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성우는 정작 일본 사람들이 들으면 우리나라사람이 우리성우 듣는것처럼 이상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니 강국이란건...
음 확실히 강국이긴 한데요...제말은 무슨말이냐면 강국이기 전에 흥행강국 이라는겁니다.
이걸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
그러니깐...음 일본에서는 작품성과 연출 그리고 그림이 많이 떨어지더라두 재미만있으면 팔리는 나라라서..(젠장 부럽다..너무 부럽다..ㅜㅡ)그래서 흥행강국이라고 한거구요 확실히 바둑왕이나 등등은 전부 재밌습니다.
물론 전부 잡지에 연재되고있는 인기 작품이죠.
하지만 그나라의 만화제작능력을 따질때는 아마추어 까지도 낀답니다.
그런면에선 우리나라가 최강이죠(미국보다도 훨씬더)우리나라는 장래에 세계를 거머쥘수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다만 왜 원더풀데이즈같은 참극이 일어났느냐..
먼저 말해 두고싶은것은 원더풀데이즈 제작자들 뎃셍실력이 bull shit이군요...ㅜㅡ
그런 뎃셍실력으로 애니 만들려고 했던 용기가 가상합니다..
일단 원데(앞으로 줄여서 부를게요)는 캐릭터의 카리스마가 없죠
뭐 건담에서의 샤아아즈나블같은 캐릭터 성격의 카리스마가 아닌
사람들의 기억속에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그런 캐릭터 자체의 카리스마 말입니다.
그래서 없는데셍실력에 캐릭터들 카리스마 만들려고 별짓거리를 다했죠 한놈은 삐죽머리에 한놈은 모히칸 스타일에 한놈은 빨강머리 또 흰머리 파랑머리~
아주 가관입니다.
진짜 카리스마만 살렸으면 평범한 초등학생머리를 해도 멋있는 캐릭터가 돼는데...(암스의 캐릭터들처럼요)
얘기가 삼천포로 빠진듯하네요.
일단 일본만화는 재밌긴 하지만 단지 그뿐이라는말을 하고싶네요(미야자키씨나 데즈카..등등의 울트라 거장은 빼놓구 입니다.)
그리고 감동~!
아~전 이거없인 예술이 성립 안됀다고 생각하는사람입니다.
제가 이까페에 가입하게 됀것도 감동 떄문이죠~~ㅋㅋ^^
감동이란게 참 여러 종류가 잇는데요 일단 내용은 쓰레기에 알아 듣지도 못하겠지만 그 표현기교와 테크닉에 놀라는 그런한 감동이 있을수 있겟고 스토리에 감동을 느낄수도 있겠고...
내용도 그림도 별것없지만 단지 그색깔만으로 감동을 일으킬수도있겠고
위에것다 없지만 그 작품을 만든사람의 삘이 묻어나면서 주는 감동이있겠고
암튼 감동이란게 상당히 다양하죠
바둑왕도 확실히 감동이죠 (사이떠날떈 저두 울뻔할정도로 속이 타들어갔으니)
근데 깊히 따지면 만화를 하기전에 생각해야 할게 잇는데 그게 바로 동화입니다.
물론 어린아이들만이 읽는 동화가 아니라..
프랑스는 예술애니(뭔지 알아먹을수없는이상한애니)도 발달해있지만 이 동화가 엄청나게 많죠
그것도 죄다 감동입니다.
그리고 한국 만화가 앞으로 어떻게 가야할지 알고싶으시다면 야후 라는 작품을 읽으라고 해드리고 싶군요
저 만화는 솔직히 말해 조금 더러운 만화입니다,
정치나 그외 상층부에서 일어나는 비리들을 꼬집었거든요
제가 살아오면서 본만화중에 야후만큼의 폭발력을 가진 만화를 보진 못했습니다.(물론 작가의 개인적인 문제로 20권에 어설프게 마무리했지만)
야후를 음악에 빗댄다면 너바나라고 할수있겠네요..
암튼 야후 안보고 한국메이져만화 논하면 봉변당하십니다.정말루요
그리고 한국만화계들의 거장은 대부분 신문에다 연재하더군요...
신문만화는 매일같이 새로운 아이디어로 많은걸 꼬집고 보여주어야 하기때문에 신문에 연재 한달만하면 오내만한 사람은 머리털이 한웅틈씩 빠진다던데..
하긴 다른 만화가들 마감독촉을 일주일에 한번씩 받는다 치면 신문만화가들은 매일 받을테니깐...ㅋㅋ
그리고 글을 마치기 전에 미국 애니흥행에 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디즈니란 제작사가 있죠
지금 들으면 참 거대하게 느껴지는 이름인데요
이 이름이 우리에게 이렇게 거대하게 다가온게 언제쯤 일까요?기억을 되짚어보면 그리 오래돼지 않았다는걸 느끼실겁니다..디즈니라는 회사의 역사에 비해..
그게 언제냐면 인어 공주때부터죠 뭐 신데렐라나 미녀오야수 인어공주 이때부터 거대 만화업체의 양상을띄었는데요(그전에는 그저 디즈니하면 미키마우스와 디즈니 랜드정도만 생각이 나셧겠죠 물론 디즈니가 죽고나서 인어공주가 만들어지기까지 디즈니는 만화를 만드는족족 다 망햇습니다.)
