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Xu Jiayin이 빼앗기고 Evergrande의 주가가 급락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http://cn.ntdtv.com/gb/2023/09/27/a103792924.html
Xu Jiayin이 빼앗기고 Evergrande의 주가가 급락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중국 Evergrande Group의 창립자 Xu Jiayin. 사진은 파일사진입니다. (에티엔 올리보/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3-09-27 18:19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3년 9월 27일] 9월 27일, 에버그란데 회장 서가인이 경찰 에 의해 연행되어 주거 감시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이에 에버그란데 주가는 급락했다.
블룸버그는 먼저 쉬가인이 경찰의 감시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했고, 이후 에버그란데와 측근이 중국 공산당을 공식 배경으로 하는 옵저버 네트워크를 통해 쉬가인이 며칠 전 경찰에 연행됐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현재 베이징의 한 거주지가 감시를 받고 있으며 이동의 자유가 상실되었습니다.
중국 공산당 형사소송법에 따르면 주거 감시란 개인의 자유가 여러 측면에서 제한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쉬가인(Xu Jiayin)은 승인 없이 거주지를 떠나거나 다른 사람과 만나거나 연락할 수 없습니다. 그의 여권과 신분증을 넘겨주어야 하며, 감시를 받는 거주 기간은 6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경찰이 Xu Jiayin을 주거 감시 대상으로 삼은 이유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Xu Jiayin이 빼앗겼다는 소식이 나온 후 Evergrande의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27일 오후 홍콩거래소에서 차이나에버그란데 주가는 18% 하락했고, 에버그란데프로퍼티는 13%, 에버그란데오토도 19% 하락했다.
Xu Jiayin 외에도 최근 Evergrande의 많은 임원들이 해고되었습니다. 9월 21일, 주자린(朱嘉陵) 에버그란데 생명보험 회장(현 중롱생명보험 부회장)이 조사를 위해 구금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5일 샤하이쥔(夏海君) 중국 에버그란데(China Evergrande) 전 총통과 판다롱(Pan Darong) 전 최고재무책임자(CFO)가 관련 부서의 통제를 받았다.
Xu Jiayin이 설립한 Evergrande Group은 지난 2년 동안 총 부채가 3000억 달러를 초과하는 부채 위기에 처해 있으며 청산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vergrande Real Estate는 지난해 순손실 527억 위안, 회사 총부채 18억33819억 위안, 총자산 14억68557억 위안으로 이미 부실 상태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9월 19일 Evergrande Real Estate는 처형 대상자에 대한 새로운 정보 3개를 추가했으며 총 금액은 9억 8천만 위안이 넘습니다. 현재 Evergrande Real Estate는 사형집행 대상자에 관한 590여 건의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금액은 560억 위안이 넘습니다.
Evergrande의 금융 위기가 발생한 이후 Xu Jiayin은 빚을 갚기 위해 계속해서 자산과 주식을 팔았고, 그와 그의 아내는 재산 청산을 피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이혼'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8월 14일 저녁 Evergrande가 발표한 발표에 따르면 Xu Jiayin의 아내 Ding Yumei는 "회사 및 관련 당사자로부터 독립된 제3자"로 정의되었으며, 이전 발표에서는 Ding Yumei를 "Xu 부인"으로 지칭했습니다. 쉬가인의 이혼 여부에 대해 에버그란데는 공식적으로 "불분명하다"고 답했다.
'2023 후룬 글로벌 부자 목록'에 따르면 서가인의 현재 순자산은 200억 위안에 불과해 세계 1,100위로 지난해보다 712계단 하락했고 순자산 3000억 위안보다 90% 이상 줄었다. 5년 전 위안화.
9월 22일, 에버그란데는 당초 9월 25일과 26일로 예정됐던 해외 부채 재조정 회의를 열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에버그란데는 지난 24일 중국 주요 자회사인 에버그란데 리얼에스테이트(Evergrande Real Estate)가 규제 조사를 받았기 때문에 부채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으로 신규 채권을 발행할 수 없다고 밝혔다.
25일 에버그란데는 또 다른 문서를 통해 회사가 9월 25일 기한까지 40억 위안(5억4700만 달러) 규모의 채권에 대한 원리금을 지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위 소식은 시장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Evergrande는 세계에서 가장 부채가 많은 부동산 개발업체로, 중국 여러 지역에서 미완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vergrande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현재 Evergrande Real Estate의 토지 보유 면적은 1억 7천만 평방미터입니다. 또한 회사는 Greater Bay Area의 55개(선전 34개)와 기타 도시의 24개를 포함하여 79개의 도시 개조 프로젝트에도 참여했습니다.
Evergrande의 부채 위기는 중국 부동산 산업의 상류 및 하류 체인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중국의 사회 안정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Xu Jiayin에게 "Evergrande에는 미완성 건물이 너무 많습니다. 서둘러 개인 돈으로 건물을 수리하십시오. 모두 평생 힘들게 번 돈으로 구입했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