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스트랄에서 게임하고있는 클로에유저입니다.
가끔가다 마나월 질문이 올라오길레 마나월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넥슨공홈에 있는 스킬목록에 있는 마나월입니다.
이때까진 도핑으로 마나월99%흡수율을 만들기 비교적 쉬웠습니다.
하지만 2015년 중반기 전체케릭터밸런싱이후에 공식이 바뀌었습니다.
위에 사진이 2015년에 새로나온 마나월인데요.
흡수율이 오리지널 인트로 바뀌면서 도핑으로 획득한 인트는 흡수율에 포함되지 않게되었습니다.
즉 자신의장비를 업그레이드 할때마다 마나월에 흡수율이 증가하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마나월은 공격받을시 HP대신 MP가 소모되는 스킬인데요
흡수율이 높을수록 아주좋은 스킬입니다.(마나월이 안통하는 보스도 많습니다)
예를들은 흡수율이 60%라고 가정했을시 데미지가 1000이들어오면 HP가1000이 깍이는 대신 MP400이 깍입니다.
자기장비에 흡수율을 따지려면 케릭터창 Int칸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도핑된 숫자를 뺸 순수 인트와 배틀칸에 있는 장비 마공합을 더하고 그 더한값을 22로 나누시고 55를 더하시면 자기자신 마나월의 흡수율을 알수있습니다.
오리지널인트가 170이고 장비마공이 300일시
300+170=470/22=21.36363636363 (소숫점은 제외합니다)
55+21=76
즉 흡수율이 76%입니다.
마무리를....어찌...끝내야......할까요................
필력이 너무딸려서.............뒤죽박죽인데....
도움이 될란가 몰루겠네요..
혹시 틀린부분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꿀팁요 ㅋㅋ
언제와
한가지 추가하자면 소수점 아랫자리는 버림처리 됩니다.
ex) 90.99999= 90
90.00001= 90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방금 확인해보니 배틀칸의 인트는 순인트가 아니라 추가인트가 더해진 수치 같습니다.
배틀칸의 인트대로 마나월이 적용되면 몬카로 오른 수치까지 죄다 마나월로 계산되는데 저는 고인트 카드 끼면 노도핑에 328이 뜹니다.
순인트는 배틀칸이 아니라 스탯창에서 노란색으로 뜨는 수치를 뺀값이 적용될 겁니다.
아 그렇군요..곧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틀칸에 인트가 스탯인트도 포함된 인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