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의원 선거일 투표를 일찍 끝내고, 양평 서종면에 있는 푯대봉에 오르려고 룰루랄라 왔습니다.
농협공판장 아주 넓은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를 하고 들머리 문호교회 앞으로 갑니다. 문호교회는 역사가 100년이 넘은 아주 오래된 교회입니다.
푯대봉으로 오르는 등산로 입구..
푯대봉은 오르는 내내 북한강이 조망되며 된비알이 없어 누구나 쉽게 오를수가 있어 최근 많은 산님들의 인기를 얻고 있죠.
홀로 앞서 가는 산님..저 산님도 오늘 오전 일찍 투표를 하고 왔겠지요. ^^
문호리에서 쉽게 올라올수 있는 체육시설. 문호리에는 전원주택도 많고..맛집, 카페가 많아 주말이면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무척 붐비는 마을입니다.
길은 노마크로 아주 잘 나 있습니다. 고고씽~
좌측 아래 가까히 북한강이 흐르고..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I.C에서 남양주 화도로 연결되는 고속도로..인데 현재 다리가 공사중입니다. 건너편은 바로 운길산!
진달래 군락지인 꽃길..
길가에 곱게 핀 진달래..
북한강 건너의 보이는 산은 문안산입니다. 먹치고개-고래산-문안산---마석으로 연결이 되지요..
푯대봉 정상에서 바라본 운길산과 우측 문안산 능선. 미세먼지로 다소 조망이 아쉽네요.
마침 푯대봉에서 휴식을 취하는 산님들이 있어서 인증샷!
앞으로 가야 할 매곡산 방향의 능선.
국수리의 청계산이 상당히 높게 보이는데요..
산벚꽃도 만발했습니다.
뒤돌아 본 푯대봉 방향..아직도 운길산과 문안산이..
매곡산의 남서쪽 방향에는 엄청나게 크게 조성된 묘지공원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무궁화 공원..
지맥상의 도장봉인가 봅니다. 잘 모르니 패스.
매곡산 찍고 이 삼각점에서 하산할 예정이라 눈도장 찍습니다.
헬기장의 매곡산. 조망은 거의 없습니다.
매곡산 정상에서 하산길 무궁화 공원묘지를 경유.. 차량회수를 위하여 문호리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만개한 예쁜 개나리들이 흐드러지게 늘어져 있습니다.
양평 서종면은 남양주, 가평과 가깝고 서울에서 접근하기 좋아 전원주택지로 아주 인기가 많은 마을입니다.
차량 회수를 위하여 부지런히 발품을 팝니다. 포도 걷기가 위험하기도 하고 쪼깐 힘드네요. ^^
첫댓글 2020.4.15 산행정리
09:45문호교회-10:40푯대봉-11:35도장봉-11:50매곡산-12:20무궁화 묘지공원-13:20서종면사무소
아침 일찍 21대 국회의원 투표를 마치고 양평집에 가면서 서종면의 매곡산을 올랐습니다. 북한강의 풍광을 보며 산행이 이어졌는데 푯대봉까지는 아주 훌륭한 코스였네요. 매곡산 서남쪽능선은 거대한 묘지공원이 있었는데..지맥 종주산행이 아니라면 길도 어수선하고 강력히 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