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보 순례단 고문으로 계신 윤병훈 베드로 원로사목 신부님은 1983년 사제 서품을 받으시고 충주시 교현동 본당 보좌로 사목 활동을 시작하신 후 음성과 충주 교현동, 옥산 본당 주임 신부를 거치시고
1998년 가톨릭 최초 대안교육 특성화 고교인 양업고를 설립해 학교 부적응, 학습 부진 등 학생들에게 15년간 교장으로 재직하시면서 사랑과 배려, 책임 등 차별화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학부모, 학생, 교사가 서로 믿는 학교로 육성하여 현재는 전국 명문고로 탈바꿈 하는 기반을 구축하셨습니다.
정부에서는 2012년 옥조근정훈장, 청암재단에서는 2013년 제7회 청암상 대상자로 선정하여 시상하였으며, 원로사목 신부님은 천주교 산남동 주임신부와 청주교구청 총대리 신부로 일하시고 2017년 37년만에 사목 일선에서 물러 나셨습니다.
사목 일선에서 물러나신 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충분한 휴식시간도 없이 놀체인 양업 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하시고 이사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시다가 2024년 3월 27일 오전 1시 48분 성모병원에서 병환으로 선종하셨습니다.
윤병훈 원로사목 신부님 그동안 야고보 순례단에 베풀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조속한 쾌유를 위한 기도해 주신 회원님께 신부님을 위한 기도 부탁드립니다.
[ 순례단과 함께 하신 신부님 ]
※ 교장 선생님의 인품을 엿 볼 수 있는 강론 - 야고보 순례단 카페 – 자유게시판 –
NO 182 – 양업고교, 옥산성당 첫 사제, 첫 미사, 강론
첫댓글 모든 것의 모든 것이 되시고자 한 평생을 주님의 수제자로서의 사명을 완수하시고 선종하신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의 선종 소식에 가슴이 이리도 떨리는 것은 아직 우리 마음 속에 그 분을 보내 드리고 싶지 않은 인간적인 미련이 슬픔으로 남은 것 아닌가 싶습니다.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
평소의 가르침, 늘 잊지 않고 가슴에 새기며 하느님의 자녀로 신부님을 본 받는, 하느님 보시기에 좋은 그런 하느님의 딸로 살아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 사랑합니다!
(순례단 그룹 카톡)
0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 주님의 품안에서 편안히 영면하소서 !
주님 ! 베드로 신부님께 영원한 빛을 비추어 주소서. ! 감사했습니다. (박은주 스콜라스티카)
0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께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영원한 빛을 주소서 ! (이명욱 마리아)
0 사랑의 주님, 베드로 신부님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영원한 빛을 주소서 ! (홍기환 바오로)
0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영원한 빛을 비추소서 ! 기도드립니다. (송임호 데라사)
0 주님 ! 윤병훈 신부님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박윤례 마리아)
0 주님 !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영원한 빛을 그에게 주소서 ! (홍기임 카타리나)
0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안경옥 마리아)
(순례단 그룹카톡)
0 주님의 품안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소서 ! 영원한 빛을 받으소서 ! 인자하신 신부님 모습을 기억하겠습니다. (변기연 미카엘라)
0 윤병훈 베드로 신부님 ! 주님의 품안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소서 ! 신부님의 인자하신 모습이 선합니다.
고통없는 세상에서 편히 쉬세요 (어호자 마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