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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대우상용차,시장 욕구에 적재용량 키운 '노부스 7루베(㎥) 믹서트럭' 전격 출시 | |||||||||||||||||||||||||||||||||||||||
믹서 유니트 주요 부품 내구성·강성 등 대폭 강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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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대우상용차가 출시, 판메에 나선 신모델 노부스 7루베(㎥) 믹서트럭 타타대우상용차는 그 동안 6루베(㎥) 믹서트럭 만을 생산·판매해 왔으나, 최근 들어 레미콘시장의 활황으로 믹서트럭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1년 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적재용량을 한 단계 높인 사양으로 야심차게 신모델을 내놓았다. 현재 절찬리에 판매 중인 2013년형 노부스 6루베(㎥) 믹서트럭의 경우에도 작년 9월 부분변경(페이스 리프트/Face Lift)을 단행해 프리마(PRIMA) 트럭과 패밀리 룩을 통한 신차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고객들로부터 가격 경쟁력과 함께 연비 및 성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호평을 받고 있다. 노부스 7루베(㎥) 믹서트럭은 각 지역별로 충분한 시장조사를 통해 다양한 VOC를 반영함에 따라 믹서 유니트의 내구성 및 품질향상과 더불어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용량 증대 등 험지 작업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노부스 7루베(㎥) 믹서트럭은 디테일에서 많은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핵심장치인 믹서 유니트의 주요 부품에 대한 내구성 및 강성 등이 대폭 강화됐다. 레미콘이 직접 닿는 호퍼의 경우 두께와 재질이 향상되어 내구성 및 강성이 증대되었으며, 투입구 면적이 넓은 급경사형 설계로 콘크리트 투입이 용이하도록 개선됐다. 타타대우상용차는 7루베(㎥) 믹서트럭은 가격경쟁력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노부스 모델에만 적용, 출시했다고 밝혔다. 노부스 7루베(㎥) 믹서트럭의 판매가는 디럭스형 1억 1,135만원, 수퍼디럭스형 1억 1,515만원(부가세포함)이며, 기존 6루베(㎥) 믹서트럭은 프리마·노부스 모델이 각각 판매되고 있다. ■ 노부스 7루베(㎥) 믹서트럭 주요 제원 구분 6㎥ 노부스 7㎥ 모델 노부스/프리마 노부스 파워 트레인 엔진 DV11K(410ps/178kg.m) ← 변속기 9단 수동 ← 타이어 전륜 12R22.5-16PR 385/65R22.5-20PR 후륜 12R22.5-16PR 적재용량 6㎥ 7㎥ 축간거리(mm) 4,705 5,100 연료탱크용량(L) 200 300 타타대우상용차는 노부스 7루베(㎥) 믹서트럭은 제주지역을 비롯한 충청 및 호남·영남 지역에서 신규 수요 증대가 기대되는 차종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다가 적재용량의 증대 추세는 8×4덤프트럭 시장에서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변화되어왔던 자연스러운 현상으로서, 지속되고 있는 초고유가로 인한 유류비 부담이 매년 가중됨에 따라 믹서트럭 시장에서도 적재용량의 증대 및 변화가 필요했었다. 한편 2010년 170여대에 불과했던 국내 믹서트럭 시장은 2011년 350여 대, 작년에는 무려 900대에 육박함으로써 전년 대비 약 2.5배의 판매 신장세를 보였다. 이는 2005년 이후 최근 8년 이내 가장 많은 판매대수를 기록한 수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