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Evergrande Xu Jiayin은 경찰에 의해 연행되어 베이징에서 주거 감시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cn.ntdtv.com/gb/2023/09/27/a103792870.html
Evergrande Xu Jiayin은 경찰에 의해 연행되어 베이징에서 주거 감시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Evergrande Group의 창립자 Xu Jiayin. 사진은 파일사진입니다. (에티엔 올리보/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3-09-27 15:36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뉴스 베이징 시간 2023년 9월 27일] 에버 그란데그룹 창업주 서가인이 중국 공산당 경찰에 연행돼 현재 베이징의 한 거주지에서 주거 감시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통신은 오늘(9월 27일)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쉬자인이 이달 초 중국 공산당 경찰에 연행돼 현재 지정된 장소에서 주거 감시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Xu Jiayin이 주거 감시 대상이 된 이유는 현재 불분명합니다. Xu Jiayin이 주거 감시를 받고 있다는 것은 Evergrande가 형사 사건에 연루되었음을 의미합니다.
27일 에버그란데 측근 관계자는 본토관측망에 이 소식을 확인하며 사건이 며칠 전 발생했다고 전했다. 쉬자인은 현재 베이징 자택에 거주하고 있어 일부 이동의 자유가 제한됐다.
현재 '서가인이 감시를 받고 있으며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다'는 소식이 바이두와 시나 웨이보의 인기 검색 목록에 빠르게 등장했다.
그러나 위 소식은 아직 중국 공산당으로부터 공식적으로 통보되지 않았습니다.
이 소식의 영향으로 Evergrande의 주가는 현재 13.92% 하락했고, Evergrande Auto의 주가는 거의 23% 하락했으며, Evergrande Property는 20% 이상 하락했습니다.
최근 중국 공산당 당국은 Evergrande Group 에 대해 빈번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
9월 15일, 중국 금융 규제 당국은 '해강 생명'을 설립하고 '에버그란데 생명의 전체 보험 사업과 이에 상응하는 자산과 부채를 양도'하기 위해 국유 자산 배경을 가진 5개 회사의 합작 투자를 승인했습니다.
9월 16일, Evergrande 자산 관리 부서의 총책임자이자 법률 대표인 Du Liang과 기타 고위 임원들은 선전 경찰에 의해 "형사적 강압 조치"를 받았습니다. 9월 17일, Evergrande Life Insurance의 전 회장이자 현 부회장인 Zhu Jialin 이 중롱생명보험 관계자가 조사를 위해 구금됐다.
루(Lu) 언론은 9월 25일 에버그란데 그룹의 재무 업무를 담당했던 샤하이쥔(Xia Haijun) 전 부회장 겸 이사회 회장, 판다롱(Pan Darong) 전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모두 통제되거나 압수됐다고 보도했다. .
올해 3월 22일 Evergrande는 부채 구조 조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에버그란데는 3월 22일 발표 이후 그룹 매출이 회사 기대만큼 좋지 않다고 9월 22일 저녁 밝혔다. 당초 9월 25일(천지, 징청)과 9월 26일(당사)로 예정됐던 구조조정 제안과 관련된 주선회의는 열리지 않는다.
9월 24일 저녁, Evergrande는 Evergrande Real Estate가 조사 중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현재 China Evergrande의 상황이 신규 채권 발행 자격을 충족할 수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신권 발행은 China Evergrande의 해외 부채 구조조정 계획 의 중요한 부분 으로, China Evergrande의 해외 부채 구조조정에는 190억 달러 이상의 자본 규모가 포함됩니다.
9월 8일 저녁, Evergrande는 Jingcheng 계약, Cayman Islands Evergrande 계약, 홍콩 Evergrande 및 Tianji 계약에 대한 승인 청문회가 10월 3일, 10월 5일, 10월 16일과 17일 저녁으로 연기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에버그란데는 2021년 말부터 심각한 부채 위기 에 처해 있다 . 올해 8월 27일 Evergrande는 반기보고서를 발표했는데, 2023년 상반기 순손실은 총 392억5000만 위안에 달했다. 현재 Evergrande의 총 부채는 2조 3800억 위안이며 회사는 부실 상태입니다.
시사평론가 Qin Peng은 최근 NTDTV의 '엘리트 포럼'에서 Evergrande와 Country Garden을 포함한 거의 모든 주요 부동산 회사가 정부와 관련이 있거나 권력자들의 자금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많은 권력자들이 신탁회사나 자산회사 같은 금융 시스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Qin Peng은 부동산과 금융 시스템이 폭발하면 권력자들이 먼저 재난을 일반 대중에게 돌릴 방법을 찾을 것이며, 이는 전체 사회적 모순을 강화하고 전체 정치적 위험을 강화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매우 복잡한 고위층 투쟁을 촉발할 것이기 때문에 재정 문제가 발생하면 더욱 사회적인 위기로 발전하고, 결국에는 반드시 정치적 위기로 변할 것이라는 점이다.
(종합취재 리은진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