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습 제도는 직업 교육과 종종 동반 학습 (교실 작업 및 읽기)을 통해 무역 또는 직업의 새로운 세대의 실무자를 교육하는 시스템입니다. 견습 과정을 통해 실무자는 규제된 직업에서 활동할 수 있는 면허를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육은 견습생이 측정 가능한 역량을 달성한 후 합의된 기간 동안 계속 일하는 대가로 견습생이 직업이나 직업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용주에서 일하는 동안 이루어집니다.
견습 기간은 부문, 직업, 역할 및 문화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 견습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사람들은 "숙련공" 또는 전문 인증 수준의 역량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알선기회를 제공한 회사에서 정규직 일자리를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견습생 / 숙련공 / 마스터 시스템의 공식적인 경계와 용어는 종종 길드 및 노동 조합 외부로 확장되지 않지만, 수년에 걸친 역량으로 이어지는 현장 교육의 개념은 숙련 노동의 모든 분야에서 발견됩니다.
견습 제도는 중세 후기에 처음 개발되었으며 공예 길드와 마을 정부의 감독을 받았습니다. 장인은 음식, 숙박 및 기술에 대한 공식 교육을 제공하는 대가로 젊은이들을 저렴한 노동 형태로 고용 할 권리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견습생은 남성이었지만 여성 견습생은 재봉사,[1]재단사, 코드와이너, 제빵사 및 문구점과 같은 공예품에서 발견되었습니다. [2] 견습생은 보통 10세에서 15세에 시작하여 장인의 집에서 살았습니다. 장인과 견습생, 그리고 일반적으로 견습생의 부모 사이의 계약은 종종 계약 계약에 의해 관리됩니다. [3] 대부분의 견습생은 계약(보통 7년)이 끝나면 스스로 장인이 되기를 열망했지만, 일부는 숙련공으로 시간을 보내고 상당수는 자신의 작업장을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코벤트리에서는 물건 상인에서 7년간의 견습 과정을 마친 사람들은 도시의 자유인이 될 수 있는 자격이 있었습니다. [4]
견습 제도는 서아프리카다호메이 왕국의 군대에 채택되었습니다. 군대의 병사들은 처음에는 정규군의 방패 운반자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7-8세의 어린 나이에 모집되었습니다. 수년간의 견습 기간과 군 경험을 쌓은 후, 신병들은 정규군으로 군대에 입대할 수 있었습니다. 평생에 걸친 군사 경험과 금전적 인센티브가 결합되어 응집력 있고 잘 훈련된 군대가 다호메이에 등장했습니다. [5]
독립 견습 제도는 교육 기관의 개입 없이 고용주가 조직하고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그들은 어떤 교육 커리큘럼과도 분리되어 발생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견습생이 동시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렇더라도 진행 중인 연구와 견습 과정 사이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협력 견습 제도는 교육 기관과 고용주 간의 협력을 통해 조직되고 관리되는 제도입니다. 일부는 고용주 주도이고 다른 일부는 교육 기관 주도에 더 가깝지만 항상 커리큘럼과 연결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이론을 실천하고 직업적 자율성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수단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들의 주요 특성은 다음과 같이 요약 될 수 있습니다.
