 달군 팬에 쇠고기 다짐육과 양파, 소금 1작은술, 후추를 넣어 볶는다.
7. 쇠고기가 익으면 준비한 토마토 소스를 넣고 섞는다.
8. 그라탕 용기 바닥에 토마토소스를 먼저 깔고 그 위에
라자냐 ? 베사멜소스 ? 토마토소스 - 단호박 순으로 켜켜이 쌓아 올린다.
9. 맨 위에 라자냐면을 한 장 올린 뒤, 모짜렐라치즈와 단호박을 올려 190도의 오븐에 10~15분간 굽는다.
완성~!!
tip. 라자냐면은 삶은 뒤 소스와 어우러져 오븐에 한번 더 익혀내기 때문에 자칫 금방 불을수 있어, 삶을 때 시간을 오버하지 않는 것이 좋다. 베사멜소스는 지나치게 사용하면 느끼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되, 남은 베사멜 소스는 크림수프를 만들 때 활용해도 좋다.
더 많은 단호박 요리가 궁금하다면?!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사이트(http://www.freshdanhobak.co.kr/main/main.asp)로 오세요!!
출처: 미즈쿡 레시피 원문보기 글쓴이: 호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