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가스+하이브리드 차가 택시로 사용되는 이유?
ガソリンや軽油よりも安いのになぜ? タクシーに採用されるLPガス車が乗用車に広まらないワケ (1/2ページ)
日,자동차 칼럼 Category 自動車
■LPG는 휘발유나 경유보다 연료가격이 저렴하다
■ LPG 탱크 탑재 문제로 승용차에선 거주성·적재성 불리
그러나, 연료비를 저렴하게 억제할 수 있는 것이 LPG 차의 최대의 장점!
택시 차량은 휘발유나 경유가 아닌 LPG(액화석유가스)를 연료로 쓰는 차량이 많다.
그렇다면 LPG를 사용하는 장점은 무엇일까.
친환경적이라는 면도 있지만 택시에 LPG 차량이 많은 것은 분명, 연료비가 싸게 들기 때문이다.
LPG는 휘발유나,경유보다 절대적으로 저렴한 것이다.
日,석유정보센터의 통계 데이터를 보면
자동차용 LPG 충전소 가격 전국 평균치는 1리터당 86엔.(약 800원)
지역에 따라서는 1리터당 60엔정도에 판매하는곳도 있다.
즉, 가솔린과 비교하면 6~70%의 가격 정도라고 할 수 있다.
この記事をまとめると
■LPGはガソリンよりも燃料代が安い
■大きなタンクを搭載するために乗用車では居住性や積載性の面で不利
■スタンド自体が少ないこともデメリット
燃料代を安く抑えられるのが最大のメリット!
タクシー車両はガソリンでも軽油でもなく「LPG(液化石油ガス)」を燃料に使っているクルマが多い。最新のタクシー専用車であるトヨタJPN TAXI(ジャパンタクシー)も、LPGを使う1.5リッターハイブリッドをパワートレインとしている。そのほか自動車学校の教習車でもLPG仕様のエンジンを積んでいるケースもあったりする。
では、LPGを使うメリットは何であろうか。環境にやさしいという面もあるが、業務用車両にLPGエンジンが多いのは、はっきり言って燃料代が安く抑えられるからだ。税制の関係からLPGはガソリンよりも絶対的に安いのだ。石油情報センターの統計データをみると、自動車用LPG(オートガス)の店頭価格全国平均値はリッターあたり86円。地域によっては60円台となっている。つまり、ガソリンに対して6~7割の価格感と
택시 전용차로 판매중인 도요타의 JPN TAXI(재팬택시)..신차 판매가 > 약 3천만원
LPG 연료 1.5리터엔진+ 하이브리드를 사용하고 있다.
같은 1.5리터 가솔린 엔진+하이브리드 시스템, 차량과 비교하면, 스펙은 거의 동일하다.
싸고, 퍼포먼스면에서도 불만이 없기 때문에 택시용 차량에는 LP가스+하이브리드가 최적의 사양이다.
同じ1.5リッターのガソリン・ハイブリッドシステムを積む同社のアクアと比べて、スペックはほぼ同一となっている。安くて、パフォーマンス面でも不満がないのだから業務用のクルマにはメリットしかないように思える。
단점은 택시 트렁크에 짐을 실을 때 LPG 탱크가 공간을 차지하는 악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특히 경차 등 콤팩트한 자동차에서는 LPG를 연료로 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을 것이다.
더욱 과제는 연료 인프라다. LPG를 충전할 수 있는 LPG 충전소는 日,전국 1,500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가솔린 주유소는 3만개 이상이므로 LPG 충전소는 상당히 적다.
また、タクシーのトランクに荷物を積むときに大きなタンクが確認できるだろうが、ラゲッジスペースなどパッケージングへの悪影響は無視できない。とくに軽自動車などコンパクトなクルマではLPG化というのは現実的ではないだろう。
さらに課題なのは燃料インフラだ。LPGを充填できるLPGガススタンドの数は、全国で1500か所ほどしかない。いわゆるガソリンスタンドは減ったとはいえ3万店舗以上なので、LPGガススタンドはかなり少ない。
택시가 LPG 를 사용하니 도시지역이라면 충전소를 찾기는 쉽겠지만
일반 자가용들이 일상적으로 LPG 차량을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을 느끼는 일도 적지 않을 것이다.
고뢔서, LPG 엔진의 차는 택시용이지 일반용이 아니라는 게 일본에서의 상황이다.
또한, 이웃한 한국에서는 환경보호의 관점에서 LPG 보급을 추진하는 정책이 취해지고 있다.
이전까지는 일반 사용자에게 규제됐던 LPG차가 2019년 3월부터 풀렸다.
이는 디젤에 비해 PM(미세먼지) 등의 측면에서 LPG가 유리하다는 부분을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LPG는 환경적으로도 장점이 있다는 이바구,다.
もっともタクシーが使っているので都市部であれば見つけることは容易なのだが、一般ユーザーが日常的にLPG車を使うには不便に感じることも少なくないだろう。そのためLPGエンジンのクルマは一般向きではないというのが日本での状況だ。
なお、お隣の韓国では環境保護の観点からLPGの普及を進める政策が取られている。それまでは一般ユーザーに規制されていたLPG車が2019年3月から解禁された。これはディーゼルに対して、PM(粒子状物質)などの面でLPGが有利という部分を評価したからだという。グローバルには電動化によるエミッション対策が増えているが、LPGには環境面でもメリットがあるというわけだ。
도요타 JPN 택시전용 차량
도요타 JPN TAXI의 주요 제원
● 전장×전폭×전체 높이=4400×1695×1750mm
●휠베이스=2750mm
●차량중량=1410kg
● 엔진 = 1NZ-FXP형 직4
● 배기량 = 1496cc
●엔진최고출력=74ps/4800rpm
●엔진최대토크=111Nm/2800-4400rpm
●모터 최고 출력 = 61ps
●모터 최대토크 = 169Nm
●트랜스미션=전기식 무단변속기
●구동방식=FF
●차량 가격 = 약 3천만원
신차 판매가격 価格:3,367,100円 (약 3천만원)
연비 燃費:JC08モード:19.4km/L (연비 깡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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