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형(클리앙)
오픈하자마자 상담+개통하고 한숨돌리느라..
컴포즈 뜨아를 사다가 마시고 있는데
처음보는 아주머니 한분이 후다닥 들어옵니다.
-이거 왜이래요??? 이거 왜 안되는건가요???
-고객님.. 어떤걸 도와드릴까요????
-이거 좀 보세요.. 이거 왜이래요???
-아네...휴대폰 잠시 주시겠어요???
휴대폰을 받아서 보니...
휴대폰이 비번으로 잠긴 상태입니다.
-고객님.. 여기에 비번을 입력하시면 되세요..
-비번이라니요???????
-고객님이 휴대폰을 비밀번호로 잠가두셨으니 풀려면......
-누가 잠가요?? 난 할 줄도 모르는데.????
-고객님이 쓰시는 전화기 아니세요???
-맞는데.. 내가 건들지도 않았는데 .. 자동으로 이러네???????
-자녀분들에게 물어보세요.. 이건 설정을 안하고는 잠기지가 않아요..
-하.....알았고요..나 급하니까.. 빨리.. 풀어주세요...
아시겠지만.. SKT기준으로.. 잠긴 휴대폰은....
저희가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라는걸 출력해드리면..
고객이 삼성전자서비스에 가서 .. 강제초기화를 해야합니다.
-이서류랑 신분증 가지고 삼성전자서비스로 가시면 됩니다.
-그럼 다 그대로 되는거죠???
-네?? 제가 알기로는 초기화가 되는거로 알고 있어요...
-무슨 이야기죠??? 초기화요???? 왜요?????
-이게 잠긴거라서요.. 잠금을 푸는게 아니라. 강제초기화 하는걸로 알아요..
-아니???? (언성이 높아짐) 이걸 초기화를 시키면 안되는거죠??!!!!
-제가 하는게 아니라요.. 고객님...
-그럼 이거 어떻게 해요?????
-출력해드린 서류를 가지고 삼성에 가셔서 초기화를 하셔야해요..
-이걸 초기화하면 안에 있는게 다 없어지는거죠?????
-네.. 그렇게 되는거죠.
-무책임하시네???? 왜 남의 이야기 하듯이 하세요???
(저 이분 처음봅니다.....)
-고객님.... 왜 저에게 화를 내시는지..????
-이건 불합리하지.. 왜 이걸 초기화를 해요?????? 네????
-.......제가 하는게 아니라.. 삼성에서 초기화를 해서 푸는 방식인거죠..
-어이가 없네. 그럼 안에 있는게 다 사라진다는거냐고요????
(계속 소리를 지르심)
-고객님도 모르는 비번을 삼성도 모르잖아요.그니까..
그걸 푸는건 초기화뿐 방법이 없는거죠....
-아니.. 그니까.. 이게 왜 자동으로 이렇게 되냐고요..??????
.
거의 십분을 처음보는분이 한숨과 짜증과 분노를 저에게 표출하시더니..
나가셨습니다. 본인이 잠가버린 휴대폰을 왜 저에게 짜증을 내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
여기서 알아봅시다. 갤럭시 기준.. 비번잠금설정 방법
1.설정을 누른다.2.잠금화면 및 AOD를 누른다.3.화면 잠금 방식을 누른다.4.비밀번호(영문+숫자)를 누른다.5.비밀번호 설정을 한다 2번 반복입력.
이상 자동으로 설정되었다는 비번설정법이었습니다.
첫댓글 댓글 중---
vidovit
휴대폰 잠금화면 말고, 휴대폰 잠그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잠금화면이라면 하루에도 몇번씩 잠금해제 하실텐데, 고객이 이해가 안되네요
-좋아요-
저는 그냥 휴대폰이 잠겼네요 이거는 저희쪽에서는 해결을 못합니다. 삼성서비스센터 가세요 까지만 안내 합니다. ㅎㅎ
왓더푸아악
얼마전 와이프가 술먹구 패턴바꿨늣데
기억안나서 자주쓰던 패턴 계속넣다가
잠겨버려서 하루한번 패턴 넣는방식으로 바껴버렸습니다. ㅡ.,ㅡ;;;
Pc로 푸는법을 알고있었지만 그것도 안되게끔 설정을 안해놨더군요. 걍 공장초기화 할려다가 중요한게 많아서
다른폰으로 우선사용하고 패턴을 출력해서 하루에 한번
패턴을 표시해가며 풀기로 했었드랬죠 ㅋㅋ
사흘째되던날 집에서 혼술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시도했는데 어이없게 풀리더군요 ㅡ.,ㅡ;;;;
짜릿했던 순간이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