기관과 고용주가 공유하는 거버넌스기관 주도 거버넌스(장기 주기)기관 주도 거버넌스(Institution led Governance) (short cycle)고용주 주도 거버넌스
호주 견습 제도는 모든 견습 제도와 연수생을 포함합니다. 그들은 호주의 모든 산업 부문을 다루며 '초급' 및 경력 '업스킬링' 목표를 모두 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2012년 3월 31일 현재 475,000명의 호주 견습생이 교육 중이며, 이는 전년 대비 2.4% 증가한 수치입니다. 호주 정부의 고용주 및 직원 인센티브가 적용될 수 있으며, 주 및 테리토리 정부는 이니셔티브의 교육 요소에 대한 공적 자금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호주 견습 과정은 직장 근무 시간과 공식 교육을 결합하며 풀타임, 파트타임 또는 학교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8]
호주의 견습생 및 연수생 서비스는 직원 유지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므로 지원자를 올바른 견습 또는 연수생과 연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것은 적성 검사, 팁 및 '견습생 또는 견습생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통해 수행됩니다. [9]
잠재적인 견습 및 수습 직종에 대한 정보와 리소스는 60개 이상의 산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견습생과 연수생이라는 용어의 차이점은 주로 전통적인 직업과 자격을 취득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있습니다. 호주 정부는 호주 견습 센터(Australian Apprenticeships Centres)를 통해 호주 견습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촉진하여 자격이 있는 기업, 견습생 및 연수생에게 자금이 분배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호주 산업의 미래 기술을 뒷받침하는 전체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호주는 또한 그룹 교육 제도를 통해 기업과 호주 견습생을 위한 상당히 특이한 안전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격을 갖추기 전까지 전체 기간 동안 호주 견습생을 고용할 수 없는 기업은 그룹 교육 기관에서 호주 견습생을 임대하거나 고용할 수 있습니다. Group Training Organization이 고용주이며 Australian Apprentice에게 고용 및 교육의 연속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망입니다. [11][12]
안전망 외에도 그룹 교육 기관(GTO)은 연수생/견습생이 호스트 고용주와의 업무 및 교육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산업 컨설턴트를 통해 호스트 고용주와 연수생/견습생 모두에 대한 추가 지원과 같은 다른 혜택을 제공합니다. GTO에 고용된 연수생/견습생의 추가 혜택이 있으며, 계약에 따라 송장에 따라 지불하는 호스트 고용주에 대한 급여/퇴직연금 및 기타 법적 요구 사항이 줄어듭니다. [ 인용 필요 ]
오스트리아의 견습 교육은 장기 교육 부분과 함께 학교 시스템으로 조직됩니다. 따라서 대학에 입학하는 데 필요한 Matura를 얻을 수 있습니다. WIFI[13] 견습생에 대한 회사 기반 교육은 견습생을 위한 시간제 직업 학교(Berufsschule)의 의무 출석으로 보완됩니다. [14] 이 기간은 2년에서 4년 동안 지속되며, 기간은 법적으로 인정되는 250개의 견습 직종에 따라 다릅니다. [ 인용 필요 ]
오스트리아 청소년의 약 40%가 의무 교육을 마치면 (15세에) 견습 훈련에 들어갑니다. 이 숫자는 1950년대 이래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15]
가장 인기 있는 5가지 직종은 소매 판매원(연간 5,000명이 이 견습 과정을 이수함), 사무원(3,500/년), 자동차 정비사(2,000/년), 미용사(1,700/년), 요리사(1,600/년)입니다. [16] 예를 들어 "EDV-Systemtechniker"(Sysadmin)와 같이 적은 수의 견습생이 있는 소규모 직종이 많이 있으며, 이는 연간 100명 미만의 직원에 의해 완료됩니다. [17]
