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장애인지역공동체 부설 질라라비장애인야간학교(아래 질라라비야학)는 3월 28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화·목 늦은 6시에 열리는 ‘발달장애인자립지원사업’에서 직무적응지도 업무를 수행할 직무지도원 양성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직무지도원 양성교육 프로그램은 △지원고용의 이해 △장애인 직업재활 정책 △지원고용을 위한 직무개발 △ 지원고용을 위한 사정과 평가 / 직무배치와 직무분석과정 △지원고용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서비스와 팔로우-어롱(follow-along)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 등이다.
신청방법은 질라라비야학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전자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각 대학 사회복지학과, 특수교육학과, 직업재활학과 학생 △사회복지사, 특수교육교사, 직업재활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로서 장애인근로자가 일하는 사업장에서 1년 이상 일한 사람 △이 교육과정에 관한 관심이 많고, 앞으로 직무지도원으로 활동할 계획을 세운 사람 등이다.
질라라비야학은 “직무지도원이 발달장애인자립지원사업에서 현장훈련, 지도감독, 이동훈련, 기업체와 기관 간의 연락, 가족과의 의사소통, 작업수행 분석, 정보제공 등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