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미국과의 반독점 대결은 경쟁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9/27/googles-antitrust-showdown-with-us-could-dramatically-change-competition
전문가들은 이번 사건이 AI와 같은 신기술이 소비자에게 마케팅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Google은 검색 엔진 시장의 무려 90%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 정부가 경쟁을 억제할 수 있는 이점이라고 주장합니다. [Richard Drew/AP Photo]
프라나브 딕 시트( Pranav Dixit)
게시일: 2023년 9월 27일2023년 9월 27일
현재 워싱턴에서 진행 중인 획기적인 재판이 인터넷의 미래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부두에는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인 Google이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검색 대기업이 Apple과 같은 다른 회사에 장치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트럼프 사기 판결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4개 중 2개 목록보이콧: 표현의 자유를 위한 투쟁4개 중 3개 목록아무도 듣고 싶어하지 않을 때: 어떻게 들음이 나를 자살에서 구했는가4개 중 4개 목록이라크의 물 전쟁 - 2부목록 끝
법무부는 고소장에 "구글은 일반 검색 엔진의 기본 상태를 확보하기 위해 애플, LG, 모토로라, 삼성 등 인기 기기 제조업체를 포함한 유통업체에 매년 수십억 달러를 지불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DOJ는 이것이 Microsoft의 Bing 및 개인 소유 DuckDuckGo와 같은 다른 검색 엔진을 포함하는 경쟁을 질식시킨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구글은 자신의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일부는 90%로 추정)이 다른 회사에 기본 옵션으로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사 제품이 우수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구글의 글로벌 담당 사장인 켄트 워커(Kent Walker) 는 재판이 시작되기 며칠 전 블로그 에 올린 글에서 “사람들은 구글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기 때문에 사용한다”고 썼다.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면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며 미국 독점금지법의 지원을 받습니다."
재판 결과는 내년 초까지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 않으며 결과에 대해 어느 쪽이든 항소할 것이 거의 확실하다. 그러나 무슨 일이 일어나든 Google과 다른 거대 기술 기업의 기능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수십 년 만에 거대 기술 기업과 관련된 최대 규모의 독점 금지 소송입니다. 이는 인터넷 검색과 관련된 기술과 관련된 경쟁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의 법학 교수인 Eric Chaffee가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또한 인공 지능과 같은 신기술이 등장하고 소비자에게 마케팅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Google 사례는 지난 10년 동안 거대 기술 기업이 축적한 전례 없는 권력을 정부 기관이 통제하려고 시도하면서 미국에서 진행되는 소수의 독점 금지 전쟁 중 하나입니다.
지난 화요일,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와 17개 주에서는 아마존 이 독점 지위를 이용하여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판매자에게 외부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강요하고 판매자에게 목록을 표시하도록 강요하여 웹에서 소비자에게 가격을 부풀렸다고 비난하면서 아마존을 고소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플랫폼에서 제품을 판매합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미주 지역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2020년에 FTC와 46개 주에서는 거대 소셜 미디어인 Meta를 상대로 회사의 Instagram 및 WhatsApp 소유권을 해체하기 위해 반독점 소송을 시작했습니다. 그 사건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컬럼비아 법학 교수이자 Digital Empires: The Global Battle to의 저자인 Anu Bradford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미국은 EU가 미국 기술 기업에 대해 반독점법을 활용하고 개입을 주저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술을 규제하십시오. “이제 기술 기업의 과도한 영향력에 대한 분노가 커지면서 미국 여론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DOJ가 반경쟁적 행위를 주장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공식적으로 US et al v. Google로 알려진 이 사건은 거대 기술 기업이 참여한 최초의 현대 독점 금지 재판입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2020년에 제출됐다.
지금까지 Google이 iPhone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Apple과 계약을 체결했을 당시 Google 임원이었던 Apple 수석 부사장 John Giannandrea를 포함하여 수많은 증인의 증언을 보았습니다.
Apple은 검색 엔진을 기본으로 설정하기 위해 Google과 수익 공유 계약을 맺었습니다. [파일: Jeff Chiu/AP 사진]
화요일, 구글의 검색 엔진을 애플 기기의 기본 선택으로 만드는 합의 협상을 담당한 또 다른 애플 최고 경영자인 에디 큐가 법정에서 증언했습니다. Cue는 Apple이 검색 엔진을 기본 설정으로 만드는 대가로 Google과 수익 공유 계약을 맺었다고 인정했지만 구체적인 수치는 비공개 법정 회의에서만 논의되었다고 The Verge가 보도했습니다.
