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회장 황종관)은 지난 22일 2016통영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했다.
“다시 뛰는 통영새마을, 도약하는 통영시”를 슬로건으로 2016년 한해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단합과 결속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군현 국회의원, 김동진 통영시장, 유정철 통영시의회 의장 및 의원, 김윤근 도의회 의원을 비롯하여 많은 내외빈 및 새마을지도자 5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아리랑공연단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성과보고, 대회사, 축사, 유공지도자 표창수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10여분의 주요성과보고 영상에는 한해동안 봉사활동한 현장이 생생히 담겨 있어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올해 읍면동 새마을 단체 종합평가에서는 명정동이 최우수를 차지했으며, 광도면이 우수, 미수동이 장려를 수상했다.
또, 15년간 북신동새마을부녀회에서 헌신 봉사한 김수연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용남면 조승우 회장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산양읍 이둘임, 미수동 신용섭, 미수동 조복연 회장이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을 수여 받는 등 모두 53명이 수상하였다.
황종관 회장은 “올해는 직장공장새마을운동통영시협의회를 창립하여 완전한 조직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새마을가족들은 모범적이고 솔선수범하는 리더십을 통해 시대변화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조직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말했다.
이하 수상자 명단
■ 2016 통영시새마을운동 읍면동 종합평가
- 최우수 : 명정동 - 우 수 : 광도면 - 장 려 : 미수동
■ 국무총리 표창 : 김수연(북신동)
■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 조승우(용남면)
■ 새마을중앙회장 표창 : 이둘임(산양읍), 신용섭(미수동), 조복연(미수동)
■ 경상남도지사 표창 : 김화용(북신동), 신금옥(미수동), 김해곤(도산면), 신성훈(Y-SMU)
■ 경상남도새마을회장 표창 : 신진호(Y-SMU)
■ 도로교통공단 감사장 : 황경진(교통봉사대)
■ 통영시장 표창
- 산양읍 : 김금숙 - 용남면 : 이복철, 백문자, 박연자
- 도산면 : 송영식, 황점자 - 광도면 : 김추실, 박정미, 문복숙, 김은주
- 욕지면 : 강합연 - 한산면 : 김영수, 김윤주
- 사량면 : 박옥이 - 도천동 : 이현도, 송영향
- 명정동 : 이미영 - 중앙동 : 박미선
- 정량동 : 설우용, 안임숙, 김순옥 - 북신동 : 박영규, 박상춘, 류영순
- 무전동 : 공명수, 김수정, 정계선 - 미수동 : 이종로, 김이순
- 봉평동 : 옥경옥, 한서윤 - 직공장 : 곽민영
- 교통봉사대 : 조석륭 - Y포럼 : 남지나, 정다인
■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장
- 감사패 : 조광현 (㈜해피데이), 이재동 (신세계자동차정비)
- 공로패 : 도산면 이보기, 한산면 정해동, 정량동 이필현










첫댓글 새마을이라 가능합니다ㅡ^
행복을
사랑을
즐거움을
따뜻함을
나눌수있는 우리가 되어서 참 행복합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