견습 휴가 증명서는 견습생에게 두 가지 다른 직업 직업에 대한 접근을 제공합니다. 한편으로는 Master Craftsman Exam 입학 및 자격 시험의 전제 조건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대학, 대학, "Fachhochschulen", 고등 교육 과정 및 고등 교육 대학에서 공부하기 위한 전제 조건인 TVE-Exam 또는 Higher Education Entrance Examination을 통해 고등 교육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 내부 교육을 감독하는 책임자는 "Lehrherr" 또는 "Ausbilder"라고 합니다. Ausbilder는 다른 사람을 교육하는 데 필요한 전문 자격을 갖추고 있고, 범죄 기록이 없으며, 다른 면에서 존경받을 만한 사람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 법은 "젊은 견습생을 교육하고자 하는 사람은 그가 윤리적인 생활 방식과 훌륭한 시민의 자질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18]
캐나다 주정부 간 'Red Seal' 인증(라이선스 번호는 'CANOE'라는 단어로 대체됨)
캐나다에서는 수공예 무역 및 기술자 수준 자격에 대해 견습 과정이 공식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정부 시험이 끝나면 주정부 표준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이러한 시험을 주정부 시험으로 사용하는 주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지방에 대한 자격이 전국을 만족시킬 것임을 의미합니다. 주정부 간 시험 문제는 당시 모든 주에서 합의합니다. 당시에는 노바스코샤, 뉴브런즈윅, 어퍼 캐나다(현재 온타리오), 로어 캐나다(현재 퀘벡) 등 4개 주만 있었습니다. [ 인용 필요 ]
캐나다에서는 각 주마다 자체 견습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는 의무 직종 내에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경로일 수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체코 공화국에서 "직업 학교"(učiliště)라는 용어는 2년, 3년 또는 4년의 중등 실습 교육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견습 교육은 교육법(školský zákon)에 따라 시행됩니다. 견습생은 시간의 약 30-60%를 회사(sociální partneři školy)에서 보내고 나머지는 공식 교육에서 보냅니다. 직업에 따라서는 일주일에 2∼3일은 회사에서 일하고 2∼3일은 전문학교에서 지내는 것도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프랑스에서는 9 세기와 13 세기 사이에 견습 제도가 발전했으며, 도제, 숙련공 및 장인을 중심으로 구성된 길드가 1791 년까지 계속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견습에 관한 최초의 법률은 1851년에 통과되었습니다. 1919년부터 젊은이들은 1년에 150시간의 이론 수업과 일반 수업을 들어야 했습니다. 이 최소 훈련 시간은 1961년에 연간 360시간으로 증가했고, 1986년에는 400시간으로 증가했다. [ 인용 필요 ]
1961년 최초의 견습생 교육 센터(Centres de formation d'apprentis, CFAs)가 등장했고, 1971년에는 견습 과정이 합법적으로 전문 교육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1986년에는 견습 과정을 시작할 수 있는 연령 제한이 20세에서 25세로 높아졌습니다. 1987년부터는 견습 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의 범위가 넓어져서 브레베 프로페셔널(직업 적성 증명서), 학사 학위(직업 학사 학위), 브레베 드 테크니엥 수페리에르(고급 기술자 자격증), 공학 디플로마, 석사 학위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2005년 1월 18일, 자크 시라크 대통령은 고용, 주거, 기회 균등이라는 세 가지 기둥으로 구성된 사회적 결속을 위한 프로그램에 관한 법률의 도입을 발표했다. 프랑스 정부는 2005년 견습 과정을 이수한 프랑스 청년의 80%가 취업에 성공하는 등 학교와 취업을 위한 성공 경로로 견습 과정을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프랑스에서 견습이라는 용어는 종종 육체 노동을 의미하지만 비서, 관리자, 엔지니어, 상점 보조원과 같은 다른 직업도 포함합니다. 