근데 뜨기시작한 이유가 무어냐!!
바로 한사람의 인물때문인데요 제프리 카젠버그라는 인물이 디즈니로 오면서 디즈니 만화의 문제점을 고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출해 지금의 디즈니로 만든겁니다.
라이온킹 정도의 디즈니의 전성기때..이때가 제프리가 디즈니 서열넘버2였는데 갑자기 넘버1이 디즈니를 나갔는지 죽었는지 아무튼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제프리는 당연히 자신이 넘버1이 됄걸 기대하고잇었는데요.
그 사람이 사라지기전에 무슨조치를 취해서 다른사람이 넘버1의 자리를 앉았습니다.
그순간에 제프리는 디즈니를 그만두고 나와서 만든게 지금의 드림웍스!!
현재는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디즈니보다 드림웍스가 한참낫다고 생각하는바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디즈닐 대변되는 미국만화의 전세계진출이 가능했던것은 제프리라는 유능한 만화가가 아닌 기획가의 머리로 이루어졌입니다.
디즈니는 그전에도~또 한참오래전에도 엄청난 기술력을 가지고있었죠
하지만 그걸 못살리고 있을때 한명의 유능한 기획가가 이루어낸 결과죠.
물론 애니란게 제프리 혼자서 돼는게 아니지만 제프리가 없었으면 지금의 디즈니가 없었다고 감히 말할수있겠습니다.
아 제프리가 얼마나 영악하고 얍삽하고 흥행의 흐름을 읽을수있는지 그 예화를 알수있는예가 하나 있는데요
제프리가 그 불미스러운일이있기전에 디즈니에선 새로운 대작을 준비하고잇엇습니다.
그게 바로 벅스라이프 인데요.
제프리가 그 사건이후 드림웍스를 재빨리 세운다음 만든 작품이 무어냐면 바로 개미!
물론 제프리가 벅스라이프보다 늦게 발표할리없죠 벅스라이프가 나오기 전에 발표해서 비슷한 소재의 작품으로 벅스라이프의 흥행에 엄청난 태클을 걸었었죠.
대단히 얍삽하고 대단하죠.(아 개미란 작품은 내용에 소년위주라기보단 철학적인 내용이 다수 포함되있어서 이도저도 못하고 흥행을 못하고말았지만 제가 본바로는 상당한 작품이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우리나라에도 제프리같은 기획가가필요하다는 겁니다.
그것도 절실히!!!
물론 인재는 널렷으니 제프리같은 사람이 나와서 그것을 하나로 잘 모아준다면야~원더풀데이즈 처럼 산으로 가는애니는 나오지 않을거란걸 확실히 장담할수있겠네요
얘기가 너무 길어졌군요.
제가 원래 말에 두서가 없고 잡소리가 길어서 너무 지루하셨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한번쯤 읽어보시고 만화라는것에도 음악만큼가지는 아니더라도 고나심을 가져주셨으면~~~하는마음입니다.
멍멍이깡님 일찍보시길...안그래도 처음 상영하는 영화관서 3관에 걸더군요-_-; 글구 우리나라가 우월하다는건 전 잘모르겠습니다만..외국놈들이 애니를 만들때 쓴 그림그리는 기술이나 방법등을 특허를 낸다고 하는군요-_-;그래서 그 특허를 피해서 우리나라 자체의 기술로 만화를 만들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더군요
제글을 여기말고 다른데도 썻었는데 리플이 엄청나게 달리더군요(욕까지 포함-_-) 그중 저 리플글이 젤 와닿더군요...그런 어려움이 있는줄은 몰랐거든요-_-; 한국애니에 종사하시는분들 앞으로 더 발전해서 하나에서 열까지 다 특허로 내서 외국놈들 못따라하게 만들어버리시길...화이팅!
아기공룡둘리 만화책으로 다시 함 봐보세요. 그 스토리와 주인공들 대사를 보면, 절대 아동만화가 아니란걸 느낄겁니다. 그걸 애니매이션으로 잘 옮기지 못했을뿐이죠. 97년인가.. 그때 나온 둘리극장판은 꽤 잼있었죠 ^^;; 아참, 2003공룡둘리도 함보세요, 단편만화인데 40살이된 둘리이야깁니다... 상당히 슬픕니다.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음..힌국 최고의 애니라고 해서 돈빌려서라도 볼려고 했는데 차라리 7년 제작 기간동안 한 3년은 사니라오나 캐릭터 개발에 투자하던지...
음.. 그럼 아마추어의 만화제작 능력까지 고려했을 때 한국이 타국에 비해 우월하다는 말씀인가요? ^^ 저로선 처음 알게 된 사실이네요.. 솔직히 여태까지 한국 애니는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희망이 있는 거군요 ^^
근데 성우 말입니다.. 일본에서는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애니를 접하며 또 엄청난 수의 애니들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성우진이 뛰어날 수 밖에 없으며 실제로 그렇다고 알고있습니다만?? 제가 잘못알고 있었던 걸까요? ^^a..
