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중고등학교 시절 듣기 평가는 독해 지문들보다는 적은 양의 공부 시간을 투자해도 결과가 노력 대비 잘나왔었기 때문에 LC를 만만하게 보고 토익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LC 점수는 제 예상 밖이었습니다 . 일단 수능 모의고사 영어 듣기 평가와 LC는 문제의 속도와 양 자체가 달랐습니다. 빠르게 답을 체크하고 생각할 시간이 적은 LC는 문제가 답이 뭔지 헷갈려서 잠시 생각하다보면 바로 다음 문제가 나와서 그 다음문제까지 밀리기 쉽상이었습니다. 사실 가장 큰 문제는 그동안 많이 접했던 익숙한 미국 억양이 아닌 난생 거의 처음 접하는 호주와 영국식 악센트였습니다. 혼자서 LC 공부를 하는 건 효율이 떨어질 것 같아 두 남자 토익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 점에서 루겸쌤 강의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단어장의 단어를 미국식 발음과 영국식 발음으로 각각 녹음해서 올려주신다는 점이었습니다. 확실히 그렇게 하루 이틀 단어들을 외우다 보니 영국식 억양에도 점점 익숙해졌던 것 같습니다. 루겸쌤은 토익의 초보자라면 절대로 알 수 없는 LC의 기본 문제 풀이 방법들부터 알려주십니다. 각 파트별로 어떤 방식으로 들어야 하는지, 답을 정하는 오답 소거법, 헷갈리는 발음들 구별법 등등을 이유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십니다. 강의를 듣다가 잘 모르겠거나 궁금증이 생기는 부분들은 신기하게도 루겸쌤 유튜브에 들어가보면 다 나와있습니다. 처의 토익 초보들의 마음을 가장 잘 알아주시는 선생님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2.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두 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문법 수업을 수도 없이 듣고 문법책을 몇권씩 풀었지만 그래도 늘 헷갈렸던 문법들과 외워지지 않는 구문들, 꼭 외워야만 문제를 풀 수 있지만 참 외워지지 않는 문법 법칙들을 이번 영준쌤 강의를 통해서 외우게 됐습니다!! 영준쌤 강의의 장점은
첫번째, 핵심만 콕콕 집어서 알려주십니다. 토익을 준비하려고 하면 문법이 너무 광활하고 어려워서 시작하기가 너무 막막했었는데, 필요 없는 굳이? 싶은 부분들은 과감하게 넘어가시고 꼭 필요한 개념들부터 순차적으로 쏙쏙 알려주십니다!
두번째, 잘 외워지지 않는 무조건 암기해야하는 부분들을 개그와 노래로 머릿속에 각인시켜 주십니다. 5형식 동사, 사역동사 등등의 무조건 암기해야 하는 몇몇 단어들은 제 문법 인생에 늘 골칫거리였는데 영준쌤 강의를 들으면서 그 동안 외워도 까먹기를 반복하던 모든 단어들을 다 완벽히 암기했습니다.
세번째, 강의 말고도 유튜브에 올려주시는 자료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더 완벽한 문제풀이법, 오답 리뷰 쓰는 법, 원밑독해법 등의 영상들을 보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토익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정말 착잡했는데, 영준쌤 강의를 들으면서 마음의 짐을 많이 덜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와 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게 생각할 것도 없었는데, 너무 자신이 없었던 것 같아요. 영어에 자신감을 심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두 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불라방 강의는 처음이라 거의 반신반의하며 수강신청 했었는데, 정말 이 시스템을 만든 분께 박수쳐드리고 싶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 먹고 책을 사고 단어를 외우기 시작해도, 늘 다른 일들이 바빠 우선순위에 밀려서 점점 공부에서 손을 떼기 마련이었는데, 불라방 강의는 정해진 시간에 강의를 들어야 하고, 숙제 검사도 해주셔서 강제로라도 공부를 하게 됩니다. 강의를 듣다 보면 다른 분들이 열심히 수업을 듣는 모습을 보며 게으른 마음을 떨쳐내게 됩니다.
토익 공부를 혼자서 하려다 보면, 궁금증이 생겨도 그 때 그 때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 힘든데, 불라방 강의는 현강 선생님께 직접! 질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카페와 유튜브, 오픈채팅방에 올려주시는 강의 자료들과 영상들도 정말 많아서 공부를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적어도 자료가 부족해서 공부를 못 할 일은 절대 없습니다!!
선생님들께서 가르치는 데 열정적이시고 또 오랜 경력으로 학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계셔서 수업 듣기가 정말 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