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마법인형 - 필요포인트(STAB 3/HACK 3/INT 1/MR 2/DEF 1/DEX 1/AGI 2)
파괴정령 - 필요포인트(STAB 3/HACK 3/INT 1/MR 1/DEF 2/DEX 1/AGI 2)
비호정령 - 필요포인트(STAB 3/HACK 3/INT 2/MR 1/DEF 1/DEX 1/AGI 2)
아나이스 스킬 컨셉안
현재 아나이스는 스킬 사용이 정말 불편한 소환 시스템을 한번 걸쳐야 합니다.
이 문제로 한번 캐릭터가 사망하면 그 패널티는 다른 타 캐릭터들에 비해 너무
크기 때문에 리체/조슈아와 같은 폼 체인지로 마법인형/파괴/비호 스타일로
자유자재로 변환 가능하게 끔 재설계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아나이스 패시브
이중인격 - 기록장치 인형 안 두 가지 인격이 공존하고 있으며
마스터리를 통해 원하는 인격으로 변경할 수 있다.
대자연의 기운 - 자연을 재료로 탄생한 아나이스는 정령의 가호를 받아
모든 속성치가 +5 상승하고 파티원들도 이 효과를 적용받는다.
기록장치 인형 - 13번째 아티팩트이자 자신의 동력을 희생하여 테일즈위버에게
힘을 부여한다. 아나이스가 기절 상태에 빠지면 팀원들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쿨타임 n초)
철부지 소녀 - 같은 팀 내에 이자크나 녹턴에게 더 강력한 시너지 사용효과를
부여한다.(시너지 효과 10% 증가)
공통계열(DEX/AGI)
ⓒ페어리 라이트(INTorMR) - 아나이스의 기본 기술로 먼 거리의 적을 공격하며,
타격당한 상대의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균열 - 대상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리본을 소환한다.
왜곡 - 공간을 왜곡시켜 이동 중인 대상을 다른 장소로 이동시킨다.
표적 - 적 1명을 표적으로 지정하며, 표적의 대상은 회피율이 감소한다.
시전자와 거리가 벌어지면 해제된다.
소환수 자동 스킬 활성화 시 표적 대상에게 자동으로 스킬을 사용한다.
시너지[INTorMR] - 효과를 받고 있을 때 적에게 스킬 공격을 가하면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상태이상을 건다.
마법인형 계열(INT/DEF)
- 마법인형으로 폼 변환 시 아나이스 옆으로 미카베어와 루시베어가 자동으로 소환된다.
기존 AI 방식이 아닌 마법인형 스킬 사용 시 미카베어와 루시베어가 해당 지역 or 적에게
바로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형태로 변경.(기존 정령 스킬과 같은 형태로 이해하면 됩니다)
저지먼트 스핀[INT] - 무기를 들고 고속으로 회전하여 주변의 적에게 강력한 타격을 수차례 가한다.
(지정 범위 스킬/오토 캐스팅 가능)
웅연(熊連)[INT] - 수차례 연달아 타격을 가하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타격 횟수가 증가한다.
(오토 캐스팅 가능)
데스 모먼트[INT] - 마력을 최대로 끌어올려 적에게 일순간에 연속베기를 가한다.
(오토 캐스팅 가능)
ⓟ베어 가드[INT] - 아나이스의 피격 피해량이 줄어든다 대시 피격 시 일정 MP가 감소한다.
ⓣ소울 크러셔[INT] - 효과를 받고 있을 때 적을 공격 시 데미지에 비례하여 상대의 MP에 추가로 데미지를 입힌다.
특화 마스터리 - 마법인형 폼 일 때만 사용 가능
미카베어
1. 베어 가드 특화 - 아나이스가 크리티컬 공격을 받을 확률이 줄어든다.
2. 보디 가드 - 죽음으로부터 아나이스를 한번 구원한다. 단 보디 가드 발동 시
베어 가드 효과가 사라진다.(쿨타임 5분)
3. 저지먼트 스핀 특화 - 저지먼트 스핀의 중 딜레이가 감소한다.
