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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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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철도와 광역권 형성의 상관관계 - 2
Sirius 추천 0 조회 468 08.10.25 00:5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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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0.25 12:24

    첫댓글 부산-밀양구간의 경우는 대구의 광역전철추진구간인 경산-김천과 같은 환경입니다.KTX가 신선으로 옮겨지면,선로를 더 깔지않아도 광역전철을 운행시킬 수 있습니다.문제는 부산시내의 상당한 거리에서 2호선과 거의 같이간다는 사실입니다.

  • 작성자 08.10.25 14:26

    KTX가 옮겨가는 만큼 일반열차의 증편 또한 생각해야 겠지요.^^:; 언제까지 현재의 일반열차를 막장으로 운행할 수는 없으니까요... 물론, 구로-천안 구간만큼은 아니더라도, 복복선이 필요는 하리라고 봅니다. 2호선과의 병행 구간에서는 사실상의 급행 역할을 해 준다면 굳이 문제 될 것은 없다고 봅니다. 구포/사상/모라 정도만 되어도 환승이 충분히 가능하죠. 그래서 2호선 급행을 동원까지만 운행해서 금곡에서 환승을 유도하는 것이죠.

  • 08.10.25 13:11

    향후 대구권 광역전철까지 밀양에 닿으면, 밀양역에서의 환승체계 구축도 해볼만 하겠군요?^^

  • 작성자 08.10.25 14:26

    ㅋㅋㅋ 밀양-청도 구간은 부산권 및 대구권 광역전철이 병행하는 구간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경주-포항 구간도 마찬가지구요.

  • 08.11.01 15:16

    개인적으로 광주권도 한 번 다뤄봤으면 합니다만. -ㅁ-;;

  • 작성자 08.11.01 23:15

    광주권은 일단 정확한 현지 사정을 잘 모르기 때문에 다음 번이나 다른 분께 패스하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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