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드 만드는 법, 요청, 재활용 요청 시에는 말머리를 [요청]으로 해 주시고 양식에 맞추어 써 주세요.
2. 요청 양식을 지키지 않은 글은 삭제됩니다. (본문에 소지카드 와 원하는 스킬을 써주시지 않은 글, http://cafe.daum.net/MagicWeaver/RhtM/5675 참고)
(글 내용은 요청인데 말머리를 질문으로 해서 올리신 글 역시 삭제됩니다.)
3. 카드를 만드는 방법이나 재활용 해서 만들어주시는 경우의 말머리를 [레시피]로 달아주세요.
4. 레시피 요청 전에 스킬 추출 방법은 각각 8랭크 (http://cafe.daum.net/MagicWeaver/RhtM/9976), 5랭크 8스킬 카드 레시피 제조기(http://cafe.daum.net/MagicWeaver/RhtM/10773)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에도 모르는 점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MagicWeaver/RhtM/18647
7+8랭 버전은 이쪽
플레임리저드 카드계열이 자유인 바람에 힘들어서귀찮아서 7+8랭으로 했었는데 아는 분이 스킬이 너무 안 떨어져 나가신다셔서 급하게 시도해본 9랭+6랭 버전. 7+8랭 버전을 올렸었으니 이것도 올려둡니다. 클럽원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면 확실히 이쪽이 스킬을 밀어낼 확률이 높더군요. 물론 이것도 운인지라 마지막 플레임리저드 카드에 화속성이 반드시 안 붙는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뽑을 때 조심하세요!
<덕워리어 피쉬일 경우(5랭크 카드는 전부 동일합니다)>
재료 : 기존에 쓰던 8스킬 카드(ABCDEFGH), 카드보호 필름 2장, 시클&플레임리저드 cp 풀로 채워두기.
덕워리어 피쉬[카드보호]+ 크루엘베이빙 = 밍쿠스(ABCD) [재료 1]
덕워리어 피쉬 + 베이빙 = 샤피어(EFGH)
샤피어 + 시클 = 모스(EFGH) [재료 1']
밍쿠스 + 모스 = 그랜드라바, 금카드(ABCDEFGH) [최종재료 1]
그랜드라바[카드보호](ABCDEFGH))+플레임리저드 = 위키드(화속성과 도감박사를 제외하고 4~8스킬. 금은동 상관 없음) [최종재료 2]
그랜드라바 + 위키드 = 플레임리저드(ABCDEFGH)
<뚜뚜킹일 경우(6랭크 카드는 전부 동일합니다)>
재료 : 기존에 쓰던 8스킬 카드(ABCDEFGH), 카드보호 필름 2장, 시클&플레임리저드 cp 풀로 채워두기.
뚜뚜킹[카드보호] + 베이빙 = 밍쿠스(ABCD) [재료 1]
뚜뚜킹 + 뚜뚜 = 고무버블(EFGH)
고무버블 + 베이빙 = 샤피어(EFGH)
샤피어 + 시클 =모스(EFGH) [재료 1']
밍쿠스 + 모스 = 그랜드라바, 금카드(ABCDEFGH) [최종재료 1]
그랜드라바[카드보호](ABCDEFGH))+플레임리저드 = 위키드(화속성과 도감박사를 제외하고 4~8스킬. 금은동 상관 없음) [최종재료 2]
그랜드라바 + 위키드 = 플레임리저드(ABCDEFGH)
<원래 카드가 밍쿠스인 경우>
재료 : 기존에 쓰던 8스킬 카드(ABCDEFGH), 카드보호 필름 2장, 플레임리저드 cp 풀로 채워두기.
밍쿠스[카드보호] + 라바 = 모스(ABCD) [재료 1]
밍쿠스(원래 쓰던 카드) + 모스 = 그랜드라바, 금카드(ABCDEFGH) [최종재료 1]
그랜드라바[카드보호](ABCDEFGH))+플레임리저드 = 위키드(화속성과 도감박사를 제외하고 4~8스킬. 금은동 상관 없음) [최종재료 2]
그랜드라바 + 위키드 = 플레임리저드(ABCDEFGH)
<길목에 밍쿠스가 있는 경우, 원래 쓰던 카드가 5랭크일 때>
재료 : 기존에 쓰던 8스킬 카드(ABCDEFGH), 카드보호 필름 2장, 4랭크(악마 제외) 카드&도그사&플레임리저드 cp 풀로 채워두기.
5랭크 카드[카드보호] + 베이빙 = 샤피어(ABCD) [재료 1]
5랭크 카드 + 악마 계열을 제외한 4랭크 카드 = 6랭크 카드(EFGH)
6랭크 카드 + 도그사 = 사이몬(EFGH)
사이몬 + 젤리삐리 = 모스(EFGH) [재료 1']
샤피어 + 모스 = 그랜드라바, 금카드(ABCDEFGH) [최종재료 1]
그랜드라바[카드보호](ABCDEFGH))+플레임리저드 = 위키드(화속성과 도감박사를 제외하고 4~8스킬. 금은동 상관 없음) [최종재료 2]
그랜드라바 + 위키드 = 플레임리저드(ABCDEFGH)
<길목에 밍쿠스가 있는 경우, 원래 쓰던 카드가 6랭크일 때>
재료 : 기존에 쓰던 8스킬 카드(ABCDEFGH), 카드보호 필름 2장, 도그사&플레임리저드 cp 풀로 채워두기.
