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과천시 막계동에 위치하고 있는 <과천 청소년 수련원>은 동물원, 서울랜드, 현대미술관과 산림욕장에 근접해 있는 최고의 캠핑장입니다.
청계산 계곡이라는 자연 환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시설과 인접해 있어 모처럼의 주말여행이나 야유회를 꿈꾸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서울대공원 안 2만3천6백 평의 부지에 야영장, 캠프파이어장, 배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 및 취사장, 샤워장 등 청소년들이 야영 및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16개 종류 146개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하루 1,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출입이 엄격하게 통제돼 있었기 때문에 때묻지 않은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서울 근교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깨끗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탁족하는 즐거움도 맛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바로 옆에 있는 놀이시설 서울랜드와 서울대공원을 이용할 수 있어 숙박을 제외하고는 웬만한 콘도보다도 편의시설이 더 좋습니다. 캠핑과 놀이에 지칠 즈음이면 바로 인근에 있는 국립 현대미술관에서 문화의 향기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이용을 원하는 학생 및 기업체, 공공기관 등은 7일 전 까지 전화나 서면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야영입장료는 당일, 2박3일 상관없이 어른 7백원, 청소년 5백원, 어린이 2백원입니다. 텐트 등 캠핑 도구는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첫댓글 와~ 괜찮네요... 청소년수련원이라 근처에도 가면 안되는 줄 알았는데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