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인도 맞나요?” 여행객들 하나같이 놀란다는 숨은 휴양지, 어마어마합니다
“여기 인도 맞나요?” 여행객들 하나같이 놀란다는 숨은 휴양지, 어마어마합니다© 제공: 밈미디어
① 상상 속 인도와는 다른 곳
인도 휴양지 / 출처 : expedia© 제공: 밈미디어
인도는 한 번도 안 간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신비로운 여행지입니다.
치안이 좋지 않고 환경이 열악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배낭여행자들이 한 번쯤 방문해 보고 싶어 하는 곳이죠.
인도에 다녀온 여행객은 하나같이 비위생적인 환경과 불안정한 치안에 대해 말하곤 하는데요.
미디어 속에서 비치는 인도의 모습도 이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인도의 휴양 여행지로 손꼽히는 ‘고아’는 상상 속 인도와는 조금 다릅니다.
고아는 해변을 끼고 있는 휴양지로 관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 히피들의 성지로 알려졌으며 특히 영국인들의 방문이 많았는데요.
여전히 많은 배낭여행자들이 고아를 찾고 있습니다.
구 소련권 국가의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 고아에서는 러시아어 간판을 흔히 볼 수 있죠.
출처 : expedia© 제공: 밈미디어
고아는 인도 남서부에 위치한 항구 도시입니다.
제주도의 2배 가까운 크기로 인도 내에서는 면적상으로 가장 좁은 주이죠.
고아는 30도 안팎의 더운 날씨를 보여 언제든 여름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11월 중순부터 2월 중순이 가장 여행하기 적합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우기에는 방문하지 않는 게 좋은데요. 특히 6-8월에는 엄청난 강수량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해변에 있는 곳에 방문하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고아는 과거 포르투갈의 지배를 받은 도시인데요.
오랜 기간 동안 지배가 이어졌고 고아는 인도 최후의 식민지로 남게 됐죠.
고아가 다른 지역과 크게 다른 것 중 하나는 해산물과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도의 종교는 힌두교로 소고기를 먹기 어렵고 돼지고기를 찾는 것조차 힘든데요.
하지만 고아는 기독교인이 많은 영향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죠.
또한 주세가 낮기 때문에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술을 마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