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非스포츠 게시판 서울시 버스 파업에 대해서 얘기좀 하고 싶네요^^
KevinLove 추천 0 조회 921 12.05.18 20:05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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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5.18 20:32

    첫댓글 세상에 정치적이지 않은게 없죠. 여기서 버스회사의 적자보존은 시장주의 이념에 맞지 않는 일입니다. 당연히 철폐해야겠지요. 만약 적자보전제대가 유지 된다면, 버스회사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도 확인 해야겠죠. 경영진이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지 시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수단을 가져야겠죠.
    이 지점에서 정치적이념에 따라 취할 수 있는 수단이 달라집니다. 제 생각엔 적자보존을 해준다는 것은 시장에서 기업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는 것과 다를 바 없는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그럼 그정도 혜택을 줬으면, 당연히 제재가 있어야겠죠. 시가 버스회사에 대한 감독권을 강화하라고 저는 주장하겠습니다.

  • 12.05.18 20:40

    이 문제의 근본은 버스수가 늘어났기 때문이 아니라 버스회사가 방만하게 운영될만한 장치를 시에서 마련 해줬다는 겁니다. 감차보다는 준공영제를 폐지하는게 우선입니다.

  • 작성자 12.05.18 20:40

    그런가요? 그렇다면 시의 감차계획 양보에 부정적이신지?

  • 12.05.18 20:57

    감차는 최후에 선택해야할 수단이죠. 버스회사 매출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시에서 보조하는 2~3천억 정도는 버스회사와 운전자들이 노력한다면 충분히 줄일 수 있는 금액이 아닐까요? 자료없이 말로만 할려니까 이런 논의가 좀 무의미 하게 느껴집니다. 이용객통계를 내서 이용객이 적을때는 운영대수를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한다거나 여러가지 창의적인 방법이 있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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