이 계획은 견습생 수를 2005년 365,000명에서 2009년 500,000명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정부는 예를 들어 기업이 견습생을 고용할 때 세금 감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25년 이래로 견습 제도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세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캠페인을 담당한 장관 Jean-Louis Borloo는 또한 정보 캠페인을 통해 견습 제도의 이미지를 개선하기를 희망했는데, 이는 종종 학교에서의 학업 실패와 이론이 아닌 실용적인 기술만 파악하는 능력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2005년 말 시민 소요 사태가 끝난 후, 도미니크 드 빌팽(Dominique de Villepin) 총리가 이끄는 정부는 새로운 법을 발표했다. "기회의 평등에 관한 법"이라고 불리는 이 법은 최초의 고용 계약서를 만들었고 14세부터 수동 견습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나이부터 학생들은 직업을 빨리 배우기 위해 의무 학교 제도를 그만둘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오랫동안 프랑스 보수파 정당들의 정책이었으며, 노동조합과 학생들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혔다. [ 인용 필요 ]
견습 제도는 독일의 이중 교육 시스템의 일부로, 기업에서의 실습 교육과 직업 학교의 이론 교육을 결합합니다. 직업 학교의 수업은 일주일에 한 번 또는 두 번 또는 일주일 내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견습 기간 동안 견습생은 매년 더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평균 견습생은 세전 1,066€를 받습니다. 평균 견습 기간은 2년에서 3.5년 사이입니다. 2024년 현재 공식적으로 인정된 견습 직종은 327개입니다. [19]
인도에서는 1961년에 견습생법이 제정되었습니다. [20] 이 법은 중앙 견습 위원회(Central Apprenticeship Council)가 정한 요강, 교육 기간 등을 준수하고 업계의 숙련된 인력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실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업계에서 견습생 교육 프로그램을 규제합니다. [ 인용 필요 ]
견습생법은 1961년에 제정되어 1962년에 효과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처음에 이 법은 무역 견습생의 훈련을 구상했습니다. 이 법은 1973년에 개정되어 대학원 및 디플로마 엔지니어를 "대학원" 및 "기술자" 견습생으로 교육하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이 법은 1986년에 추가로 개정되어 10+2 직업 스트림을 "기술자(직업)" 견습생으로 교육하는 범위를 포함했습니다. [ 인용 필요 ]
무역 견습생(ITI-Passed/Fresher): DGE&T는 중앙 정부 사업 및 부서의 무역 견습생에 대한 법의 시행에도 책임이 있습니다. 이는 콜카타, 뭄바이, 첸나이, 하이데라바드, 칸푸르 및 파리다바드에 위치한 6개의 지역 견습 교육 이사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주 견습 고문은 주 정부 사업체/부서 및 민간 시설의 무역 견습생과 관련하여 법의 시행을 담당합니다.
대학원생, 기술자(폴리테크닉 디플로마 소지자) 및 기술자(H.S Vocational-Passed) 견습생의 경우: 인적 자원 개발부의 교육부는 첸나이, 칸푸르, 콜카타 및 뭄바이에 위치한 4개의 견습 교육 위원회를 통해 시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22]
아일랜드에서는 견습 과정이 "공예"와 "새로운"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뉩니다. [23] 주요 공예 무역 및 직업은 SOLAS에 의해 지정되었으며 교육부, 고용주 및 노조와 협력하여 SOLAS가 조직하는 법정 견습 시스템의 범위에 속합니다. [23] 견습 위원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견습 과정은 고용주와 함께 현장 교육을 제공합니다. [23] 일반적으로 교육 센터에서의 직무 외 교육과 고용주의 직장에서 현장 교육을 번갈아 가며 실시합니다. 견습 기간은 일반적으로 4년 동안 지속되며, 이 기간 동안 직장 외 교육은 3가지 다른 기간이 있습니다. [23] 이 교육 단계는 ETB(Education and Training Board) 교육 센터에서 이루어지며, 이후의 직장 외 교육 단계는 공과 대학에서 이루어집니다. [23] 현장 역량 테스트와 업무 외 모듈식 평가 및 시험을 통한 지속적인 평가를 거친 후, 성공적으로 통과하면 견습생은 기술 고급 인증서(국가 자격 프레임워크의 레벨 6)를 받게 됩니다. [23]
