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넘게 운동을 한 엄마의 강추로 저희 센터에 합류한 여대생의 체험사례입니다.
1. 바른자세 운동을 통해 얻어낸 제일 멋진 결과는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특별한 음식조절이나 다이어트를 위한 치료를 하지 않았는데도 체중 5Kg을 감량했습니다.
시중에 원푸드 다이어트나 고강도 운동, 타인에 의한 마사지나 관리처럼 높은 비용으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고자 하는 방법도 아닙니다. 그런 방법은 우리가 아는 것처럼 요요현상으로 되돌아와서 몸의 자율신경 혼란만 야기하지요.몸은 솔직합니다.
먹는 음식이 우리 몸을 구성합니다. 움직이는 만큼 체력이 강해지고 균형 감각도 향상되며 다이어트도 되는 것입니다.적당한 양의 음식을 골고루 감사한 마음으로 먹읍시다! 한 쪽으로 치우쳐 틀어진 자세를 고치고, 바른자세를 유지하며 기초체력을 키우는 운동을 합시다!
2. 그녀의 발은 키에 비해 작은 평발이었으며, 무지 외반증이 있어 항상 발이 피곤하고 하체가 부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균형 잡힌 자세를 하기가 쉽지 않았어요.그래서 발의 아치를 잡아주는 SNPE 족궁을 착용하도록 했고, 틈틈히 웨이브 베개를 밟아 발의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을 높이도록 했습니다.
제일 칭찬하고 싶은 것은... 강사가 얘기를 안 해도 스스로 문제 있다고 생각하는 엄지발가락에 꼭 밴드를 묶고 구르기를 합니다.
그 결과 양쪽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고 붙여서 바르게 설 수 있게 되었어요.
세상에~!!
정말이지... 노력하면 안 되는 것이 없군요.
3. 그외 골반도 교정되어 평소 심했던 생리통도 완화되었고, 이제 진통제를 안 먹는다고 합니다.골반이 중립을 이룰 때 척추가 자연스러운 굴곡을 유지하게 되며 성공적인 신체 움직임이 이루어집니다. 즉 바른자세 운동과 교정도구를 이용하여 전신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따뜻한 몸으로 변화하니 생리통이 사라진 것입니다.이런 생리통 완화 효과는 회원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http://blog.naver.com/agada2580/220945658704
4.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틀어진 턱관절과 치아도 교정되다.
많은 사람들은 턱관절, 치아교정을 하기 위해 2~3년 동안 큰 금액를 지출하곤 합니다. 그런데 틀어진 경추, 척추는 내버려 두고 턱관절, 치아교정만 하는 게 과연 맞을까요?
교정의 우선순위를 한 번 생각해 봅시다.
우리 몸의 기본 척추를 바르게 세우면 교정하기가 훨씬 쉬울 겁니다. 위 여대생처럼.
스스로 열심히 운동하여 얻어낸 결과이기에... 그녀는 뿌듯한 마음으로 체험사례를 써서 메일로 제게 보내 주었습니다.
▶운동은 4월 초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식이요법 없이 현재까지 운동만으로 5kg 감량하였습니다.
▶무지 외반증으로 인해 엄지발가락이 틀어져있어서 구르기 할 때나 3번 자세를 할 때 엄지발가락도 묶고 운동을 했더니 5월 즈음에는 점점 발가락이 제자리를 찾아가더니 현재는 서 있을 때, 약간만 신경 쓰면 양 엄지발가락이 붙을 정도로 많이 교정된 상태입니다.
▶골반이 틀어져있어서 전사 자세와 같이 균형 잡는 운동을 하면 고꾸라지는 게 일상이었는데 지금은 전보다는 균형을 잘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 수능 준비를 할 때 자세가 안 좋아 아랫니와 턱이 틀어지고 이가 누워버렸었는데 (거의 45도) 현재는 턱과 치아가 많이 똑바르게 교정되었습니다.
▶평소 생리통이 굉장히 심한 편인데 운동 후 생리기간 중 골반 통증이 굉장히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구두를 신고 오래 걸으면 종아리가 많이 붓고 평발이라 발바닥 통증도 심한데 운동을 시작한 뒤에는 평소보다 붓기 정도도 덜하고 부었더라도 웨이브 척추 베개를 밟으면 다음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발바닥 통증이나 종아리 부종이 사라져있었습니다.
몸의 주인은 나 자신...나를 아프게 하는 것도 나이고, 나를 건강하게 하는 것도 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