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04) 월악산국립공원 內 포암산 & 만수봉산행
대한민국, “오랜지를 부탁해”
대한민국님께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대~한 민국 짝짝짝 짝~ 짝~
옥계에서 빌딩 관리를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을 만납니다. 빌딩에 봄소아과라는 걸출한 소아병원이 있다보니 구미 전역에서 환자들이 몰립니다. 삼성을 다니거나 인탑스같은 삼성 협력회사를 다니는 젊은 사원들에게 공단 경기가 어떠냐고 물으면 삼성이 베트남으로 생산기지를 옮겨 많은 인력과 자본이 베트남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답합니다.
어느 신문에서 읽었는데 베트남에서는 베트남 국영기업이 1위이며 2위는 삼성이다고 할 정도로 베트남에 많이 투자하고 현지 주민을 엄청 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 내부에서는 개성공단 독점개발권을 갖고 있는 현대아산이 이명박정부 이후에도 계속 공단을 확장 개발하고 북미평화협정 같은 조치로 안정적인 남북관계가 보장될 수만 있다면 삼성이 베트남같은 먼 해외보다는 개성공단 투자가 애플의 아이폰이나 중국의 저가폰에 보다 더 공격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고 여건만 된다면 삼성도 개성공단에 들어가야 한다는 보고서를 진지하게 검토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명박정부 5년동안 금강산관광은 중단되었고 개성공단은 당초 예상대로 확장되지 않았으며 박근혜정부 들어서는 남북관계가 경색되어 월100불이라는 저임금과 고등교육을 받은 숙련노동자, 게다가 물류비용도 얼마 들지 않으며 made in korea 라는 상표를 붙여 고가로 팔수 있는 개성공단이라는 황금어장을 아예 닫아버리는 반기업적 결정을 단행했습니다.
남북 긴장고조를 통해 정권을 유지 연장할 수 밖에 없는 박근혜 보수정권의 태생적 한계 때문에 삼성을 비롯한 많은 우수한 기업들이 값싼 노동력과 정치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사회주의국가인 베트남으로 옮겨 하노이에 거대한 삼성타운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떠나는 대한민국님, 2년 후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세요
지난 몇 년동안 전국의 많은 명산에서 함께 동고동락했던 삼성맨 대한민국님도 곧 베트남으로 장기 파견 근무 나간다고 합니다. 오늘 베트남으로 장기 파견 근무를 간다는 소식을 듣고 앞이 깜깜했습니다.
산악회 앞으로 우짜지...... 대한민국님 백두대간 때문에 일부러 넷째주는 산행을 잡지 않았는데.... 10월 영남알프스 태극종주도 10월 단풍피크 화대종주도 첫째주 오랜지정기산행, 넷째주백두대간산행 때문에 둘째 셋째주로 정했는데.....
갑자기 머리가 아파오고...... 앞으로 로즈님은 혼자라도 올까..... 아! 머리 아픕니다.
한편으로는 우세산이야 사람 안오면 안가면 되고 또 한우등심 꾸주께 하며 꼬셔서 모으면 되고... 또 남들 안하는 이상한 동시트래킹이나 백록담일출산행 같은 기획상품으로 돌파하면 되지만 아이디어 부족한(?) 오랜지산악회는 앞으로 우야노 그런 쓸데없는(?) 걱정이.....
하여튼 대한민국님, 오랜지산악회 대한민국님 빈자리는 내가 대신 채울수 있을만큼 채울테니 몸 건강히 베트남에서 근무 잘하십시오, 2년 후 다시 국내로 돌아오면 열심히 산에 다닙시다. 지금까지 큰 도움줘 정말 감사했습니다.
9월 4일 벌초계획 접고 대한민국님 빈자리 채우러 오랜지산악회 꼽사리 산행가오니 선착순으로 10명만 받습니다. 아침 저녁 하산주는 오랜지산악회에서 준비하고 점심은 한우 등심 너무 자주 먹어 질린다는 의견이 많아 삼겹살로 준비할테니 간단한 간식꺼리만 챙겨오십시오. 회비는 오랜지산악회 계좌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오랜지산악회 제24차 정기산행>
♡산행지 : 경북 문경 포암산 & 만수봉
♡산행일시 : 2016. 9. 4(일) 06시00분, 롯데시네마 공단점 앞 집결
♡산행코스 : 하늘재 - 포암산 - 마골치 - 만수골 삼거리 - 만수봉 - 만수골(알탕) - 만수교
♡산행거리 : 약 9Km
♡소요시간 : 약 6시간(후미기준)
♡산행난이도 : 상급, 중상급, 중급, 중하급, 하급
♡준비물 : 중식, 간식, 식수, 스틱, 개인장비, 여벌 옷, 기타
♡참고사항 : 산행 능력이 저조한 분은 만수골 삼거리에서 하산하셔도 됩니다.
