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택시 VS 도쿄택시 요금비교
<택시요금을 계산하는 요소>
기본요금(기본요금) : 택시를 타고 일정거리까지 부과되는 고정요금
거리요금 : 기본요금 이후 00m를 달릴 때마다 부과되는 추가요금
시간요금: 교통혼잡 등으로 주행속도가 일정속도 이하의 경우
운송에 소요된 시간을 주행거리로 환산하여 병산되는요금
시간요금까지 고려하면 케이스가 너무 많아져서
이번 시뮬레이션에서는 시간요금은 무시하고 서울과 도쿄의 택시요금을 계산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계산 결과는 최소한의 요금이며,
실제로는 택시가 신호나 정체 등의 이유로 정차 혹은 저속 운행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시간 요금은 그만큼 가산되므로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의 오차는 이해부탁드립니다.)
【요금 기준】일본 택시 (도쿄도심 23개구 일반택시 주간요금 기준)
기본요금 1.096㎞까지 500엔 + 이후 255m당 혹은 1분 35초마다 100엔 가산.
(※ 2022년 11월 14일 운임 개정에 따른 요금 변경을 기준.)
거리 | 1km | 2km | 3km | 5km (10분) | 10km | 15km (30분) | 20km | 30km (1시간) |
요금 (엔) | 500엔 | 900엔 | 1,300엔 | 2,100엔 | 4,000엔 | 6,000엔 | 8,000엔 | 11,900엔 |
※ 스마트폰 화면에서는 위그래프를 옆으로 밀면서 보세요 <<<<
【요금 기준】한국 택시 (서울 일반택시 주간요금 기준)
기본요금 1.6km까지 4,800원 +이후 131m당 혹은 30초마다 100원 가산.
(※ 2023년 2월 1일 운임 개정에 따른 요금 변경을 기준.)
거리 | 1km | 2km | 3km | 5km (10분) | 10km | 15km (30분) | 20km | 30km (1시간) |
요금(원) | 4,800원 | 5,200원 | 5,900원 | 7,400원 | 11,300원 | 15,100원 | 18,900원 | 26,500원 |
※ 스파트폰 화면에서는 위그래프를 옆으로 밀면서 보세요 <<<<
한국과 일본의 일반택시 주간요금 총 비교
거리가 멀어질수록 한국과 일본의 택시요금 차이는 엄청나게 벌어지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거리 | 1km | 2km | 3km | 5km (10분) | 10km
| 15km (30분) | 20km | 30km (1시간) |
일본 도쿄택시요금(엔) | 500엔 | 900엔 | 1,300엔 | 2,100엔 | 4,000엔 | 6,000엔 | 8,000엔 | 11,900엔 |
한국 서울 택시요금(원) | 4800원 | 5200원 | 5900원 | 7400원 | 11.300원 | 15.100원 | 18.900원 | 26.500원 |
일본이 몇배 비싸? | 1.04배 | 1.73배 | 2.20배 | 2.84배 | 3.54배 | 3.97배 | 4.23배 | 4.49배 |
※ 스파트폰 화면에서는 위그래프를 옆으로 밀면서 보세요 <<<<
고뢔서.. ※ 결론은 *서울 싸구려 택시는 그나마 삥바리가 효율적???...
도쿄택시는 장타가 효율적?...도쿄택시는 삥바리를 싫어한다고...
※ 出典1 서울시의 싸구려 택시요금>:ソウル市のタクシー運賃料金<<클릭
※ 出典2 일본,도쿄 23개구의 택시요금: >東京23区のタクシー運賃料金<<클릭
명동에서 인천공항까지 약 64km > 싸구려 서울 택시요금 겨우 6만원
VS
긴자에서 나리타공항까지 약 69.8km > 도쿄 택시요금 약 3십만원
銀座から成田空港(成田第1ターミナル)までのタクシー料金予想料金33,000 円
総距離約69.8km
詳細なルート
※ 도쿄 택시요금에 대하여※
승차 시간은 도로 사정에 따라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택시 요금은 대략적인 금액입니다.
주행거리로 산출했으며, 신호나 정체로 인한 정차 등의 시간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택시요금은 도쿄 23구· 기본요금 1096m 500엔, 이후 255m당 100엔 가산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タクシー概算料金について※
乗車時間は道路事情により、実際と異なる場合がございます。 タクシー料金は概算の金額です。走行距離で算出しており、信号や渋滞による停車などの時間は考慮しておりません。
料金の計算方法は、東京23区・武蔵野市・三鷹市で 初乗り~1096m 500円、以降255m 100円加算を基準にしています
긴자 호텔에서 나리타 공항까지의 접근 정보
ホテルから羽田・成田空港までのアクセス情報
更新 : 2023/7/5 2:53
첫댓글 항코꾸의
막장아래 동네에 살다온
미천한 댁시기사는
댁시요금 오르믄
승객 떨어진다꼬
이런 기사 실어함다
이동네 저동네 요금체계는 무시하는 관점에서
우리동네에서는
2키로 (10분미만) 5,200원 ~ 30키로 (1시간) 26,500 원이라면
1시간동안 2키로 10번 태우면 5만원이 넘으니, 타고태우는 입장에서 서로 좋은것 같습니다.
단, 2키로 가는 호출받고 한참가서 태우는건 잘못된것이고
길빵으로 태우는 전제하에
운전자는 빈차로 달려가지 않아도 되니 좋고, 승객은 가까운콜 부르는 찜찜함 덜고
요즘 예약불켜고 신호위반 불법유턴 하는꼴 심심찮게 보이는데
콜승객 놓칠까봐 무리하지 않아 딱지걱정도 덜고...
그런데 30키로 가면서 길빵 10번 태우는게 ...
승객같아 보이는데 전부 휴대폰만 들여다보고 있으니
이제부터라도 기본요금 근처 승객은 빠르고 환영받는 길빵을 적극권장해야 합니다.
시에서 받으라는 콜비를 못받게 하니 콜비 받으면 길빵손 늘어 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일본은 시간할증 시외할증은 어케되나요?
오후10시~익일 오전 5시
할증요율은 2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