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해성산전 | |||
--> --> ●●● 감속기 분야의 글로벌 리더 (주)해성산전
(주)해성산전은 1991년 설립 이래 21년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온 감속기 산업의 선두주자이다. 각종 기어를 응용한 승강기 구동용 감속기, 로봇용 감속기, 풍력발전기용 감속기, 무대 장치, 제철설비, 선박, 공작기계, 각종 운반기계용 감속기, 증속기, Gear Box를 연구개발ㆍ생산ㆍ 판매하면서 특허 및 실용신안 등 산업재산권 63건을 획득한 국내외적으로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인천남동 인더스파크 고잔동에는 56m 높이로 설립된 해성산전의 테스트타워 건물이 랜드 마크처럼 우뚝 솟아있다. 해성산전은 지난 2010년 6월 대규모의 신공장으로 이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 태어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해성산전은 이미 러시아, 말레이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 36개국에 걸쳐 내구성이 뛰어난 엘리베이터 감속기 및 산업용 감속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일본, 멕시코, 브라질, 이집트, 콜롬비아 등의 국가와는 10년 넘게 꾸준히 거래를 하고 있다.
신공장 건설을 통해 용도별 맞춤형 테스트타워 설치 이현국 대표이사는 “생산설비와 품질 검증설비 라인을 완벽히 갖춘 이번 신공장 건립은 감속기 분야에서 글로 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단추”라고 강조했다. 신공장은 6층 규모의 사무동과 3층 높이의 공장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남촌동 전 공장 대비 규모나 생산능력 면에서 약 2.5배에 달하는 스케일을 자랑한다. 특히 지난해 10월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녹색인증을 획득해 에너지 이용 효율 및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청정기술 등을 부품생산 전 과정에 걸쳐 적용하고 있다. 해성산전의 주요 생산품으로는 각종 감속기, 증속기, 기어 박스(Gear Box)들로서 Motor에서 동력을 전달받아 각종 기어들로 구성, 속도를 조절하고 구동힘 을 증대시켜 동력을 전달시켜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 승강기용 감속기는 정밀 감속기(1급 이상)로서 소음, 진동, 열발생을 중요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국내는 해성산전을 포함하여 2개 회사만 생산하고 있다. 특히 산업용 로봇 구동용 감속기는 고정밀, 고강성, 고효율, 고내마모성, No Backlash를 필요로 하는 감속기로서 7 년 동안 연구 개발 국산화하여 국내에서는 해성산전만이 생산 판매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인 풍력 발전기용 Pitch, Yaw 감속기를 연구개발 생산하여 미래 먹거리를 개발 및 생산함으로서 고용 창출과 수입대체 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풍력발전기용 감속기 ‘세계 수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태양광과 풍력발전기 관련 부품을 개발하려는 국내∙외 기업들의 움직임 이 분주해지고 있는 요즘, (주)해성산전 역시 풍력발전기에 들어가는 감속기를 개발, 관련 산업의 선두기업 대열에 합류했다. 풍력발전기용 감속기의 국산화에 성공한 것이다. 해성산전은 2011년 초풍력발전기용 감속기 를 개발하는데 성공했으며, 독일 인증기관인 윈텍(Windtec)에서 설계시스템을 검증받아 현재 1.65MW와 2MW 는 개발에서 검증까지 모든 과정을 완료하여 중국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3MW 급도 올해 안에 검증까지 완료하 여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이현국 대표이사는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기업들의 작업처리능력과 생산효율을 높이 는게 해성산전의 최종목표”라며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과 비교해 부족하다는 말을 듣지 않도록 연구∙개발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세계 제1의 기어 제작 기술 기업으로 (주)해성산전은 좋은 사람(Good Man), 좋은 제품(Good Products), 좋은 회사(Good Company)라는 ‘GOOD3 이념’을 지항하며 감속기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꿈꾸고 있다. 국제 경쟁력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 및 확보하며, 국제 규격 및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글로벌 경영환 경을 이끌어나갈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는 의미이다. 이현국 대표이사는 “모든 기계가 잘 맞물려 돌아갈 수 있도록 그 자리를 지키는 톱니 하나하나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본연의 자세에 충실한 기업으로 선진국보다 앞선 기술을 개발하고 새로운 기어 분야의 산업에 전 임직원이 혼신을 다하여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2014년 1,000억원대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해성산전의 원천적 설계기술과 우수한 생산기술은 각종 감속기, 증속기, 기어박스 시장에서 인정받아 일본, 중국 등 36개국에 수출 중에 있다. 특히 승강기용 감속기는 설계 기술, 생산 기술을 인도 중견 그룹사인 Elecon사에 수출하여 매년 기술료를 받을 정도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산업이 차세대 동력사업 을 미래 새로운 시장 창출의 교두보로 본 해성산전은 환경 여건에 발맞춰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140여명의 직원 중 21명이 연구개발인력으로 꾸릴 만큼 R&D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해성은 지난 20년간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풍력발전기용 감속기, 로봇용 감속기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