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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영국 마이크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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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6 | 국가 | 영국 | 작성자 | 장대한(런던무역관) | ||||||||||||||||||||||||||||||||||||||||||||||||||||||||||||||||||||||||||||||||||||||||||||||||||||||||||||||||||||||||||||||||||||||||||||||||||||||||||||||||||||||||||||||||||||
품목 | 마이크로폰과 그 스탠드, 확성기[인클로저(enclosure)에 장착된 것인지에 상관없다], 헤드폰과 이어폰(마이크로폰이 부착된 것인지에 상관없다), 마이크로폰과 한 개 이상의 확성기로 구성된 세트, 가청주파증폭기, 음향증폭세트 | ||||||||||||||||||||||||||||||||||||||||||||||||||||||||||||||||||||||||||||||||||||||||||||||||||||||||||||||||||||||||||||||||||||||||||||||||||||||||||||||||||||||||||||||||||||||||
품목코드 | 85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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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2013년 기준, 영국의 마이크 제품의 시장규모는 2억 3,5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약 9% 하락함. - 2011년에 약 1억 9,900만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2012년과 2013년에 8% 대 증가세를 시현
최근 3년간 영국 마이크 제품 시장 동향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 H.M. Revenue & Customs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무선 기술 발달로 인해 최첨단 오디오장비 수요가 늘어나면서 동시에 무선 마이크의 수요도 함께 늘어날 전망 - 휴대폰에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마이크 부품을 2010년에는 보통 2개를 사용하였는데, 스마트폰 도입으로 최근 휴대폰 뒤편에 고화질 비디오 촬영을 위해 마이크 부품이 1개가 추가하는 것이 전체 트렌드로 발전함.
○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영국은 최첨단 마이크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수가 한정되어 있고, 구형 일렉트릭 콘덴서 마이크의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
○ 무역관 전망 - 최첨단 품질을 갖춘 마이크와 마이크 부품의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특히 런던에 얼리아뎁터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가 예상되며, 주변의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가 높은 기술적 우수성을 갖춘 제품과 무선 마이크 등의 판매가 증가할 전망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마이크 소비는 일반 소비자보다는 음향 기기를 사용하는 영상 및 비디오 제작업체에서 수요가 있음.
○ 소비자 구매 동기 - 최첨단 무선 마이크의 기능(Bluetooth, WI-Fi, RF, IR, SKAA)을 갖춘 제품들을 선호
□ 수입동향
○ 2013년 기준, 저가 마이크 판매가 증가하면서, 중국산 제품 수입은 전년도 대비 12% 증가하며 주요 수입국 1위를 차지함.
○ 또한 헝가리 저가 마이크의 대영 수출이 약 56%가 증가하며 10위를 차지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영국/마이크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8518 기준) (단위 : 백만 달러, %)
자료원 : H.M. Revenue & Customs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영국 전기 통신기기 승인위원회(BABT, British Approvals Board for Telecommunications) - 세부내용: BABT는 영국 전기통신 시스템에 접속하는 전기통신 가입자용 기기의 인정업무를 실시하는 기관임. - 영국에서는 영국전기통신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전기통신 기기의 인증 취득은 의무사항으로 무선 마이크의 경우, 영국 정부가 지정한 무선 통신기기 법령 인증(Wireless Telegraphy Act license)를 취득해야함.
○ 필수 인증: 영국 표준 인증 - 영국 전기통신네트워크에 가입자용 기기를 접속해 사용하기 위한 적절한 블록 (해당규격 : EN 6312) - 영국 전기통신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기기(해당규격 : EN 41003)
□ 관세율
○ 관세율: 0% - 제3국 기본 수입세율 0%, 한국산 0%, 부가세율 20%
○ 통관시 유의사항 - 공동국경관리체제를 운용하고 있는 EU의 여건상, 영국 수입절차를 통해 수입된 EU 역외국 제품은 영국 내에서 출시 및 소비될 수 있음은 물론, 이후 여타 EU 회원국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음. - 관세, 특별세, 부가세 등은 일반적으로 통관과 동시에 지불하며, 대부분의 경우 운송 업체 또는 전문 통관업체에 위임함. - 영국의 통관 신고서 양식 Form C1600을 통해 선적 계산서, 적하목록, 송장, 탁송 기록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EU 역 내/외를 구분하여 작성해야 함.
□ 주요 유통채널
○ 주요 유통사는 Gear4music, Dolphin music이 있음. 특히 Gear4music은 약 25,000개의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약 550개의 제조사에서 상품을 제작하는 대규모 유통업체임.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 참고사항: AKG Acoustics, Audio Ltd, Audio-Technica, Electro-Voice, Lectrosonics, MIPRO, Nady Systems, Inc, Samson Technologies, Sennheiser, Shure, Sony. Zaxcom, Nemmamm등이 주요 마이크 제조 기업임. 자료원: Which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낮음
○ 선호 브랜드 - 한국산 선호 브랜드는 없음. 다른 선호브랜드로는 스튜디오나 방송국, 콘서트 엔지니어 등이 선호하는 AKG 브랜드의 C 414 XLS 보컬 마이크와 라이브 공연에 사용하는 Shure 브랜드의 SM58 제품이 있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품질경쟁력 중시: 마이크의 주변소음을 줄여주는 기능은 품질향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임. - 쉽게 고장 나지 않는 내구성도 중요함.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시 우선 고려사항 - 항상 사후관리가 중시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상담시 마이크의 성능에 대한 홍보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품질관리(QC) 능력, A/S 여부 등 매력적인 부가조건을 제시해야 함.
□ 마케팅 방안 및 타겟고객층
○ 저가 마이크 시장은 이미 중국, 체코, 헝가리의 기업들이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잠식했기 때문에, 저가시장보다는 고가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됨. - 그 방법으로는 음향업체에서 사용하는 고성능 마이크의 경우, 패스트팔로워(Fast Follower) 전략을 이용하여, 기존에 진출한 독일이나 미국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벤치마킹하여 홍보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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