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국내선 중심의 “동네공항”으로 전락할 위기에 있던 청주공항이 오사카, 홍콩, 방콕 등 신규 정기노선의 운항으로 명실상부한 국제공항의 위상을 갖추어 나가며 중부권 거점공항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청주공항은 서울에서 70분, 대전에서 45분, 전북 전주와 강원 원주에서 각각 90분, 경북 안동에서 80분 등 전국 곳곳에서 2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고속도로망과 철도망이 갖춰진 편리한 공항입니다.
먼저, 청주국제공항 오시는 길을 안내해 드리면(서울 기준)
- 자가용 이용시에는 중부고속도로 오창IC를 빠져나와 540번 지방도를 타고 청주국제공항 방면으로 오시다가 안내표지판에 따라 공항으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 국제선 탑승자에게는 1일 6,000원인 공항 주차비가 50% 할인되니, 탑승 수속 후, 출국전에 1층 관광안내소에서 여권과 탑승권을 제시하시고 주차 할인쿠폰을 꼭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강남터미날(센트럴시티)에서는 08:00부터 23:00까지 40~50분 간격으로 매일 16대가 운행되며 편도 요금은 7,000원입니다.
- 남부터미날에서는 09:00부터 15:40까지 매일 4대가 운행되면 편도 요금은 7,000원입니다.
- 기차 이용시에는 영등포역에서 무궁화호 탑승후 조치원역에서 충북선(대전 ⇒ 제천, 매일 8회 운행)을 이용하여 청주공항역에 하차 하시면 됩니다.
사실 그 동안 청주공항은 북경․연길 등 대중국 위주의 국제노선 운항과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여행객의 이용이 활발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시아나항공의 북경노선(주2회), 남방항공의 연길노선(주2회)외에 최근 대한항공이 일본 오사카 주2회, 홍콩 주3회를 정기노선으로 운항하고 9월 1일부터 태국 방콕노선을 주2회 정기 운항할 예정으로 청주공항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해외여행 코스가 다양해 졌습니다.
청주공항 정기노선 운항 일정
항공사
노선
청주출발
청주도착
요일
비고
아시아나
북 경
15:00
13:35
수, 토
~10월30일
남방항공
연 길
12:45
11:45
화, 토
~10월30일
대한항공
오사카
11:50
16:50
월, 목, 토
8월 1일 ~
홍 콩
06:55
22:55
화, 금, 일
6월21일 ~
방 콕
20:30
08:20
목, 일
9월 1일 ~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해외여행을 추천하자면, 제일 먼저 한국인이면 죽기전에 꼭 한번 가보아야한다는 민족의 대성지, 한민족 근원의 모태성지인 백두산관광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모두의 영원한 고향인 백두산천지의 그 눈부신 대장관앞에 서서 한국인으로서 모두함께 얼싸않고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진한 감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청주공항에서 1시간30분이면 갈 수있는 북경여행입니다. 북경은 3천년 역사의 고도로서 세계적인 문화유산이 집중화되어 볼거리들이 무궁무진하게 펼처져있는 아시아 역사문화 관광의 보고이며 산실입니다. 달에서도 유일하게 보인다는 만리장성과 자금성, 이화원 등 도저히 인간의 능력으로는 상상하기 어려운 놀라운 건축물들을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오사카 여행입니다.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오사카와 천년고도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교토, 지붕없는 박물관 나라 등 일본의 역사에서부터 현대의 아름다움까지 고루 느낄 수 있는 오사카 여행을 청주공항을 통해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해양 테마 파크, 피크트램을 타고 빅토리아피크 정상에서 보는 백만불 짜리 홍콩 야경, 화려한 홍콩섬의 야경과 매일 저녁 8시에 펼쳐지는 심포니오브라이트의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홍콩여행도 청주공항을 이용해 떠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1782년 짝크리(Chakri) 왕조의 초대왕 라마1세에 의해 태국의 수도로 세워진 방콕여행입니다. 방콕여행은 화려한 사원과 궁전, 시간을 잃어버린 동양의 베니스인 차오프라야 강의 전경, 수상가옥, 전통민속춤, 화려한 쇼 등 거리거리 마다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청주공항 이용의 최대 장점은 전국 어디서나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과 많은 사람에게 치이지 않는 넉넉한 여유, 공항주변 농촌지역의 한가한 일상을 덤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청주공항에 오시게 되면 공항터미널 옆 한국공항공사 지사 건물 사이에 있는 “무궁화꽃동산”에서 휴식을 즐기면서 연못과 정자, 무궁화, 철쭉 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아기자기한 맛도 꼭 한번 즐기시기 바랍니다.
(청주공항역) (무궁화 꽃동산)
또한, 유네스코가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한 현존 세계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직지홍보관'도 탑승 전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공항 여객청사 2층 70평에 조성된 직지홍보관은 직지활자 주조 및 인쇄과정, 통일신라시대 인쇄문화, 고려활자, 조선시대 목판, 조선시대 금속활자본, 목활자 제작과정, 조선시대 한글활자 인쇄 등을 설명하는 설명판과 이를 실제적으로 보여주는 전시물 및 영상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리고, 충청북도에서 청주국제공항의 활성화를 위하여 국제노선 이용객 주차료 50% 감면(1일 3000원) 및 외국인 출국납부금(1만 원) 지원, 전세기유치 여행사에게 인센티브 제공 등 행·재정적 지원하고 있어 주차요금 및 항공요금이 타 공항에 비해 월등히 저렴한 장점이 있고 가끔씩 횡재(?) 가격에 청주공항에서 출발 하는 해외여행 상품을 모집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청주공항을 이용할 때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편리함과 장점은 언제나 친절한 모습으로 여행객들의 편의와 신속한 통관을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청주세관 휴대품과 직원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댓글 홍보대사는 이런 선생님이 하셔야 하는건데...!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