라이베리아에서는 양복 견습생이 보다 숙련된 양복사와 협력하여 보다 전통적인 학교 환경에서 가르칠 수 있는 기술과 기술을 배웁니다. 그들은 마스터 테일러로부터 배우며, 훈련이 끝나면 견습생에게 약속된 직업을 제공합니다. 견습생은 패턴, 측정 및 기타 수학 기술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들은 다음 옷으로 넘어가기 전에 완전한 개념 숙달을 보여줍니다. 평가를 위한 공식적인 테스트 대신, 의류 품목은 판매되기 전에, 그리고 견습생이 새로운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품질 표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25]
Igbo 견습생 시스템은 궁극적으로 Igbos 내에서 급성장하는 기업가 커뮤니티를 촉진하는 당사자 간의 공식 및 비공식 계약 계약의 프레임워크입니다. 그것은 Igbos에 의해 널리 시행되고 나이지리아 남동부에서 시작된 경제 모델입니다. 그 목적은 직업 훈련을 통해 인적 자원에 대한 자금 조달 및 투자를 통해 경제 성장과 안정, 지속 가능한 생계를 촉진하는 것이었고 지금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26]
파키스탄에서는 1962년 국가 견습 조례(National Apprenticeship Ordinance 1962) 및 1966년 견습 규칙(Apprenticeship Rules)에 따라 기술 및 직업 교육 및 훈련(TVET) 기관과 함께 산업 전반에 걸친 프로그램을 규제하는 견습 교육이 시행됩니다. 견습 직종에 종사하는 근로자가 50명 이상인 회사의 경우 견습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임금을 포함한 모든 비용은 업계에서 부담합니다. 집행은 펀자브 TEVTA, 신드 TEVTA, KP TEVTA, 발루치스탄 TEVTA 및 AJK TEVTA와 같은 다양한 TEVTA를 통해 지방 정부에서 수행합니다. [ 인용 필요 ]
교육 기간은 1년에서 4년까지 직업에 따라 다릅니다. 2015년 현재 276개 직종의 2,751개 산업에서 30,000명 이상의 견습생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매년 배출되는 350,000명 이상의 기관 기반 직업 훈련생의 10% 미만을 차지합니다. [ 인용 필요 ]
최근 몇 년 동안 파키스탄 정부는 국가 직업 및 기술 훈련 위원회(National Vocational & Technical Training Commission)를 통해 견습 제도를 현대화하기 위한 개혁을 시작했다.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농업 및 광업 부문으로의 확장
업계와 정부 간의 비용 분담
비공식 견습 제도의 공식화
국가 직업 자격 체계(National Vocational Qualifications Framework, 파키스탄 NVQF)에 부합
2년 기간의 견습 과정은 학교 성적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2년간의 견습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수여되는 수료증은 프랑스어로는 "Attestation de formation professionnelle"(AFP [fr]), 독일어로는 "Eidgenössisches Berufsattest"(EBA [de]), 이탈리아어로는 "Certificato federale di formazione pratica"(CFP)라고 합니다. 그것은 "전문적 형성의 증명"으로 번역 될 수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3년 또는 4년 기간의 견습 과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3년 또는 4년의 견습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수여되는 인증서는 프랑스어로 "Certificat Fédéral de Capacité"(CFC [fr]), 독일어로는 "Eidgenössisches Fähigkeitszeugnis"(EFZ [de]), 이탈리아어로는 "Attestato federale di capacità"(AFC)라고 합니다. "연방 능력 증명서"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전기 기술자와 같은 일부 공예는 3 년 및 4 년의 기간으로 교육을 받습니다. 이 경우 4년의 견습 기간을 가진 전기 기술자는 3년의 견습 기간을 가진 전기 기술자보다 더 많은 이론적 배경을 얻습니다. 일부 언어는 견습 기간의 기간에 따라 공예품의 이름이 다릅니다. 이것은 번역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전국적으로 정의된 300개 이상의 직업 프로필은 각각 교육 기간, 이론 및 실제 학습 목표, 인증 조건과 같은 조건을 정의했습니다. [ 인용 필요 ]
