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예전에 다음 나도 한마디 게시판에서 어떤분이 여성의 생리대 값을 더 올리라고 했던 말이 생각나는데 평균 20년동안 하게되는 여성의 생리현상을 가지고 노는것 같아서 상당히 불쾌하더군요.
이유야 어찌됬던 현재 생리대 회사들의 가격흥정행위는 법이 금지한 명백한 담합행위고 거기에 붙는 세금은 기업의 이익을 부채질 해주려는 정부의 실수겠죠.
생리대는 생필품인데.
차라리 콘돔이나 그외 각종 성기구 가격의 세금을 10배 올리면 더 수입이 많을텐데.
--------------------- [원본 메세지] ---------------------
어제 칙칙님과 제대군인 보상에 관해 인터넷 조사를 하다가 정확한 정보를 찾지 못했습니다. 조금 더 시간투자를 하면 나올것 같은데...하여간 몇퍼센트 가산에관한 정보 이외 구체적인 세부사항에 한한 법령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법령은 찾았는데 시행규칙을 못찾았죠.
우리나라. 대한민국 남자는 징병제요 여성은 모병제입니다. 남자는 의무적이요 여자는 지원제라는 것이지요. 군대를 다녀온 남자. 금전적으로 기회적으로 손해인 것이 사실입니다. 신성한 국방의 의무라지만 현실적으로는 분명 손해가 큰편이지요.
하여간 제대군인에 관한 예우는 여성들로부터 큰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남녀평등에 어긋나기 때문이고 저 역시 남녀평등에 적용하면 분명 어긋나는 소지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강제적으로 젊음을 바친 남자들에게 어떻게 보상을 해 줘야 할까요.? 여성들의 생리대에 세금을 없애서 보상을 해 줘야 한다면 남자들의 군대문제도 분명 보상을 해 줘야 합니다. 여성이 생리대에 세금이 붙어 피해를 본다면 남자도 군대 때문에 버금가는 피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성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제대군인의 예우는 이미 논란이 되고 있고 관련 토론도 많으니 그 문제는 제외하고 우리는 [ 어떻게 보상해 주면 남자들에게 위로가 될 것인가]의 문제와 [ 어떻게 하면 그 보상은 또 다른 역차별을 낳지 않을 것인가]를 가지고 토론 했으면 하지만 제한을 두는 것은 아닙니다.
여자들도 군대를 보내주면 될것 아니냐..의 문제는 이미 많은 토론에서 현실성 없는 쪽으로 굳어져 있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구요. 전쟁은 힘싸움이며 평균적으로 여자보다는 남자들이 더 힘이 쎄기 때문에 국가간의 전쟁에서 여군의 숫자가 많은 나라는 패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우리만 여군을 늘린다면 말이지요.
덧붙임: 공무원 시험시 가산점, 호봉문제는 군을 제대한 대한민국 모든 남자에게 적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호봉은 금전적 보상에 속합니다. 그것도 극히 일부에게만 보상되죠. 또 몇푼 되지도 않습니다.기회상실과 젊음상실에 대한 의견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