우리나라는 멀었어~ 소리는 제하고, 우리나라니까 키워주자~ 소리도 제하고. 그냥 극장판 애니 한편으로 보고 평가하렵니다. 다음주쯤에 볼 것 같은데-_- 그때까지 안 내리겠죠? ;;
우리나라 애니 괜찮은데... 강아지똥 재밋게 봤는데...ㅋㅋ
디즈니 관련 말씀은 절대적 동감입니다. 픽사가 디즈니를 먹여 살린다는게 어울리는 요즘입니다. ACE님의 건투를 빕니다. 제 주번에 이쪽에서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친구들도 많은데 부디 성공하시길..!!
멍멍이깡님 일찍보시길...안그래도 처음 상영하는 영화관서 3관에 걸더군요-_-; 글구 우리나라가 우월하다는건 전 잘모르겠습니다만..외국놈들이 애니를 만들때 쓴 그림그리는 기술이나 방법등을 특허를 낸다고 하는군요-_-;그래서 그 특허를 피해서 우리나라 자체의 기술로 만화를 만들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더군요
제글을 여기말고 다른데도 썻었는데 리플이 엄청나게 달리더군요(욕까지 포함-_-) 그중 저 리플글이 젤 와닿더군요...그런 어려움이 있는줄은 몰랐거든요-_-; 한국애니에 종사하시는분들 앞으로 더 발전해서 하나에서 열까지 다 특허로 내서 외국놈들 못따라하게 만들어버리시길...화이팅!
흠..그런데요.. 제 친구 중에 미술좀 한다는애가..한국만화는 일본만화 그림을 대부분이 베낀다는군요...흠냐..전 잘 모르겠던데..-ㅠ-;;...암튼...만화는 재밌습니다..!!=ㅁ=;;.이상한 결론에 도달해버렸군..
저외엔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적은듯한데, 제 소견으로는 원더풀데이즈는 괜찮은 작품인듯합니다. 보고 돈이 아까워욕이나온다는 분들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보고나니 현재 상영중인 경쟁애니들에 비해 꼭 보고 싶다는 메리트는 부족한게 확실해보이지만, 이렇게들까지 오버하며 긴거까지 아니라고하며 욕할 작품은 아니었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적어도 별2개 반 초과를 주겠습니다.
사족으로 음악사용이 뛰어나 음악이 취미이신분들은 좋아하실만한 요소가 하나더 늘을듯합니다. 윗분말쓰대로 특히나 남주인공 성우분이 미숙하고, 데셍은 매력부족, 스토리는 불친절에 밋밋이지만 저는 그럼에도 추천을 하겠습니다.
아기공룡둘리 만화책으로 다시 함 봐보세요. 그 스토리와 주인공들 대사를 보면, 절대 아동만화가 아니란걸 느낄겁니다. 그걸 애니매이션으로 잘 옮기지 못했을뿐이죠. 97년인가.. 그때 나온 둘리극장판은 꽤 잼있었죠 ^^;; 아참, 2003공룡둘리도 함보세요, 단편만화인데 40살이된 둘리이야깁니다... 상당히 슬픕니다.
아 한국사람들이 일본 그림베낀다는건 아마 테라다라는 명일러스터 때문일겁니다.대부분의 만화가가 테라다의 영향을 받죠.어떤형식이든 근데 그 그 테라다라는 사람은 우럽의 뫼비우스란 사람그림을 영향 받았다고 하네요.뭐 뿌리는 뫼비우스라고 보면 돼겠네요...
저는 그래서 일부러 뫼비우스 그림안봅니다..ㅡㅡ;;;
아 오해 하실까봐 다시 올립니다.국내에나 다른나라에 일러스트레이션이 테라다의 영향받있다는것을 자신들은 모를겁니다.왜내ㅑ면 테라다의 영향을 받은 일러스트레이션의 영향을 받은 또다른 일러스트레이션의 영향을 받은 일러스트레이터~~뭐이런 형식이니까요^^
뫼비우스는 수학자 아닌가여?/=ㅁ=/..거이짢아여..뫼비우스의 띠..-ㅁ-;;;...쩝..그리고여 황태영님 의견에 적극적으로 동의합니다..그렇게까지 심하게 욕할 작품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여. 꽤 봐줄만한 애니라고 생각됨니다만..그렇게 비난하고 헐뜯는건 별로 할짓이...
아참,,그리고여 ACE님 말대로라면...그 뫼비우스라는 작가와 뫼비우스의 띠는 의미가 통하는구려..-_-;;;...쩝..
베르세르크짱...ㅡㅠㅡ
어릴때 살다온 제생각엔, 일본성우는 우리나라성우에 비하면 나은것 같습니다. 그렇게 어색하거나 그러진 않은것 같습니다.(우리나라는 조금 어색.) 실력도 더 뛰어날거라고 생각됩니다. 드래곤볼Z 같은경우 손오공, 손오반, 손오천 이 세명의 성우가 동일인물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야후 재미있죠!! 그리고 베르세르크도 정말 명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