♡조식, 하산식 지원
♡산행비 : 30,000원 (신청은 "정기산행 신청&입금확인/좌석 배치" 에서 하시면 됩니다.)
→ 계좌번호 : 대구 508-12-231788-8 (전수은, 오랜지산악회)
→ 45인 선착순 (입금순)
♡구미도착 예정시간 : 18시 전후
♡ 주의사항 :
→개별 행동은 하지 말고, 인솔자의 통제에 따릅니다.
→당일 주관 산대장보다 앞서는 일이 없도록 하며, 암릉이 많은 곳은 주변 사람과 1미터 이상 떨어져 산행 하여야 합니다.
→산행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본인의 책임이니 안전하게 산행하시고 무리하게 산행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기본적인 산행 예절을 지킴으로 성숙된 산악인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지정된 산행 경로 이용, 쓰레기 버리지 않기, 취사하지 않기, 흡연하지 않기 등등)
→차량 이동간에 음주가무 절대 금지
♡산행가이드
포암산은 옛날에는 베바우산이라 불렸는데, 문경읍에서 관음리로 접어들어 옛 고개인 하늘재를 보고 오르면 하늘을 가득 채우고 우뚝 솟은 산이 마치 큰 베를 펼쳐 놓은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희게 우뚝 솟은 모습이 껍질을 벗겨 놓은 삼대 즉 지릅같이 보여 마골산, 지릅산, 베바우산을 한자로 바꿔 포암산이라 부르기도 했다. 하늘재의 옛 이름인 계립령의 이름을 따서 계립산 이라고도 한다.
만수봉은 월악산에서 흘러내린 능선이 8Km쯤 나간 곳에 솟은 암봉으로 만수교와 만수골의 이름을 빌어 만수봉으로 불려지고 있다. 포암산과 함께 암산으로 이루어졌고, 오래된 노송들이 치마를 펼친듯한 회백색 바위 사이에 군락을 이루고 있다.
♡신청기간 : 8월 10일(수) ~ 9월 2일(금), 17시까지
♡이월안내 : 8월 31일(수), 1회만 이월 가능
→이후 취소 시 산행 찬조로 회비 귀속(단, 대기자 있을시 이월 가능)
♡운영진 연락
☞ 회장 : 보 미 (010-2525-7999)
☞ 대장 : 제니아 (010-9284-9292)
☞ 대장 : 산마을 (010-6543-9995)
☞ 대장 : 천자봉 (010-4332-3600)
============================================================================
우리 산악회는 별도의 여행자 보험을 들고 있지 않으며, “구미오랜지산악회” 는 비영리 단체로 산행이나 산행 기간에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선착순 10명만 접수 받겠습니다.
사부 본드 무소유 1 2 3번입니다
대한민국님 잘됐다고 해야되나
안됐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필요하니 파견보내는것
아니겠어요 군에서 파견근무는
완전 풀리는데 근무 잘하고 완전하게
돌와 오기를 기원합니다~~~
지난달 외환은행 지점장님이 실적때문에 중국 삼성펀드 넣어라 해서 말 안듣고 베트남 삼성펀드 가입했는데 중국은 오르는데 베트남은 내렸습니다. 중국은 많이 떨어져서 오를 확률이 높고 베트남은 많이 올라서 올라가기 힘들다고 했습니다. 대한민국님 베트남 가서 열심히 근무해서 베트남 삼성펀드 좀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재임스본드&분석관(김주현) 정말 못 말리는 분이 십니다~^^
@대한민국 멀리 베트남으로 장기파견 가신다 들었습니다..
건승하시고 빨리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님!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대한민국 베트남 가서 대간에도 한자리 비었습니다.
4일은 벌초 관계로 패스~
2명 신청요...중식 준비해야하나요?.
인원이 너무 없어 산행취소되었습니다.
@재임스본드&분석관(김주현)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