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가는 불미나리 모종식재
불미나리는 요즘 잘 볼 수가 없다 십 수 년 전만 해도 시골 논두렁 밭두렁에서 많이 자라는 것이 미나리다 지금은 대다수 논두렁은 시멘트로 되어 있어 그런지 잘 보이질 않는다.
옛날 우리 밭둑에도 미나리가 자생하였는데 언제 사라졌는지도 모르게 보이질 않는다. 아무래도 농약 때문 사라진 것 같다 무더운 여름날 가끔씩 물김치를 담가 먹었던 추억어린 돌미나리, 지금은 마트나 재래시장에 가야만 구입 할 수 있다.
몇 일전 안동댐 부근 마을에서 불미나리를 집단 재배하여 농가 소득을 많이 올린다는 내용의 일간지 기사(記事)를 읽은 적이 있어 모종을 좀 구해 텃밭에 심기로 마음먹고, 인터넷 검색을 하니 마침 우리 카페 회원님이 판매를 하여 쉽게 구입하여 식재했다.
아주 착한 가격이다 포기당 100원씩이며, 또한 후한 인심 탓인지 덤으로도 많이 주셨다. 물론 흔한 곳은 지천(至賤)이 미나리지만 내가 사는 곳은 좀처럼 구하기가 힘들다. 전번에도 병풍 취를 비롯하여 다양한 모종들을 많은 회원님들 덕분에 저렴하게 구매한 적이 있다.
가끔씩 모종 판매란 에 가보면 수많은 모종들이 매매된다. 또한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일일이 열거(列擧) 할 수는 없지만 우리 주변에는 아직까지 착한가격들이 많이 있다. 나 역시도 올해 힘들게 모종재배를 하여 어렵게 모종 키우는 농부의 마음을 어느 정도 가늠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했다.
첫댓글 제 고향 문경에 사시는 분이라
관심이 마니 가네요
많은 수확있으시길 바랍니다
문경이 고향이라 하니 반갑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날 되세요.
문경사랑님 나두구하고싶어요 저도 착한가격으로 사게 해주세요 조금만 구입하면 먹을수으니까 요올여름 맛있게 뜯어드시길바래요
안녕하세요
꼭 필요하시면 댓글주세요 최소 100포기 입니다
제가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시간 되세요.
불미나리는 물속에서 크는게 아닌가 봐요~~~
약초산행하러 가끔씩 문경 가는데~~~공기맑은 좋은 고장인거 같아요
불미나리는 밭미나리 돌미나리 등으로 불리며 물이 많이 필요치 않은 미나리 입니다
그전에 밭둑이나 깊은산속 그늘진 곳에 많이 자생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그리고 문경방문 환영합니다.
새로운걸 배우고 갑니다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미나리향을 참 좋아하는데 물없이도 잘 자란다니 불미나리 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