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스크랩 소리주의 대구앞산순환로 YF 쏘나타 급발진 사고 영상...ㄷㄷㄷ.swf
U can C me 추천 0 조회 1,394 12.05.09 01:08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5.09 01:14

    첫댓글 미치지 않은 이상 저렇게 달릴리가 없는데 대한 민국 정부는 언제까지 사실을 사실로 안받아 들이고 끝까지 대기업 편에만 서는 건지...블랙박스 영상만 봐도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는데...

  • 12.05.09 01:21

    ㅎㄷㄷㄷ...미친 현기. 따지면 曰 고갱님, 과실입니다.

  • 12.05.09 01:38

    와 진짜 무서워요;;;;;;;;;;;;;;;;;;;;;;;;

  • 12.05.09 01:53

    아 무서워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 12.05.09 01:56

    안타깝네요..어찌어찌 사고는 피해보시려고그러신거같은데..차라리 바로 앞NF소나타였나요.. 그차랑 충돌했으면 좀덜 다치시지 않았나하는 생각을해보네요..
    123키로로 사고가 나셨으니 후유증도 꽤 크실텐데

  • 12.05.09 02:31

    소나타도 소나타지만 저 받힌 싼타모는 진짜 엄청난 충격을 그대로 받았을듯.뒤에서 들이 받으면 충격이 배로 느껴지는데.....

  • 12.05.09 03:01

    안전벨트 안했으면 즉사할 속도;;;;;;

  • 12.05.09 03:58

    정지상태에서 앞차와 안전거리 두는것만 봐도 저런 돌발운전을 하실 운전자가 아닌데 올린분이 경찰한테 듣기로 아직 급발진이 인정된적이 없다던데.. 이거 정말 할 말이 없네요

  • 12.05.09 04:24

    아.... 너무 무섭네요 ㅠㅠ;; 동영상에 어머니로 추정되는 목소리가 계속 우야꼬우야꼬 하시는데...하 나참..ㅠㅠ
    중간에 횡단보도 건너는 사람들 나올때 섬찟했어요...인명피해는 없는거죠?

  • 12.05.09 08:16

    이게 급발진이 아니면.... 깝깝하네요 진짜.

  • 12.05.09 08:20

    와 이게 급발진으로 인정이 안되요..???

  • 12.05.09 08:53

    급발진이지만 증명하기 힘들다는 현실... 동승자 목소리가 참 안타깝네요.

  • 12.05.09 09:02

    저게 멈춰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급발진이 되서 막 달리게된건가요?
    속도가 전혀 줄지를 않네요.

  • 12.05.09 09:44

    급발진에 대한 입증은 현실적으로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ecu장치에 대한 로그기록의 해석은 가능하지만 현재 세계 자동차업체들은 영업상비밀유지를 이유로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벤츠,렉서스,현대,기아 어느 기업이든 급발진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사례는 없습니다.

  • 12.05.09 09:51

    산타모 뒷좌석에 사람타고 있었으면....

  • 12.05.09 10:11

    솔직히 제조사에서는 인정하지 않지만 저런 사고의 대부분이 제 개인적으로 봤을 때 급발진 기계적인 오류 사고라고 생각하는 1人...그래서 수동이 좋은 1인...

  • 12.05.09 10:31

    저도 그래서 수동으로 바꿨습니다. 예전에 오토몰때 포르테였는데 시동걸고 엔진 알피엠이 비정상적으로 높길래 거의 4천rpm... 아무것도 손안대고 가만히 있으니 2분쯤후에 정상적으로 돌아오더군요.. 엔진이 굉음내면서 돌아가길래 완전 긴장탄 이후 조금몰다가 수동sm3로 바꿨습니다. 클러치만 밟으면 엔진이 1만rpm으로 돈다한들 무서울게 없거든요 ㅋ

  • 12.05.09 10:40

    근데 이럴 때는 기어 중립으로 놓으면 되지 않나요?

  • 12.05.09 10:47

    현실적으로 그런 조작이 되겠습니까.... 화장실에서 휴지만 없어도 어쩔줄을 몰라하는게 인간인데요...

  • 12.05.09 11:01

    오토의 경우 기어봉을 움직였다고 기어가 변경된게 아니죠. 기어봉을 N에 놓으면 ecu가 이걸 인식을 하고 중립으로 실제 기어를 변경해줘야하는데 ecu가 전자적인 오류로 얼어버렸다면 기어 백날 움직여봐야????
    반면 수동은 기어가 직결식이거나 케이블방식이라면 내가 기어봉 움직이면 물리적으로 바로 미션에 그 움직임이 전달되니까 엔진이 미쳐서 혼자 굉음을 내며 돌아가도 기어빼버리면 엔진혼자만 돌지요.,

  • 12.05.09 13:22

    수동 모시는 분들이 현실적으로 그런 조작을 못할 것이라 하는 부분은 좀 이해가 안되네요. 수동 운전하면 아무리 엔진 브레이크 안쓰는 편이라고해도 시내에서 분당 몇 번씩 변속합니다. 급발진 스러운 타이밍에 클러치를 밟거나 기어를 중립으로 못 넣는 사람은 수동 운전 못한다고 봐야죠...-_-ㅋ
    근데 이번 월요일 천안에서 6시 20분에 출발해서 서울 오는데 수동이고 나발이고 차 버리고 올뻔 했다능...전화 와서 어디쯔인지 물어볼 때마다 양재쯤이라고 밖에 얘기못하는상황...ㅠ_ㅠ 왼발 무릎 연골 나가는줄 알았습니다 ㅋㅋ

  • 12.05.09 13:28

    제 댓글은 기어 중립으로 놓으면 되지 않겠느냐는 데 대한 답입니다. (오토 차량에 대한 얘기셨겠죠)

    그리고 급작스러운 상황에서 모두가 대응할 수 없을꺼라는 얘기는 아닙니다만, 그런 간단한 조작도 미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수동 운전자라고 특별히 더 나을 것 같지는 않아요. (저도 수동 운전자입니다만...) 더우기 수동이면 급발진 가능성이 제로일 것 같은데요.....

  • 12.05.09 11:16

    너무 웃기고 말도 안되는일이 많지 않습니까? 성매매 특별단속이다 어쩐다하면서도 집앞에는 업소가 즐비하고 참 뭐 쓸려니까 저 위에 계신분들부터 한도끝도없내요. 차타기도 무서운세상입니다

  • 12.05.09 13:24

    이게 정황상으로도 악셀 조작이라고 보기가 힘든게, 급발진이면 기어가 들어가 있었을테고 오토 차량이 중립이 아니라 기어가 들어간 채로 서있으려면 브레이크를 밟고 서 있었을꺼란 말이죠. 그 상황에서 악셀을 실수로 풀로 밟았다는게 말이 안되죠. 왼발로 브레이크 밟고 오른발로 악셀을 밟은게 아니라면 말이죠. 근데 그랬다면 차가 직진하지 못하고 돌았을테구요.

  • 12.05.09 13:29

    오우...무섭네요;; ㅠㅠ

  • 12.05.09 20:00

    근래 본 영상중 가장 무섭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