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청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은 레몬청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레몬청은 요즘 같은 환절기에 따뜻하게 레몬차로 만들어 드시면 감기 예방에도 좋으며
무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레모네이드나 모히또로도 즐기실 수 있어서 여러모로 매우 유용하답니다.
다음에는 레몬청을 이용한 홈메이드 무알코올 모히또 만드는 법도 알려드릴게요.
재료 : 슬라이스한 레몬 600g, 설탕 400g, 꿀 200g, 베이킹 소다, 굵은 소금, 유리병(1L)
- 요리시작 -
1.냄비에 물을 넣고 유리병을 거꾸로 넣은 후 끓여서 수증기로 소독해 주세요.(열탕 소독을 해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아요)
2.레몬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 후 솔을 이용하여 껍질을 박박 문질러서 1차 세척을 해주세요.
3.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레몬을 20초간 굴려가며 2차 세척해 주신 후 찬물로 헹궈주세요.
4.굵은 소금으로 껍질을 문질러 닦고 찬물로 헹궈 주신 후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5.레몬의 양쪽 꼭지 부분을 두툼하게 자른 후 0.3cm 정도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6.슬라이스 된 레몬의 씨는 모두 제거해 주세요(씨와 껍질의 하얀부분이 레몬청의 쓴맛이 나는 원인이 된답니다^^)
7.넓은 볼에 슬라이스 한 레몬과 설탕,꿀을 넣고 버무려서 설탕이 약간 녹으면 소독한 유리병에 켜켜이 담아 주세요.
(슬라이스 한 레몬과 설탕+꿀의 비율은 1:1로 맞춰 주시고 꿀을 생략하실 경우 레몬과 설탕의 비율을 1:1로 하시면 되요)
8.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상온에서 2일정도 숙성한 후 냉장 보관하여 드세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