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현대자동차 남부서비스센터 에쿠스,제네시스 프리미엄전담반 입니다 **
2012년 5월 8일 오전 남부사업소 입고후
2층 고객쉼터에서 대기중이었습니다.
담당 정비사 전화옴 2층 고객쉼터에서 만났습니다.
꽁지머리를 하고있으며 학교때 따지면 외모불량입니다. 첫인상도 너무 좋지않습니다.
또 인사도 하지않았구요 . 뭐 받고싶은건 아닌데 다른 친절한 기사분과는 천지차이입니다.
차에탄후 정비기사 왈 "뭔소리가 난다는거에요? " 말을 툭던지듯이 하네요
저는 공손하게 조수석아래쪽 사이드스컷쪽에서 찌그덕 소리가 나고
운전석 도어안에서 음악틀면 비닐 떠는소리가 난다고 말했습니다.
담당 정비사 4층 오디오 전담반으로 차끌고 올라갔습니다.
운전석도어 안에 비닐 떠는 소리라고 말했는데 오디오전담반으로 가는것도 이상했구요.
담당정비사는 오디오전담반에 떠 넘길려는 속셈이었지요.
차에서 내려 브레이크등에 서리 끼는거에 대해 말했습니다.
담당정비사 보더니 잘 보이지도 않는 실기스로 딴지를 걸어오네요.
정말 말투가 너무나 제수없게 "이거 여기 기스나서 그런거네~ 이거 as안되요~"
" 사고났었죠? 큰충격이 가해져서 여기 기스났네~ "
저 " 사고난적없는데요~ " 기사" 아무튼 이거 큰 충격이 가서 여기 기스나서 서리끼는거에요~ "
정말 제수없게 말을 내뱉습니다.
저 " 이게 어떻게 이런 실기스로 물이 들어가서 서리가 낍니까? "
기사 " 이정도 기스면 서리 낄수있습니다"
저 "다른 기사분들 불러서 한번 얘기 해봅시다 "
기사 짜증나는 얼굴 하며서 저를 뚫어져라 노려보면서 " 아~ 뜯어보고 깨진데 있나 찾아보면 되죠~"
저는 고객인 저에게 응대하는 태도가 정말 어이가 없어서 이건 그냥 넘어가면 안되겠다 싶어서
핸드폰을 꺼내어 동영상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만났을때 부터 찍었으면 좋았을것을 얼마나 후회가 되던지요.
동영상을 찍기 시작하니 저를 노려보며 막말하던사람이 갑자기 말을 안합니다.
사고나서 그런거라더니 아주큰충격이 가해져서 그런거라더니 저를 노려보더니 그냥 차를 끌고
그냥 가버립니다. 저랑 같이 2층에서 4층까지 올라와놓고 저를 무시하며 그냥 가버립니다.
저는 너무나 황당해서 1층 고객상담센터가서 동영상을 보여주며 말했고.
상담센터장님과 배과장님이란 분께서 저에게 담당정비기사 대신 사과를 해주셨는데..
나이드신분들께 사과받는 제가 더 죄송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정비기사에게 사과시키겠다는 배과장님께 그분도 자존심이 있으시니 사과는 됐고
제차만 잘 고쳐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그렇게 오후2시정도 배과장님께 전화가 옵니다. LED 튜닝을 때문에 뒤에 구멍을 뚫어서
브레이크등에 서리가 낀다고 하네요. 와서 보랍니다. 이번엔 당당하시더군요.
가서 보았습니다. 그구멍은 인간이 아무리 잘뚫어도 이렇게 이쁘게 뚫을수없는 사출 모양으로 뚫려있습니다.
담당기사가 자기가 맞다고 우길라고 함부로 말한것입니다.
제가 알아본결과 그 구멍은 사출자국이며 신형에는 아예 사출이 막혀서 나오더군요.
이건 완전 순정인것입니다.
브레이크등 사이로 비가 스며들어 스페어타이어 부분에 물이 고이고
물기가 증발 하면서 브레이크등에 서리가 끼는것이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분명히 작업할때 말씀드렸습니다.
브레이크등 가스켓교체로 다른분들도 증상 잡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옥상으로 차 가지고 올라가서 몇시간을 물만 뿌립니다.
깨끗하게 해놓은 차를 장갑자국에 물뿌린 자국으로 엉망을 해놓았더군요.
결국 브레이크등 가스켓교환으로 물새는것을 잡았습니다.
또 머플러 소리가 이상하다고 봐달라고 했더니
기사 " 중통이 앞으로 밀렸던데요~ 뒤에서 받힌거같은데~ " 라며 말을 합니다.
저 " 됐어요~ 그냥 갈께요~ "
뭐 말만하면 이 정비사 사고차로 만들어버립니다.
해주기싫으면 싫다고 하던가 브레이크등부터 해서 머플러까지 사고난차처럼 말해버립니다.
아침9시정도 들어와서 오후5-6시까지 하루종일 작업한것이 고작 3가지
1.운전석 도어 비닐떨림 2.조수석 사이드스컷잡소리 3. 브레이크등 가스켓교체
제가 처음 만나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말씀드린것들입니다.
이거 왠만한 정비사분들 1시간이면 충분히 다 하실수있는것들입니다.
저 고객무시하고 근무태만인 정비사 덕에 하루 아무것도 못하고 버렸습니다.
그냥 넘길까 어제 밤새도록 생각했습니다.
오늘 더러워진 제 차를 보면서 화가더 나더군요.
긴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slr클럽 온니빈 님의 글과 동영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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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as 받아주지 말라고 지시라도 받았나
사업소로 무상 AS 들어오면 시건방떠는 정비사들 많죠.. 잡소리 잡아달라니까 안들리는데요?? 이러면 끝인줄 아는 정비사들 꽤 많습니다.. 진짜 한대 패버리고 싶을정도로..
현기 워낙에 유명한곳이죠...
제네시스, 에쿠스면 현기차 최상위 라인인데 대우를 저따위로 해주는 것 보면 나머지 하위 라인 차량 몰고가면 아주 사람대접도 안 해주겠네요.
한번가고 안갑니다...n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