6랭크 카드[카드보호] + 악마 계열을 제외한 1랭크 카드 = 5랭크 카드(ABCD)
5랭크 카드 + 베이빙 = 샤피어(ABCD) [재료 1]
6랭크 카드 + 도그사 = 사이몬(EFGH)
사이몬 + 젤리삐리 = 모스(EFGH) [재료 1']
샤피어 + 모스 = 그랜드라바, 금카드(ABCDEFGH) [최종재료 1]
그랜드라바[카드보호](ABCDEFGH))+플레임리저드 = 위키드(화속성과 도감박사를 제외하고 4~8스킬. 금은동 상관 없음) [최종재료 2]
그랜드라바 + 위키드 = 플레임리저드(ABCDEFGH)
첫댓글 재료카드가 둘 다 동카드일때 밀어내기에 성공할 확률 : 1 - (8/9 * 7/8) = 2/9(약 22%)
재료카드가 한쪽이 금카드일때 밀어내기에 성공할 확률 : 1 - (8/12 * 7/11) = 19/33(약 57%)
단순 경우의 비교예요
아래의 경우 틀릴 수도 잇어용...
다만 기본 -스킬이 2개인 카드는 밀어내기하기 엄청 힘들어서 잘 쓰이기 힘들구
기본 -스킬이 1개인 경우도 위의 확률에 의해 (4랭크 동카드)+(5랭크 금카드)=(6랭크 최종재료카드/금카드) 조합 하는것이 밀어내기 성공에 도움될겁니다.
솔직히 자유 악마 죽음계열이라 기본스킬 보고 고를 선택권도 없어서 울고 싶었습니다ㅠㅠ;; 그냥 괴물나무나 골렘을 뽑을 것을 과거의 나는 왜 플레임리저드를 골라서......
@[제르나]루바이야트 그쪽그룹은... 악마 제외하곤 할말잃음.....
9랭크는, 스킬하고 스텟성향이 일치하지 않는게 가장 큰 패널티가 아닐까하네요
쨋든 아래꺼 저거는
확률 정확한 수치가 아니니
다시 계산해보고 올리겟습니당
재료가 둘다 동카드일때 밀어내기 확률이 왜 2/9인가요?
9개스킬중 8개 가져오는 확률이니깐 9C8해서 1/9 아닌가요?
@[하칸]코이조라 이 상황일 때 성공률 공식이
1 - (8/9 * 7/8)
로 알고잇네요
밀어내기 실패율이 괄호 안으로 잡은건데
A~H스킬과 기본 i스킬이 있을 때
9개 중 8개를 골라야하지만, i스킬을 들어간 걸 가정 후 나머지 7개를 고를 확률(그러니까 i때문에 들어가지 못한 스킬을 고를 확률)도 필요하니까욘
@[하칸]빛。바랜마음〃 8/9라는 확률이 이미 i스킬이 들어와서 실패한 확률인데 거기에 또 7/8을 할 이유가 없지요
@[하칸]코이조라 한번 다시 계산해보께요ㅇ~ㅇ
@[하칸]빛。바랜마음〃 한번 숫자로 생각하지 마시고 직접 종이에 a~i까지 알파벳 써보시고 거기서 8개씩 빼보는걸로 해보세요
확률이 이해가 안되실땐 노가다라도 해보는게 제일 확실하니깐요
@[하칸]빛。바랜마음〃 그러니깐 a~h가 다 들어가는게 1/9인거고 i가 들어갈 확률이 8/9인거죠
실패할 확률이 8/9라고 하셨는데 왜 거기에 a~h가 들어갈 경우의 수를 넣어요
@[하칸]코이조라 썻다가 좀 이상해서 덧글 재삭제ㅇㅅㅇ
다시 계산중ㅠ...
@[하칸]빛。바랜마음〃 계산말고 직접 뽑아보세요 어떻게 나오는지...
지금보니깐 금+동의 확률 계산도 겉은 아이디어로 하신거 같은데 동+동이 틀린 이상 저거도 틀릴거 같네요 식이
@[하칸]코이조라 재료카드 두장에 같은 스킬이 있을때 이걸 둘다 a와 a로 보는지 a와 a'로 보는지 정확한 매커니즘을 모르니 어떤게 맞다라고 말씀드리긴 힘든데 확실한건 저 식이 설령 맞더라도 바랜님 이론대로라면 8/12로 시작하는게 아니라 8/13으로 시작해야겠죠
금(8) + 동(4) + 결과(1) 해서 총 13개의 스킬이니깐요
@[하칸]코이조라 네 저거는 저도 틀린거같아서
댓글 저래 써두긴햇는뎅
진짜 틀렷더라고...ㅋㅋㅋ
그냥 질문자분 이해만 시킬려고ㅁㅁ
크레미노 타투는 없나요?
5랭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