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대표적으로 잘 나타낸게 멕시코의 달 피라미드와 태양 피라미드입니다.중요한건 그것이 지금 이 땅에 와 있다는 게 되고요.달리 말하면 수미산이 이 땅에 있다는 말이 되지요.영남 경상도란 말과 그대로 연결됩니다.화엄으로 펼치면 호남 전라도가 되지요.안착 되기로는 강원도란 말이 됩니다.고대 고서들을 이용한 한자 풀이면 정확히 그리됩니다.스핑크스는 아미타불의 정토 입구에 서 있는 모습 그대로의 것입니다.고려시대엔 국교가 불교라 9대명절明節이 있었고,조선시대에는 4대명절이 있었습니다.역대 모든 부처의 부모미생전 본래면목은 달月 이였고,천지미분전 본래면목은 태양(해-본심본태양/佛日/海印)이였습니다.달신은 관세음보살이고 태양신은 아미타불을 말합니다.이 두 우주거인인 우주 어머니와 우주 아버지가 하나가 되어 인간의 몸에 임했을 때를 우리는 부처(여래)라 말하고 있습니다.하늘문을(개천)열어서 되는 일이지요.
우리의 부모님들이 그랬습니다,저녁녁과 새벽녁에 정한수를 장독대 위에 떠놓고 달을 보며 손을 비비면서 빌고 또 빌었지요.미륵부처의 어머니가 되게 해 달라고요.동이의 모든 아낙네들이 그랬습니다.시간 흐러면서 복달라 기복으로 변질은 되었지만요.강강수월래 이야기입니다.降降水月來,내릴 강,물 수,달 월,올 래.입니다.월장경에서 말한 미륵부처의 부모님 이름 수범마와 범마월 이야기지요.석가불이 그랬죠.그때 그 토끼가 지금의 바로 나라고!인류가 남기고 있는 문화유산들 멋으로 장식으로 예술적 미 것으로 남긴게 아닙니다.왕관 귀걸이 옥기 등등 일체 모든것 미래세 생존을 위한 인간의 본능에 따른것입니다.진시황의 토우들 생각해보세요.설날 떡국은 태양을 뜻하고 강정은 우주탄생과 별들을 나타낸 것이고,추석 송편은 달을 나타낸것입니다.明이란 글자에 다 담았습니다.무명無明의 범부중생!이것을 유명有明으로 바꾼것을 아라한이라 하는 것입니다,12연기의 첫번째 사슬을 분명하게 끊은 것입니다.
오벨리스크는 지구 지축을 의미하고,바티칸 성당의 피냐정원의 솔방울상은 수행자(부처)의 눈에서 나오는 빛(감로수)발산모양을 형상화 한것입니다.이것은 직진으로 나가기도 하지만 콧등을 타기도 하는데 그모양 그대로 산등선을 타고 움직입니다.풍수지리가 이러한 이치에서 나온것입니다.수행자가 수행이 깊어지면 기본적으로 볼수있는 일이 됩니다.관련글 몇번에 나누어서 쓰겠습니다.
韓 별 볼일 없는 사람 부감 契
주서:내가 여기에 있음을 12월중순까진 말해선 안됩니다,
유튜브-"조아학당"과"부자요술램프(좋은 생각)" 검색해서 동영상들 꼭 함 보세요.
하루 두 자 한문공부 하세요.수행자와 우주근원지성과의 소통에서 많은것이 한자로 됩니다,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