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거의 대부분 첫번째 굴곡에서 떨어지더군요..... 직선 90도 꺽임.. 다시 직선 90도 꺽임... 이런 코스인데... 요즘도 맞나?.. 10년전 일이라... 꺽임 부분에서 대부분 코스이탈 내지는 다리를 땅에 짚어서 떨어지는데요... 저는 꺽임 부분에서 크러치를 꽉잡아... 엔진 브레이크가 안잡히도록 하면서 확 꺽었어요.... 거기서 엔진브레이크가 너무 급격히 걸려서 중심을 잃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도움이 되셨길....
2종 소형 면허, 저도 한 10년전 쯤 두 달 동안 연습해서 한 번에 붙었습니다. 저는 린 아웃과 반클러치를 잘 사용해 합격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프로드 바이크라도 번호판 못 달면 2종 소형 면허증이라도 따고 도로주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떳떳하고 사고 발생시 최소한의 권리라도 지킬 수 있습니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웃기는 건 대배기량 바이크 온 아저씨들도 거의 다 낙방하고 집에 돌아가더군요...
2종소형은 250급 대림미라쥬로 시험을 볼것이고 현재는 어떤 다른기종으로 바뀌어 시험을 보는지는 모르겠습니다. 2종이 아닌 원동기 시험에서는 코스주행 연습에 바이크 기종 상관없이 연습하셔도 되지만 2종은 클러치가 달린 바이크로 시험을 보게 됩니다. 코스를 매끄럽게 통과하기 위해선 중심과 적당한 클러치사용이 필요로 합니다. 꼭 시험에서 합격하시길 바람니다.^^
첫댓글 거의 대부분 첫번째 굴곡에서 떨어지더군요..... 직선 90도 꺽임.. 다시 직선 90도 꺽임... 이런 코스인데... 요즘도 맞나?.. 10년전 일이라... 꺽임 부분에서 대부분 코스이탈 내지는 다리를 땅에 짚어서 떨어지는데요... 저는 꺽임 부분에서 크러치를 꽉잡아... 엔진 브레이크가 안잡히도록 하면서 확 꺽었어요.... 거기서 엔진브레이크가 너무 급격히 걸려서 중심을 잃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도움이 되셨길....
2종 소형 면허, 저도 한 10년전 쯤 두 달 동안 연습해서 한 번에 붙었습니다. 저는 린 아웃과 반클러치를 잘 사용해 합격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프로드 바이크라도 번호판 못 달면 2종 소형 면허증이라도 따고 도로주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떳떳하고 사고 발생시 최소한의 권리라도 지킬 수 있습니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웃기는 건 대배기량 바이크 온 아저씨들도 거의 다 낙방하고 집에 돌아가더군요...
아~그렇군요~ 엔진브레이크 주의~!! 반클러치~!! 근데 스로틀 안감고 클러치만 살살 놓으면 출발은 하나요?? 스로틀 감아줘야하나요?
88빌려서 연습하면 도움됩니다.
으흐흐 아부지 씨티 100갖고 연습이라도 해야되나요~^^;; 노인네 노발대발 하실듯 합니다 ㅋ
2종소형은 250급 대림미라쥬로 시험을 볼것이고 현재는 어떤 다른기종으로 바뀌어 시험을 보는지는 모르겠습니다. 2종이 아닌 원동기 시험에서는 코스주행 연습에 바이크 기종 상관없이 연습하셔도 되지만 2종은 클러치가 달린 바이크로 시험을 보게 됩니다. 코스를 매끄럽게 통과하기 위해선 중심과 적당한 클러치사용이 필요로 합니다. 꼭 시험에서 합격하시길 바람니다.^^
우리 투투회원들중 2종소형가지고 계신분들 있나요??
붕어만 없구나?
그런건 기본 아냐???
한번에 붙으시길 빌면서...
15년전에 스쿠터만 타보다.....기어 1단도 못넣었는데....어떨결에 어!어!어!~~타는데.. 합격했다고 하더군요 ㅎㅎ잘타는거랑 시험이랑 상관없더만요 ㅋㅋㅋ 그냥 맘 편안하게 떨어지면 말지뭐~라는 생각으로 편한히 타시면 꼭 합격하리라 믿습니다*^^*
ㅇㅎㅎ 응원감사합니다^^ 맴편히 보겠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