또한 Cue는 Apple이 "당시 Google을 대체할 유효한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Google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선택했으며 이는 여전히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재판 초기에 법무부는 구글 고위 간부들 사이의 내부 교류를 보여주는 문서를 법정에 제출했고, 그 메시지에는 회사가 자사의 반경쟁적 행위를 인지하고 있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 주 DuckDuckGo의 CEO인 Gabriel Weinberg는 재판에서 증언하면서 Google의 반경쟁적 행동이 개인 정보 보호에 초점을 맞춘 검색 엔진의 검색 시장 점유율 2.5%에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Weinberg는 “스위칭은 필요 이상으로 훨씬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단계가 너무 많아요.”
DuckDuckGo는 이전에 사람들이 한 번의 클릭으로 기본 검색 엔진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여전히 iPhone과 Android 기기 모두에서 가능하지 않습니다.
한편 구글의 변호사들은 법정에서 이러한 우려를 무시하려고 노력했으며, 애플 기기에서 기본 검색 엔진을 변경하는 것은 아이폰에서 몇 번의 탭만으로 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색 회사를 대표하는 변호사인 John Schmidtlein은 “설정으로 이동하여 Safari를 탭한 다음 검색 엔진을 탭하고 선택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INSEAD의 전략 부교수인 Chengyi Lin은 Al Jazeera에 "이번 재판은 '기본값'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행동 과학은 인간이 기본 설정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반복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최소한 일반 대중의 선택에 대한 생각이 다시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DuckDuckGo 창립자이자 CEO인 Gabriel Weinberg(사진)는 Google의 반경쟁적 행동으로 인해 자신의 회사가 시장 점유율이 매우 낮다고 말했습니다. [파일: Jose Luis Magana/AP 사진]
법무부가 기술 대기업 이후 그렇게 강경한 마지막 사례는 1998년이었습니다. 당시 재판 법원은 Microsoft가 자사의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세계를 지배하는 운영 체제인 Windows와 불법적으로 번들링함으로써 경쟁 브라우저인 Netscape Navigator에 피해를 입혔다고 판결했습니다. 판사는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유죄를 선고하고 회사를 분할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2001년 DOJ가 회사와 합의에 도달한 후 이 명령은 나중에 뒤집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례의 결과는 2012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가 된 구글 크롬을 비롯한 다른 브라우저의 성장에 초석을 놓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예상되는 결과는 무엇입니까?
이 사건의 주재자는 2014년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판사로 임명한 개인 변호사인 아미트 메타(Amit Mehta) 미국 지방판사이다. Mehta는 이전에 Sysco Corp와 US Foods의 35억 달러 합병을 막았던 2015년 사건과 같은 다른 독점금지 분쟁에서 판사로 재직했습니다.
현재 DOJ는 Google이 다른 회사와 체결한 거래가 다른 검색 엔진의 성장을 억제했다는 점을 입증해야 하는 부담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한 거래에 서명하는 것은 미국 법률에 따라 불법이 아닙니다. 회사가 너무 커서 그러한 종류의 독점 계약이 경쟁사에 해를 끼치지 않는 한.
구글이 유죄 판결을 받으면 메타는 회사를 해체하라고 명령할 수 있다. 또는 법원이 반경쟁적이라고 판단한 기존 관행의 지속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검색 공간에서 더 많은 경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사용하는 장치에서 기본 검색 엔진을 변경하는 것이 훨씬 더 간단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Google과 같은 기술 회사가 인공 지능과 같은 신흥 기술에서 경쟁하기 위해 기존 시장 지배력을 활용하는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Chaffee는 “정부가 승리하면 Google의 일부가 해체될 수 있고 거대 기술 기업의 비즈니스 관행이 바뀌어야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고 광범위할 것입니다."
하지만 구글이 이기더라도 이번 사건은 독점금지법 자체가 바뀌게 된다.
브래드포드는 "법무부가 여기서 패하더라도 중요한 일을 성취했을 수 있다. 즉, 기존의 법적 체계가 지배적인 독점금지 합의를 뒤집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의회에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 산업을 규율하기 위해 독점금지법을 배포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변화를 주기를 원한다면 의회가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켜야 할 수도 있다는 신호일 것입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