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3.08.24 입사한 초보 경리 입니다.
8월 말일 4대보험 사업주 부담금 미지급금은 전임자가 처리해 주어서 그냥 넘어 갈 수 있었습니다.
9월 말일 4대보험 사업주 부담금 미지급금을 전임자는 어찌 했는지 찾아 보다가
고지서 금액과 다르게 부과를 했고 납부는 고지서 금액으로 납부를 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미지급금도 마이너스 상태였구요.
그래서 전임자 한테 왜 그리 했는지 물으니 미지급금이 안 맞아서 4대보험으로 맞추었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보면
말일전표 : 국민연금/미지급금/246,850 4대보험 납부시 : 미지급금/국민연금/246,850
건강보험/미지급금/534,640 미지급금/건강보험/534,640
고용보험 /미지급금/200,270 미지급금/고용보험/126,830
산재보험/미지급금/60,470 미지급금/산재보험/124,960
5월 부터 쭉 위와 같이 고용보험,산재보험 금액을 달리해서 미지급금 전표 처리를 했더라구요.
제가 어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소장님께 몇번 말씀 드렸는데 주의에 물어봐라, 옆 단지 회계출신 소장님께 여쭤봐라
말씀 하셔서 여쭤 보았지만 내용을 찾아서 적요에 몇월몇일 전표수정 이라고 적고 처리 하면 된다고는 하지만
한개만 그렇것도 아니고 5월 부터 쭉 그렇게 한 것을 어찌 해야 하는지 막막 해서요.
저번주 금요일에는 불같이 화를 내시내요.
선배님들께 위와 같은 일들이 처해 진다면 어찌 처리 해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결론 적립해둔 미지급금보다 납부한 금액이 커서 마이너스인거죠?
1. 더 부과한다 :그 부족한 금액만큼 더 부과하셔야 겠습니다.
2. 관리비차감적립금 사용한다 : 아니면 관리비차감적립금 금액이 여유가 있다면 다음 대표회의 부과시 관리비차감적립금으로 미지급금을 처리하시던가요
선택하셔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