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차량 본넷 (후드)에 찌그러짐이 발생되는 경우는
도로주행시 트럭이나 앞차량에서 날아온 물체에
본넷이나 지붕이 찍히기도 하고
골프연습장 등에서 골프공에 찍히기도 합니다.
도로주행시 날아온 물체에 찍혔을때는 블랙박스에 영상이
남아있다면 보상을 받을수 있지만
증거가 없으면 내돈 들여서 수리해야 됩니다.
골프연습장 등에서 관리부실로 차량에 손상이 갔다면
배상책임보험이 있으니 보상 받을 수는 있구요.
차량의 평평한 패널 -> 지붕(루프) 이나 본넷 (후드) 의 경우
보강판이 있기때문에 실제 떨어지는 중력의 힘만큼 함몰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철판의 기본적인 탄성이 튕겨내듯이 떨어지는 물체를
밀어내기 때문에 물체의 크기만큼 덴트가 발생되지는 않죠.
야구공이 떨어져도 크기는 야구공 보다 더 작은 덴트가 발생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게 문제가 될수는 있습니다.
중심부의 깊이는 깊은데 탄성과 보강판 때문에
철판이 늘어나게 됩니다.
늘어난 덴트, 늘어난 철판은 간혹 덴트복원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쉬링킹방식의 덴트복원으로 진행하면
작업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고
재질의 영향도 받습니다.
알미늄패널의 경우 쉬링킹 방식의 덴트복원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철판에만 이용되고 있는 방식입니다.
아무튼
낙하물에 의해 평평한 패널에 발생된 덴트 (dent) 의 경우
쉬워보여도 늘어난 경우가 많다는것...
늘어난 철판이라도 덴트복원은 가능하지만
덴트의 원리와 작업방식의 선택이 잘못되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이번 경우는 고속도로 주행중 날아온 짱돌이 본넷을 타격한 상황으로 유리도 파손이 되어
유리는 이미 교체를 한 상태 입니다.
덴트의 형상을 보면 사이즈는 그리 크지 않지만
중심이 굉장히 날카롭고 도장 손상도 있는 상태입니다.
거기에 주변이 출렁거릴 정도로 늘어나 있는 상태 입니다.
저는 이럴 때 수리 방법을 두가지를 차주님께 안내 합니다.
덴트복원 과 판금도색
먼저 판금도색을 한다면 본칠을 사라지게 될 것이고
누워있는 면 이다 보니 먼지도 많이 앉을 것 입니다.
거기에 위로는 태양열 아래로는 엔진룸 열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후드다보니
도장하자도 그만큼 빨리 올라오게 되고요.
비용이요??
써비스쎈타 -> 교환합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마세요~~
그냥 교환견적 나옵니다.
정비공장 -> 교환 내지 판금도색입니다.
본넷의 경우 판금도색을 하게되면
제아무리 완벽하게 잡는다고 해도 면작업이 제대로 나오질 않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면작업을 했다 하더라도
퍼티를 발라야 되고 프라이머를 뿌리고
보수도료로 도장을 하게 됩니다.
열발생이 가장 많은 패널인데 사용되어진 재료에 의한
칠빨림현상, 광택소멸, 먼지잡티, 도장면수명저하 등은
무조건 따라올수 밖에없는 결과물이고 후유증 입니다.
본넷 교환하면 얼마?
본넷 판금도색하면 얼마?
이렇게 되면 비용이 문제가 아니게 됩니다.
당연히 덴트복원 보다 훨씬 비싸고 차량 가격하락의 원인이 됩니다.
정답은?
덴트복원, PDR 공법으로 찌그러짐을 복원하는것입니다.
다만 이번 경우는 칠손상이 있기 때문에 펴내고 났을 때 도장손상을 감당 하실 수 있을지
재차 설명드리고 또 설명드립니다.
몇군데 의뢰해봐도 뻔한 수리방법에 수리견적이 나옵니다.
잘아는 사람이 정비공장 사장이고 정비공장 직원일지라도
수리방법은 교환이나 판금도색입니다.
많이 물어보시고 잘 찾아보시면
차량의 값어치 보존 그대로 유지하면서
깔끔하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이번 덴트복원방식은 글루덴트복원으로 진행하면 안됩니다.
별거 아닌듯 해서
그냥 글루덴트복원을 들이면 수습이 불가능한 상황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늘어났다고 판단되는 덴트작업에서는
로드덴트로 진행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덴트복원방식의 선택에 따라서 완성될수도 있고
실패할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요즘은 국산차량도 차량가격이 많이 올라가서
기본적인 부속가격도 비싸고
2021년 부터 적용된 수용성페인트 사용으로 도장비용도 올랐습니다.
교환을 하면 부속가격 + 도장비용 + 가열건조비 등이 적용되면서
판금도색 보다 더 비싸게 책정 되는것이고
판금도색을 하게 되면
정해진 시간당 공임을 계산하고 새로 적용된 단가 오른 수용성페인트
재료비가 플러스 됩니다.
쉽게 말해서
교환 > 판금도색 > 덴트복원 의 비용순이 됩니다.
비용저렴하고 차량이 좋은 수리방법이 있다면
당연히 그 수리방법으로 수리하셔야 합니다.
덴트복원이 정답입니다.
하지만 저는 상황에 맞는 가장 합리적인 수리 방법을 안내해드리고 추천해 드릴 뿐
수리방법의 선택의 몫은 차주님 입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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