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목에 출처와 범위를 써주세요
2. 출처: 마플 수학2
3. 범위: 미분 극대 극소
4. 나는 이런 방식으로 풀었어요:
문제가 아니라 내용에 대한 것인데요..
상수함수는 임의의 x값에서 하나의 극값을 가진다..
가 참인것은 알겠는데 현장(학교)에선 '상수함수는 극값을 갖지 않는다.' 고 가르친다고 합니다.
학생들에게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요..
딱히 모의고사 같은 곳에서 출제되지 않아서 교과서의 바뀐 정의대로 라면 상수함수도 극값을 가진다 고 알려주는게 맞는건지
다른 강사분들은 어떻게 지도하고 계신지요?
첫댓글 극값의 정의가 바뀌었습니다. 상수함수는 모든 점이 극대이면서 극소입니다.
해당학교 교사의 문제일 뿐이고 당연히 정의대로 가르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고민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저도 크거나 같고, 작거나 같으면 극값이라고 가르칩니다.
학교에서 틀리게 가르쳐줬다고 말하는게 맞습니다.
실수 전체에서 극값 가지는거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