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기,싱크대, 좌변기등은 모두가 배수는 정상적으로 되면서, 냄새의 역류를 방지하기위해 동일한 원리로 되어있습니다. 세면기의 사이폰관을 예로들면, 만곡부의 낮은부분은 항상 물이들어있어서, 배수구의 냄새역류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림의 아래부분, 바닥과 사이폰관의 틈을막는 카바(부싱)가 있는데,. 씽크대도 마챦가지로 배수용 주름호스와 주방바닥의 배수관에도 고무로된 카바(부싱)가 끼어져있지요.간혹 이부분으로 냄새가 들어온다고 생각하여, 비닐등으로 완전히 밀봉하고 쓰시는 가정을 종종봅니다. 그렇게하였을시는 얼마않가면 배수가 불량하여, 문제가 됩니다. 적당히 공기가 유입되어야 원활한 배수가 됩니다.
정화조는 법으로도 매년청소를 하도록하고있는데, 변기의 배수가원활하지않을때, 정화조에 냄새가 심하다싶을때는 청소를 해주세요. 참고바랍니다.
첫댓글 감사해요,,,,,,입주 일개월된 새 별채입니다,,,,,,,,악취때문에 입주를 아니하려다가, ,,, 세면기는 없고 변기만 있는 화장실입니다,,방에 붙어있는 화장실인데 화장실 문틈새로 방에 냄새가 진입하여 찌끈 ,,, 화장실 출입을 제재하고 있읍니다 문을 한 번 열면 그만큼 손해이길래,,,,!!! 연결된 본채 화장실은 냄새가 없어요, 별채 곁에 정화조가 가까이 있는 탓 같기도 해요,,,애를 써주시는 무진장님 감사해요,
방에 붙어있는 화장실에서 냄새가 들어오는 것이라면 ..... 변기의 아랫부분에 틈새나 구멍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실리콘으로 메꾸세요 !
양변기하부에 설치하는 PVC관과 양변기하부연결 고정링이 않맞어서 냄새가 새는겁니다.업자불러서 재시공 시키세요.실리콘코킹은 임시방편일뿐입니다.시간가면 또샙니다.
어촌촌부님이 정확한 정답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