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시장 회복 속도 빨라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53251#China's-tourism-market-speeds-up-recovery
양양 기자
2023년 9월 22일에 촬영된 이 사진은 베이징 천안문 광장에 '조국을 축복하라'라고 적힌 간판이 달린 거대한 꽃바구니를 보여줍니다. (사진 / 신화통신)
중국 관광시장은 다가오는 연휴 동안 소비 잠재력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회복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중국증권저널(China Securities Journal)이 화요일 보도했다.
중국철도자료에 따르면 9월 22일 중국 철도 티켓 판매량은 2,695만 장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해 일일 티켓 판매량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총 1억 9900만 장의 철도표가 판매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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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올해 추석과 국경절 연휴를 맞아 가족방문, 아웃바운드 관광, 아시안게임 관련 여행 등 다양한 수요로 인해 대규모 여행이 정점에 달해 문화·관광 시장의 강한 회복세를 예고하고 있다.
2023년 9월 25일 중국 수도 베이징 동단 지역에서 사람들이 꽃 장식 사진을 찍고 있다.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천안문 광장에는 18m 높이의 꽃바구니와 기타 꽃 전시물이 놓여 있다. Chang'an Avenue를 따라 베이징에 데뷔하여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했습니다. (사진 / 신화통신)
국내 여행 예약 건수 급증
중국 철도 승객 대변인은 "티켓 판매량은 일반 대중의 여행 수요와 경제 및 사회 발전 추세를 반영한다. 기록적인 티켓 판매량은 다가오는 국경절 황금연휴 동안 여행 수요가 더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교통부.
국경절 연휴 인기 여행지 10위는 베이징, 상하이, 청두, 항저우, 광저우, 시안, 충칭, 난징, 선전, 창사이다.
국내 여행의 경우 씨트립에 따르면 현재 국경절 연휴 예약 건수가 전주 대비 88%,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경절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 상위 10위는 베이징, 상하이, 청두, 항저우, 광저우, 시안, 충칭, 난징, 선전, 창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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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안 게임 개최로 인해 항저우의 여행 예약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항공권 예약은 거의 5배, 호텔 예약은 8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알리바바의 여행 플랫폼 Fliggy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국경절 연휴를 맞아 국내 여행 상품 예약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6배 증가했고, 해외 여행 상품 예약은 20배 이상 급증했다.
호텔, 단체관광, 명승지 티켓, 렌터카 예약은 모두 2019년 같은 기간 수준을 크게 넘어섰다.
한 남자가 2023년 9월 25일 중국 수도 베이징 시단 지역에서 꽃 장식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XINHUA)
아웃바운드 여행 수요 방출 가속화
올해 국경절 연휴는 출입국 정책 최적화 및 조정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장기 연휴로 출국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베이징에서 근무하며 가족과 함께 유럽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왕이판(Wang Yifan)씨는 “내 친구들 중 많은 사람들이 영국, 유럽, 터키, 한국, 태국 등지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씨트립의 데이터에 따르면 다가오는 국경절 연휴를 맞아 해외 여행 예약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2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객들이 2023년 6월 15일 태국 방콕 왕궁 명승지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XINH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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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이 9월 13일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5개월 무비자 정책을 발표한 후 관련 검색어가 800% 급증했습니다.
태국이 지난 9월 13일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5개월 무비자 정책을 발표한 이후 관련 검색어가 800% 급증했다. 국경절 연휴와 4분기에는 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Wu Liyun 연구소 부교수는 "세계 최대 아웃바운드 관광객 원천이자 세계 최대 아웃바운드 관광 소비국인 중국의 아웃바운드 단체 여행 개방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글로벌 관광 산업 회복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경외국어대학교 중국문화관광산업학부.
문화·관광 시장의 강력한 모멘텀
Li Jianwei 레벨 1 연구원은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휴가철 동안 일반 대중의 여행 욕구가 강하고 문화 및 관광 시장이 강력한 모멘텀으로 회복하고 있어 업계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음이 분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9월 22일 기자간담회에서 문화관광부 시장관리과 조사관.
2023년 9월 13일 중국 동부 황산시 이현현 홍춘 마을을 방문하는 사람들. (사진 / XINHUA)
9월 21일 PwC가 실시한 '2023년 글로벌 소비자 인사이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의 약 62%가 향후 6개월 동안 여행 지출을 늘릴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 세계 평균보다 훨씬 높은 비율입니다.
지난 9월 21일 PwC가 실시한 '2023년 글로벌 소비자 인사이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의 약 62%가 향후 6개월 동안 여행 지출을 늘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전 세계 평균보다 훨씬 높은 비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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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추절 + 국경절' 8일 연휴 기간 동안 박물관 등 문화 명승지를 방문하는 가족 여행도 늘어날 전망이다. 베이징 고궁 박물관, 난징 박물관, 청두 박물관, 쑤저우 박물관, 호북성 박물관, 산시성 박물관 ThePaper가 보도한 단기 임대 예약 플랫폼 Muniao의 데이터에 따르면 역사 박물관은 가족 여행의 인기 장소가 되었으며 주변 홈스테이 주문 및 상담 검색량이 증가했습니다.
올해 중추절과 국경일은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입니다. ThePaper에 따르면 많은 지역에서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보조금 및 할인을 포함한 매력적인 정책을 도입하여 여행 시장의 성장을 더욱 촉진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