루시베어
1. 약점 찾기 - 루시베어 스킬로 피해를 입은 적에게 피해증가량을 상승시킨다.
2. 소울 크러셔 특화 - 소울 크러셔로 인해 입힌 MP피해를 아나이스가 일부 흡수한다.
3. 데스 모먼트 특화 - 데스 모먼트의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한다.
파괴정령 계열(INT/DEX)
- 기존 AI 방식이 아닌 파괴정령 스킬 사용 시 정령들이 해당 지역 or 적에게
바로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형태로 변경.
체인 라이트닝[INT] - 강력한 전류를 방출하여 단일 혹은 다수의 적을 연쇄적으로 공격한다.
(감전 부여/오토 캐스팅 가능)
ⓟ쇼크 스네어[INT] - 감전 상태이상인 적에게
전기 올가미를 씌워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힌다.
크리스탈 스플린터[INT] - 6개의 날카로운 얼음 가시를 발사하여 상대에게 피해를 준다.
(서리 부여/오토 캐스팅 가능)
월 오브 아이스 - 아나이스를 중심으로 얼음 장벽를 생성하여 적의 공격을 일부
상쇄한다.(6개의 얼음 장벽이 생성되며 피격 시 장벽 1개를 소모하여 공격을 회피한다)
화이어 블래스트[INT] - 타오르는 화염 구체를 발사해 일정 영역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피해를 받은 상대는 디토네이트 상태가 된다.
(지정 범위 스킬/오토 캐스팅 가능)
ⓟ디토네이트[INT] - 적을 불태워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히며
최후에 폭발을 일으켜 데미지를 입힌다.(쿨타임 n초)
장판류 스킬(리체/조슈아처럼 소환수 스킬 탭으로 이동)
테슬라 코일[INT] - 원형 전기 구체를 생성하여 범위 내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힌다.
사용 시 아이스 에이지/플레어 필드 사용불가.(성역화 30초)
아이스 에이지[INT] - 적들에게 지속적인 피해와 이동불가를 일으키는 구역을 생성한다.
사용 시 테슬라 코일/플레어 필드 사용불가.(성역화 30초)
플레어 필드[INT] - 적들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플레어 필드를 생성한다.
필드 안 적들은 디토네이트 상태가 된다.
사용 시 테슬라 코일/아이스 에이지 사용불가.(성역화 30초)
특화 마스터리 - 파괴정령 폼 일 때만 사용 가능
암페르
1. ⓟ체인 라이트닝 특화 - 서리 상태의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부여한다.
2. ⓟ쇼크 스네어 특화 - 쇼크 스네어가 5 스택 일 때 더 큰 대미지를 입힌다.
3. ⓟ테슬라 코일 특화 - 테슬라 코일의 공격 주기가 빨라진다.(공격 속도 증가)
그래시
1. ⓟ크리스탈 스플린터 특화 - 감전 상태의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부여한다.
2. ⓟ월 오브 아이스 특화 - 얼음 장벽이 추가적으로 2개 더 생성된다.
3. ⓟ아이스 에이지 특화 - 아이스 에이지 공격 주기가 빨라진다.(공격 속도 증가)
이그니
1. ⓟ화이어 블래스트 특화 - 화이어 블래스트의 공격 범위가 늘어난다.
2. ⓟ디토네이트 특화 - 디토네이트가 즉시 폭발한다.(쿨타임 n초)
3. ⓟ플레어 필드 특화 - 플레어 필드 공격 주기가 빨라진다.(공격 속도 증가)
비호정령 계열(MR/DEF) -
- 기존 AI 방식이 아닌 비호정령 스킬 사용 시 정령들이 해당 지역 or 적에게
바로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형태로 변경.
ⓟ조율 - 비호정령이 사용하는 좋은 상태이상 스킬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며,
성역화 유지의 지속 시간을 단축시킨다.
거스트[MR] - 날카로운 소용돌이를 일으켜 대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오토 캐스팅 가능)
프레시 에어[MR] - 맑은 공기를 대상의 주위에 불어넣어 정신을 맑게 한다.
