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임 기자]=(재)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성희)은 6월 1일“청청 브릿지 멘토링 1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청년 멘토와 청소년 멘티 간의 첫 만남을 통해 상호 이해와 신뢰를 형성하고, 멘토링 활동의 중요성과 목표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청년 멘토들이 공식적으로 위촉되어 프로그램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강화하고, 멘토링 활동을 통해 서로 간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3부에서 진행된 이천마블은 이천시의 주요명소들을 주제로 한 보드 게임으로, 참가자들이 팀워크와 협력 정신을 발휘하며 이천의 다양한 명소와 특산물에 대해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희 대표이사는 “청청 브릿지 멘토링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천시의 청년 멘토와 청소년 멘티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역사회 내 협력과 사회적 연대를 증진시키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결정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천시청소년재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며,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12월 7일에 있을 수료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편 이천시청소년재단은 2016년 7월 1일 이천시에서 출연하여 설립한 지방 공공기관으로 재단 산하에 8개 청소년 시설(▲서희청소년문화센터, ▲부발·창전·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자단기청소년쉼터, ▲교육협력지원센터 ▲동요역사관)을 두고 청소년 활동·참여·복지·보호 정책 실무 최일선에서 다양한 청소년사업을 추진하며 국가 및 지자체 청소년정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현수막 디자인 가이드라인의 전문은 이천시청소년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www.icfyout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