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2&oid=032&aid=0002844501&cid=883574
■인사를 ‘차별화된 서비스’로 제안한 업체
취재 결과 청소노동자들의 인사 문제는 단순히 고객 반응에 달린 것만도 아니었습니다. 인사는 객실 청소를 담당하는 용역업체와의 계약서에도 명시된 공식 업무의 하나였습니다.
2016년 12월 코레일이 독점하던 철도시장에 뛰어든 SRT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초기부터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조했습니다. SR이 진행한 외부 공모에 한 업체가 ‘일본 철도처럼 깔끔하고 정연한 청소 서비스’를 제안했고, 이것이 채택돼 결국 입찰을 따냈습니다.
■“왜 인사 안 하냐” 반대 민원도 있었다
SRT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SR 측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SR 관계자는 “열차가 들어올 때 청소하는 분들이 인사를 하는 건 맞다”면서도 “열차에 대고 인사를 하는 게 아니라 타고 계신 고객들을 환영하는, ‘손님맞이’의 의미로 인사하는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SR 측은 “과거에도 이번과 비슷한 항의가 있어 1~2개월 정도 청소노동자들의 인사를 중단시킨 적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왜 다시 문제의 인사가 시작된 걸까요. ‘인사를 왜 안 하냐’는, 반대의 민원이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공손하게 서비스 한다고 홍보는 다 해먹고 이제는 왜 안 하냐’ ‘벌써 변한 것 아니냐’는 식의 민원 제기가 더 많아 여론 수습을 위해 인사를 재개했다는 겁니다.
SRT 고객의 소리
https://etk.srail.co.kr/sss/scb/01/auth.do?pageId=TK0405000000
와 진짜 ㅋㅋㅋㅋ 저게 무슨 서비슨데? 뭘 위한 서비스야 그냥 하시는 일 하시면 되는 걸 진짜...
지랄하고자빠졌네 평소에 사회에서 대접못받는 열등감덩어리들이 저런소리 쳐하는거겠지
민원 넣은 새끼들 대가리를 깨야지 별 미친
보나마나 범인은 알콜중독 아재들이네요
저딴 민원 넣는 새끼들은 어디가서 얼마나 대접을 못받으면 저럴까
????????인사를 왜해;;;;;;;;;
청소하시는 분들이 청소만 하면되지 뭘 인사까지 시키고 지랄이래?
지랄병 떨고 앉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거아냐 그렇게 인사가 받고싶으면 서비스비용 더내라고 시발
미친??
미친;;;별;;
개빡친다.. 비행기 이륙할때 손흔들어주는 수준이면 몰라..
저딴 민원 받는것도 미친것 같다. 만약 자기들이 매일 나와서 인사하라고 민원 들어왔어도 했을까?
2
하
손 인사일 줄; 졸귀탱하면서 들어왔는데
미친거아님?진짜돌았다세상이
오바야 미친놈들아...... 아..... 세상에
미친 왜저래 업무만 잘 하시면 되는거잖아 저분들은
진짜 별별사람 다 있다
지랄 염병천병을 해요
...?......와 저럴 일이야? 인사를 대체 저 분들이 왜 해?
미친 나는 인사라길래 비행기 출발할 때 밖에 계시던 분들이 손인사해주는 그런건줄 알앗어 미친..
위에서 시키고싶어서 시킨건 아니고?? 애초에 저런 민원을 넣는 사람이 더 많다는게 믿기지가 않는다
사진 보자마자 숨이 막힌다 왜 사람을... ㅁ친...
아니민원넣는다고 그걸들어주냐
인성.. 평생 인생 밑바닥 길만 걷길 소원해
미친 거 아닐까 저걸 왜 민원으로 넣을까
지랄진짜
아 진짜 존나 개지랄이다 정말
아 그놈의 인사진짜 갑질개오진다
눈물날뻔.. 이게 뭐야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