대상의 마법 공격력을 강화한다.
스퀘어 쇼크[MR] - 순간적으로 대지에 충격을 가해지면을 변형하여
일정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지정 범위 스킬/오토 캐스팅 가능)
하드 웨폰[MR] - 무기를 단단하게 하여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강화시킨다.
생기의 축적[MR] - HP가 30% 이하일 때 대량의 HP 회복 효과가 발동되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생명의 빛[MR] - 효과를 받는 동안 지속적으로 HP를 회복한다..
장판류 스킬(리체/조슈아처럼 소환수 스킬 탭으로 이동)
오버 페이스 - 팀원의 스킬 선/후딜레이를 감소, 적의 방어력을 하락시키는 구역을 생성한다.
어스 프로텍션 - 팀원들이 받는 물리/마법 피해를 일정량 감소시켜주는 구역을 생성한다.
청정화[MR] - 일정 구역을 청정화한다. 효과를 받는 팀원의 지속적 HP 회복과 상태이상 제거.
특화 마스터리 - 비호정령 폼 일 때만 사용 가능
아에르
1. ⓟ거스트 특화 - 거스트의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한다.
2. ⓟ프레시 에어 특화 - 프레시 에어 효과를 받는 대상은 명중률 증가 효과를 추가로 부여받는다.
3. ⓟ오버 페이스 특화 - 오버 페이스 효과를 받는 아군의 중 딜레이를 5% 감소시킨다.
로키
1. ⓟ스퀘어 쇼크 특화 - 스퀘어 쇼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2. ⓟ하드 웨폰 특화 - 하드 웨폰 효과를 받는 아군에게 확률에 따라 방어 무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효과를 추가로 적용한다.
3. ⓟ어스 프로텍션 특화 - 어스 프로텍션 효과를 받는 동안 일정 확률로 피격 데미지를 대폭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추가로 부여한다.
르미에
1. ⓟ생기의 축적 특화 - 죽음으로부터 한번 부활할 수 있다.(쿨타임 1분)
2. ⓟ치유의 증폭 특화 - 회복 마법 효과를 받을 때 회복량을 증폭시켜 준다.
3. ⓟ청정화 특화 - 청정화 지역에서의 회복 주기를 단축한다.
마스터리
이중인격
1. 아나벨 - 귀여운 행동으로 적을 방심시켜 회피율을 떨어트린다.
(주위 적 회피율 n% 하락)
2. 아나이스 - 냉정한 인격으로 바뀌면서 적을 더 효율적으로 공격한다.
(공격력 n% 상승)
3. 공존 - 아나벨과 아나이스의 인격이 공존하여 전투적 시너지를 일으킨다.
(주위 적 회피율 n% 하락/ 공격력 n% 상승)
대자연의 기운
1. 마법인형 - 마법인형 계열의 스킬속성을 모두 무속성으로 변경한다.
2. 파괴정령 - 파괴정령 계열의 스킬속성을 모두 무속성으로 변경한다.
3. 비호정령 - 비호정령 계열의 스킬속성을 모두 무속성으로 변경한다.
시너지
1. 하모니 - 시너지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이 상승한다.
2. 마법시너지 강화 - 마법 공격을 가하면 더 강한 추가 데미지를 입힌다.