일반적으로 개인은 일반 교육을 마친 후 15세 또는 18세가 되면 견습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견습 과정은 권장 연령 또는 요구 연령이 18세입니다. 공식적으로는 최대 연령이 없지만, 21세 이상의 경우 인건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기업이 더 젊은 연령을 선호하기 때문에 회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 인용 필요 ]
터키에서 견습 제도는 11세기에 아나톨리아를 고향이라고 주장한 셀주크투르크족 시대 이래로 수세기 동안 중소기업 문화의 일부였습니다. [ 인용 필요 ]
견습 과정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첫 번째 수준은 견습생, 즉 터키어로 "çırak"입니다. 두 번째 레벨은 터키어로 "kalfa"라고 불리는 pre-master입니다. 숙달 수준은 "usta"라고 하며 가장 높은 성취 수준입니다. '우스타(usta)'는 새로운 '시락(ciraks)'을 받아들이고 받아들여 훈련시키고 양육할 수 있습니다. 훈련 과정은 일반적으로 어린 소년이 10-11세가 될 때 시작하여 20-25세에 완전히 성장한 마스터가 됩니다. 수년간의 노력과 주인의 권위 아래 훈육하는 것이 젊은 견습생의 교육 및 학습 과정의 핵심입니다. [ 인용 필요 ]
오늘날 터키에는 아이들이 새로운 직업을 배울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도록 훈련시키는 많은 직업 학교가 있습니다. 졸업 후 학생은 일반적으로 마스터의 권위하에 가장 가까운 지역 시장에서 일자리를 찾습니다. [ 인용 필요 ]
영국의 견습 과정은 양도됩니다. 영국에서는 12세기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견습 제도는 14세기에 번성했으며 산업 혁명 기간 동안 확장되었습니다. 현대에는 1964 년 의회 법령에 의해 견습 제도가 공식화되었으며 4 개국 모두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수백 개의 견습 제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8]
인턴십의 현대적 개념은 견습 과정과 유사하지만 엄격하지는 않습니다. 대학은 여전히 학자를 배출 할 때 견습 제도를 사용합니다 : 학사는 석사로 승진한 다음 대학의 법인이 박사 학위 기준의 달성을 인정하기 전에 지도교수의 감독하에 논문을 작성합니다. 이 시스템에 대한 또 다른 관점은 대학원생을 견습생, 박사 후 연구원을 숙련공으로, 교수를 석사로 보는 것입니다. [ 인용 필요 ] "국부론"에서 애덤 스미스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또한 견습 과정과 유사한 것은 회계, 엔지니어링, 경영 컨설팅 및 법률 분야의 신규 졸업생을 위한 전문성 개발 준비입니다. 영국의 한 예로, '사무 조항'으로 알려진 교육 계약이 있습니다. 로펌, 컨설팅 회사 또는 회계사와 같은 현대 전문 서비스 회사의 학습 곡선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마스터-도제 모델과 유사합니다: 회사에 새로 입사한 사람은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경험 많은 동료(이상적으로는 회사의 파트너)에게 배정되어 직장에서 기술을 배웁니다. [ 인용 필요 ]
영국과 독일의 견습 제도 : 쇠퇴와 생존. 토마스 Deissinger : 비교 관점에서 유럽의 직업 교육 및 훈련 (VET)의 역사를 향하여, 2002 (pdf)
유럽의 직업 훈련 시스템 : 역사적 발전의 이론적 맥락. Wolf-Dietrich Greinert, 2002, Toward a history of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VET) in a comparative perspective(비교 관점에서 유럽의 직업 교육 및 훈련(VET)의 역사를 향하여.(PDF)
영국의 견습 제도 - 설계, 개발 및 구현, Miranda E Pye, Keith C Pye, Dr Emma Wisby, Sector Skills Development Agency, 2004 (pdf)
L'apprentissage a changé, c'est le moment d'y penser !, Ministère de l'emploi, du travail et de la cohésion sociale, 2005
작업장에서 배우기: 견습에 대한 역사적 관점, Bert de Munck, Steven L. Kaplan, Hugo Soly. 베르그한 북스, 2007. (Google 도서에서 미리보기)
"기술 노동의 사회적 생산: 영국 엔지니어의 사례", Peter Whalley, SUNY Press, 1986.
"'황금기'의 견습 제도: 그 당시에는 청소년 전환이 정말 매끄럽고 문제가 없었는가?", Sarah A. Vickerstaff, University of Kent, UK, 2003
"엔지니어링 기술의 고등 견습 제도(HA)"; 과학, 엔지니어링 및 제조 기술을 위한 부문 기술 위원회, 영국, 200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