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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21 - 지진,재난,전염병,전쟁,사고로부터의 생존
 
 
 
카페 게시글
자동차,탈것 써모스탯 교환
금풍(부산) 추천 0 조회 397 23.01.09 10:38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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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1.09 11:23

    첫댓글 좋은정보 잘봤습니다 차도 오래타면 이렇게 써모스탯이 고장나서 엔진 트러블이 생기죠 직접 갈줄알면 만원이면 되지만 모르면 십만원도 우습게 깨지죠 거기다 오래 놔두면 냉각수 순환이 안되서 엔진이 붙는 참사가 날수도 있고
    냉각수 색갈보니 녹물이 생성되는것같습니다 저러면 냉각효율도 더 떨어지고 워터펌프 수명도 더 빨라집니다

    레조면 정말 오래 타셨네요 가스차는 엔진헤드 문제로 오래타시는분들 많지 않은데요 전 2000년 처음 레조가 나왔을때 전국일주 시승단에 뽑혀서 2.3일인가 전국일주한게 큰 추억이라 레조를 좋아합니다 것도 수동이었죠ㅎ 당시 남해 고속도로에서 끝까지 달려본다고 195킬로까지 달려던 추억도 ㅎ

  • 작성자 23.01.09 13:44

    레조 시승단도 하셨군요. ^^
    아직은 큰 고장 없어서 탈만 합니다만 냉각수는 자주 갈아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 23.01.09 11:26

    2008년식도 낡았다고 하는데 20년이 훨씬 넘음 차네요. 잘 고쳐져서 다행이네요

  • 작성자 23.01.09 13:44

    감사합니다. ^^

  • 23.01.09 12:46

    써모스탯하니 예전 트라제 생각납니다
    아마 2009년쯤이었는데
    그게 항시 오픈되어서 한겨울에 난방이 안되어 떨며다녔는데
    교체 수리하니 뜨신 바람이 억수 나와 기뻐했던 기억입니다 ^^

  • 작성자 23.01.09 14:14

    네. 트라제도 요즘은 보기 드문 귀한 차가 됐죠...^^
    센타하시는 분 말씀이 열림 고착시는 임시처방으로 라디에이터 사이에 종이박스를 끼우면 과냉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 23.01.09 13:50

    저도 과거에 써모스텟이 닫힌채 고착이 되어서
    라지에터 온도가 계속 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실내 히터를 최대로 틀고 어찌 어찌 움직였었죠.

    써모스텟이 전방 라지에터로 가는 냉각수를 열었다 닫았다 하는거라.
    실내 히터라지에터로는 계속 냉각수가 돌거든요.
    그래서 실내가 아주 뜨끈뜨끈 하게 되고 창문 다열고 이동했었습니다

  • 작성자 23.01.09 13:59

    네. 같은 경험을 하셨네요..ㅎㅎ
    계속 달리는 상황이면 좀 나은데 시내 도로에서는 엔진 온도 낮추기가 어려웠을 듯 합니다.

  • 23.01.09 18:02

    레조라면 지긋지긋 합니다.
    걸핏하면 헤드 나가고... ㅠ

    과열 되었을때 에어컨 강제 가동하여 팬을 구동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 작성자 23.01.09 19:02

    네. 감사합니다.
    레조 헤드 4번 실린더 가스켓이 잘 나간다는데 속도를 120이상 잘 안내고 다녀서 그런지 22만 넘었는데 아직은 괜찮네요.

  • 23.01.09 19:03

    @금풍(부산) 그 외에는 디자인 좋고 실내 넓고 뒷좌석 신발장도 있고 다 좋습니다. ㅎ

  • 작성자 23.01.09 19:15

    @BladeRunner(경북) 네. 뒷좌석 발밑을 열면 있는 공간 말씀이시군요.
    앞좌석 아래 서랍도 있고 수납공간이 그런데로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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