3. 물리시너지 강화 - 물리 공격을 가하면 더 강한 추가 데미지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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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면서 보니깐 아나이스 스킬이 정말 많네요
첫댓글 제발... 리노시에 부활했을 때도 죽은 걸로 치는 바람에 정령이 자꾸 죽는 것도 차라리 부활류 아이템들 사용시 정령에도 적용이 됐으면 좋겠구.. 장판 설치하는 도중에 정령 바꾸면 장판 안바뀌는 것도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흑흑
제 리노안은 정령을 따로 소환 시키는 게 아니여서 우려하는 부분들이 많이 해소될거 같은데 어떻게 리노를 받을 지 걱정이네요
@[테스트]뚜뚜 본문 보니 특화를 마스터리로 바꾸는 거 정말 좋은 것 같아요...ㅠㅠ 특화 잘못찍어서 재분배 잘못하는 분들이 없어질테니ㅠㅠㅠㅠ
저런 사사로운 버그들만 좀 없어진다면 아나이스 정말 좋은캐릭인데...ㅠㅠ
@[하칸]콜라곰/야ㅋㅋㅋ 특화는 진짜 리체 나올때 같이 아나이스도 패치됫어야 하는데 이제까지 방치된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ㅋㅋ
스킬 속성을 모두 무속성으로 변경하는것보단 링케이지 같은 느낌으로 최대속성의 50~70%를 모든 속성에 더해 주는 방식이면 좋을거 같아요
무속으로 바꾸고 앰플만 사용하면 모든 원소를 사용하기 더 편리할거 같아서 저렇게 넣어 봣어요
@[테스트]뚜뚜 저렇게 할거면 그냥 스킬 자체 속성을 무속으로 해버리는게 개발자들 입장에서는 더 편할거 같아요
@[미스트랄]O…din 그렇긴 하네요 그래도 링케이지로 속성효율 손해 보는 방향보단 마스터리로 무속성으로 만드는게 낫지 않나 싶네용
@[테스트]뚜뚜 무속성으로 하면 속성 손해도 없고, 어떤 속성의 마공, 마방 캐릭터나 템 공유를 할 수 있어서 좋긴 하죠
다만 티치, 클로에와 비교해서 형평성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미스트랄]O…din 흠 그렇긴 하지만 속성을 제한하면 파정이 활용할 수 있는 스킬수가 너무 부족해 그냥 모든 속성을 활용하는 쪽이 좋아 보이네요
파정 살려주오
본문처럼 나오면 파정도 추딜 많이 넣는 딜러로 재미는 볼거 같음
그리고 특화도 마스터리로 해버리는게 어떨지?
리체도 마스터리 많은데 마스터리를 3~4줄로 제한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기존의 특화로 하면 변경이 불가능하니 마스터리 형태로 빼서 비호도 개인컨텐을 좀 더 용이하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특화도 마스터리로 빠진 개념입니다 너무 모든 스킬이 한 곳에 있으면 가독성이 떨어질거 같아 분리시켜 놓은거에요!
@[테스트]뚜뚜 아 특화만 보고 기존 특화개념으로 이해해버렸네요
스플린터 타수 9~11타 만들어야..
지금도 설명은 6개여도 11타인가 그렇지 않나요?
@[테스트]뚜뚜 오 11타 됫나여?
@1일1현타 10에 0.9초네요
곰은 문제점이 장비 방어력을 못가져와서 그런지 너무 잘죽는거같아요
본문처럼 나오면 곰돌이가 따로 소환되는 게 아닌 그냥 아나이스 본체가 맞는 개념이고 스킬만 정령스킬처럼 사용되는 개념입니당
정령 AI가 너무 멍청해서 본체가 스킬을 쓰는 느낌으로 가는게 맞긴 한 것 같아요.
사실 그것만 해결돼도 어느 정도 불편한 점은 해소되는 게 많아서 신미도 적용될 거구요..!
그 외 체감 안 되는 대자연이랑 부가효과들, 피해 증폭 팀원이 쳐도 발동하게 + 범위지정으로 변경 등등
어서 남은 캐릭들 리노가 끝났으면 합니다.
리노 ... 시급합니다... 폼체인지나 링케이지를 주세요... 살려주십셔....ㅠㅠ
마공캐특) 없던 딮필포3도 만들어서 줌
그런 참사는 안 일어나길..
@[테스트]뚜뚜 근데 놀랍게도 마공캐중에 딮필포3을 벗어난 친구가 로아랑 클로에밖에 없습니다. 조란티는 어지간하면 다른계열로 뽑는데 아나이스는 그게 막혀있어서 문제
@하이아칸]번데기 그래도 폼 체인지형으로 바뀌면 마법인형이나 비호로 우회재분하면 될거 같아서 본문처럼 꼭 바뀌길 기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