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제2의 도시 가오슝은 우리나라의 부산과도 같은 항구 도시인데 가는 길은 인천에서 바로 가는 타이페이 항공이 있고 대한항공은 인천에서 타이페이로 가서 고속전철로 1시간 30분 정도 이동해야 하는데 타이페이에서 가오슝으로 가는 고속전철 안에서직원이 찍어준 모습입니다. 우리 나라의 KTX보다는 조금 못합니다.
자유중국의 국부인 장제석총통의 동상입니다. 대만 가오슝에 있는 차이나 스틸 회사 본관앞에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포항제철에도 박정희 대통령과 박태준명예회장의 동상이 있는지... 왜 없을까요? 아쉽네요
저도 아쉬운 마음에 장총통 동상 밑에서 한 컷
여기는 중국말로 싼링스(영어 sun link sea park)라는 곳입니다. 가오슝에서 북쪽에 있는 일명 죽산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입니다.해발 1600m에는 폭포, 고산 녹차등 볼거리가 풍부하고 무엇보다도 편백림이 조성되어 있어 산욕림 하기에 안성마춤이었습니다.
사진 저 뒤로 보이는 건물이 녹차를 채취하여 건조하고 또 녹차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해발 1600m에 있는 청룡폭포
천고홍회 무슨 뜻일까요?
11월18일 부터 대만에 있는 차이나스틸 등 몇군데 비즈니스가 있어 가오슝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광저우 아시안게임 태권도 사건으로 분위기가 영 좋지 않아 약간의 긴장감도 있었지만
일은 일이고/ 특히 지금의 대만은 지방총선기간이라서 태권도 사건을 애국심 경쟁으로 몰고 가는
첫댓글 올려주신 사진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데는 혼자만 다니지 말고.....ㅎㅎㅎ다음 이야기는 알아서 소화 하세용~~!
장재석총통 동상 인상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