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i30 1.6 VGT 2012년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보조ECU PowerChip(파워칩) 테스트중~ 채널은 2채널(레일압력&부스트) 테스트 장소는 대구 위드엔지니어링 신형 다이노젯 파워코어에서 출력측정과 테스트 하였습니다. 아직 테스트 단계입니다. 참고하시어 보시기바람니다. ----------------- ------- 현대 i30 1.6 VGT 2012년식 출력측정과 보조ECU세팅을 위해 섀시다이나모에 차량을 올려 둔상태입니다. 먼저 순정차량의 출력측정과 모든 테이터를 로그 합니다. ------- = 2012년 식으로 키로수는 10만키로 넘은 차량입니다. = == I30앞모습 입니다. == == 위 i30 차량의 순정출력은 128마력과토크는26.5kg.m 엔진마력이에요. == = 뒷모습 사진입니다. = = 디젤 1.6VGT 엔진룸 사진입니다. 파란 실리콘호스는 부스트 압력 검출을 위해 연결된것입니다. 순정과.파워칩 장착후의 세팅값의 비교를 위한것이죠. = = 위 PowerChip(파워칩 사진입니다.) 아래 순정 휠마력 사진과 PowerChip(파워칩) 세팅후의 출력 변화 그래프입니다. = = 순정(빨간색)그래프이구요 PowerChip파워칩(파란색)그래프입니다. 순정 마력:113.35ps 토크:24.64kg.m PowerChip(파워칩) 마력:144.01ps 토크:31.39kg.m PowerChip파워칩 장착후 부스트 압력은 0.3bar정도 상승하였고요. 마력은 31마력 정도 상승과 토크는 7kg.m정도가 상승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완성단계는 아니지만 많은 기대가 되는군요. 디젤터보차량과 가솔린터보차량 모두개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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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자동차출력연구소 원문보기 글쓴이: with 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