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절 노래"두껍아 두껍아 헌 집 줄게 새집 다오"보살이 부처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은 소리가 되지요.인격신과 자연신에서 신화적 신이 나온것은 나라마다 주변환경이 다른데 따른 것이고,연기적 신묘한 능력을 발휘된 경우라 생각되어집니다.석가불이 "그때 그 토끼(달/관세음보살/마고)가 지금의 바로 나다"로 달속의 토끼를 말한 것은 큰 귀와 붉은 눈,횐 털과 먹이를 먹을 때의 좌선의 모양을 닮은 자세 때문이지요.두꺼비/삼족섬 매한가지입니다.물가로 내려오고 산으로 올라가기를 하고 그자세가 언제나 한 방향 직진이요 하늘을 쳐다보는 모습이 되는 것이니까요.헥켈의 발생학 생각이면 많은 생각을 주고 삼족섬과 삼족오 이해가 빠르게 정리가 되겠지요.
추석하면 송편이고 설날 하면 떡국과 강정이됩니다.송편은 달이고 떡국은 해 이며 강정은 별이 되지요.여기에 12월22일 동지로 팥죽을 더하면 우주탄생 빅뱅의 성스러움을 더합니다.팥을 포도송이로 표현도 합니다.여러개의 구球가 되는 그 모양과 진한 붉은 색으로 성스러움과 부처의 기운을 나타내지요.오대산 산등성이의 적멸보궁을 영상으로도 보게 되면 엄청난 서기가 발산되고 서려있음을 보게 되는데 진한 팥색이 됩니다.한국인의 밥상이 제사 지내는 제기가 모두 팥색이지요.조선시대 민가에서 동짓날 나쁜기운 침투를 없앤다 하여 팥죽을 대문이나 방문 등에 너무 많이 바르는 풍습 때문에 나라에서 그 금하기를 하였다는 기록도 있지요.
이 팥색의 영향이 중국의 자금성도 되고 유명 인물 행사에서 붉은 카페 깔기가 되지요.근데 이 일이 얼마나 중요하냐 하면 일생보처보살이 이 땅에 어머니의 배에서 태어나고 자라서 신체적 그준비(天時)가 끝나면 필연적으로 이 카페를 깔고 일어나는 현상이 있습니다.천인을 맞이(상견례 성격)하거나 부처마다 각기 다른 것으로의 천부(몸의것과 다름)를 카페 위에 깔아서 보여주게 됩니다.이 때에 사용되어지는 색이 됩니다.결코 가볍게 취급될 수 없는 일이지요.향의 문제 마찬가지입니다.조선시대 매향문화가 있었든 것은 동지팥죽 만큼이나 성스러운 과정상에 나타나는 현상들이 되지요.예수가 3일만에 부활을 했다고 하는데 그때 쓰여진게 향이 됩니다.제사나 절간에서 많이 맡을 수 있는 그런 향 냄새가 됩니다.미신이란 말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이는 무당들이 하는 것에서도 마찬가집니다.부적 역시 같은 작용이 일어나는 것이고요.동의보감에 부적이 쓰여진 이유고 중국 무협영화 장풍이니 손가락 탄지공이니 주화입마니 하는 것 공상의 것도 아니요 미신도 아닙니다.실제적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믿기 힘드시죠?천자문 첫구절 천지현황玄黃!하늘은 검고 땅은 누렇다는 말인데 여러분 눈에 그렇게 보이십니까?어느 쪽이 잘못된 것입니까.두 눈은 있으나 고장난 것이면 그것은 과반을 보는 눈이 아니라 제로점의 눈이 된다는 것입니다.그래서 무명無明의 중생이라 했습니다.
몇년전 일인데 식사를 하고서 설거지를 할려고 하는 중에 밑에서 쿵~하는 소리가 들려 고개숙여 아래를 내려다보니,발등 위 양말 부위에서 7~8mm크기의 양말털이 일정한 크기로 해서,중심을 바탕으로 양사면으로 확산 퍼져나가는데,갈대가 바람에 고개를 숙이듯 하고,물에 돌맹이 하나를 던지면 원형 물결 모양이 파도쳐 퍼져나가듯 하였는데,그 지름이 5~6센티 정도가 되었습니다.신기하게 바라보았고,그동그라미 모양 만큼이나 퍼져나감에 그피부에 그대로 작은(불편함은 없는)압박을 느끼기도 했습니다.그래서 엎드려 무엇인가 봤드니 발 옆에 흰 쌀밥 한 톨이 떨어져 있었습니다.그 밥 한 톨이 발등에 떨어지면서 만들어 낸 현상입니다.귀와 눈과 피부의 것이 대우주적것이 되어있어 나타난 현상들이지요.이 일이 있고 난뒤 돋보기로 양발을 살펴보았는데 아무른 미세털도 없었습니다.그래서 어째서 이런가 이해가 금방은 가지 않았습니다.우주홍황洪荒은 양자역학 말 그대로의 것이 됩니다.이때 우주는 수평적(지평성 행태)것으로 나타납니다.
이제 이것을 이공간 속 보기 것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론,방문자 막대형 그래프를 보게되면 중생들은 그대로의 것이 되겠지만 나에게는 달리 되지요.안경을 끼고서 보게되면 4mm정도 더 흐리게 높게 나타납니다.그러나 안경을 벗게 되면 그 3배정도로 1.5센티미터로 더 높게 나타납니다.만약에 이때 이막대그래프를 횡으로 하나를 눕히게 되면 그 막대선은 1차 2개(음양)의 선으로 되고,수행이 깊어지면 4개의 막대선으로 나타납니다.그리고 맨위 것은 부분부분 끊어진 선의 것이 됩니다.이것이 일전에 말한 연지곤지로의 5개 눈 이야기가 됩니다.여기서 하고픈 말은 가능하다면 고정된 것으로 눈 수술은 안하는게 좋다는 것입니다.모든 인류가,여러분들이 수행을 시작할 때는 그누가 되었든 수행의 시간(하루 3번 총 15분정도)에서는 안경을 쓰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그런 날 분명히 옵니다.
韓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契
읽어두기:한글세대 사람은 하루 두 자씩 한자공부 필요하고 뜻이나 글쓰기는 몰라도 됩니다.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다 정확히 알았다 하드라도 절대 타인에게 말해선 안됩니다,
그것이 가족관계라 하드라도 금물의 것입니다.안팎 두 가지 것이 그렇습니다.
어떡하든 나를 낮추고 나누기를 하고 싶지만 그마음이 오히려 거짓이나 헛소리를 만드는 일이 될까 신경쓰입니다
우주의 천지인 구조에서 인간으로서 한계와 나약함이 있는가 싶어 신경쓰일 때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있는 그대로의 기록 문제라 생각하고 나열시키는 단계에 있습니다.
추석과 동이 문제는 신라와 가장 깊은 관계를 가집니다.참고적 사항이고 보충적 글 쓰겠습니다.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