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말씀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며칠 전에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도 몇 차례 맞아봤으며, 겨울 들기 전에 독감예방 접종도 해마다 맞아봤지만, 무슨 예방 접종이든 하루 정도 접종한 팔만 약간 아프다가 괜찮았는데,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달랐습니다. 하루 정도는 몸살과 함께 미열도 계속 나고, 이틀 지나서까지도 몸의 컨디션은 좋지 않고 팔은 함부로 쓸 수 없을 정도로 움직이면 아팠습니다.
예방접종 자체가 그 병에 대한 면역을 갖게 하려고, 그 병을 한번 걸리게 하는 것이라더니, 대상포진 예방접종 후에 대상포진의 따끔한 맛을 한번 봤습니다.
우리의 타락한 본성은, 성경 말씀을 좋아하지도 그리고 순종하는 것도 싫어합니다. 그러나 예방접종을 하듯이 지금 말씀을 받아들이게 되면, 언제인가는 이 말씀 때문에, 죄도 이기며, 고난도 이기며, 환난도 이기며, 세상 풍파도 이기며, 은혜도 받게되며, 우리 영이 강건하게 되어 범사에 복을 받게되며, 강건한 복도 받게 될 것입니다.
예방주사 맞는다 생각하고..., 지금 당장은 나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말씀이 아닌 것처럼 여겨질지라도, 예방 주사 접종하는 심정으로, 오늘은 시편, 백사십오 편, 8절, 9절, 10절 말씀을 받아들이도록 합시다.
8절 :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많으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자하심이 크시도다.
9절 : 여호와께서는 모든 것을 선대하시며 그 지으신 모든 것에 긍휼을 베푸시는도다
10절 : 여호와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것들이 주께 감사하며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 아멘
사랑은 비빔밥 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으려 합니다.
비빔밥 하면 우리는 전주비빔밥을 생각하게 됩니다. 전주비빔밥이 유명해진것은, 전주 사람들의 손맛과 함께, 재료들이 완벽하게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이름만 전주비빔밥하고 부른다 하여 전주비빔밥이 되는 것이 아니라 들어가야 할 재료와 양념들이 빠짐없이 들어가야 우리가 아는 전주비빔밥이 되는 것입니다.
전주비빔밥에는 무려 스물일곱 가지의 재료가 들어갑니다. 주 재료 중에는 쌀을 비롯하여 사골육수, 쇠고기, 콩나물, 미나리, 애호박, 도라지, 고사리, 건표고버섯, 무, 오이, 당근, 황포묵, 달걀, 다시마튀각, 잣, 식용유, 찹쌀고추장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양념 재료에는 8가지 재료가 들어갑니다.
스물일곱 가지 재료가 빠짐없이 그리고 적당량이, 다 들어간 비빔밥일지라도 최종적으로 중요한 것은 잘 비벼야만 전주비빔밥 본래의 맛을 보게 됩니다. 배가 고프다 하여 빨리 먹으려고 대충 비비면 안 됩니다. 정성껏 재료들을 쌀밥과 함께 비벼야 합니다. 마지막 쌀 한 톨까지 양념이 묻도록 비벼야 합니다.
스물 일곱가지가 하나될 때 전주 비빔밥이 되듯이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의 하나님이라 부르지만 하나님의 사랑 속에는, 하나님의 다른 속성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시편, 백사십오 편, 8절, 9절, 10절 말씀에서는 사랑이신 하나님께는 그 사랑과 함께하는 다섯가지 속성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 은혜로우시며
둘째, 긍휼이 많으시며
셋째,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넷째, 인자하심이 크시며
다섯째, 모든 것을 선대하시는 하나님시라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이러하신 은혜와 긍휼과 노하심을 참아 주심으로 크신 사랑이, 우리가 죄 가운데 있었음에도 우리를 먼저 사랑하심으로 십자가에 달려 우리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이 결정적으로 나타나신 것은 그 아들을 세상에 육신을 입게 하여 사람으로 보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 사랑을 요한복음에서는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구원을 받았으며 부활의 소망 가운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풍성하신 은혜와 사랑 속에 비빔밥 비비듯이 하나님께 나를 비벼 넣어 버릴수 있도록 사모하며 또한 기도 합시다.
다같이 기도합시다.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으로 죄인이 의롭게 되었으며, 사망의 권세를 깨뜨려 주신 부활하신 예수님으로 인하여 부활의 소망을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감사하며 송축하며 살도록 은혜 주시기를,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