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트하우스란 무엇인가? 요트하우스"는 바닷가에 접한 단독형콘도 또는 별장형태의 시설로써 자기소유의 요트를 계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상품을 말한다. 원칙적으로는 1세대에 1척의 요트를 계류할 수 있는 시설을 확보하고 있는 상품을 말하지만, 넓은 의미로는 공동계류장을 활용한 연립 또는 호텔, 콘도의 시설을 포함하기도 한다.
2. 요트하우스의 구성요건 가. 밀물과 썰물에 상관없이 큰 바다로 나갈 수 있는 입지일 것. 나. 1세대 당 1척의 요트 계류가 가능 할 것 다. 리조트단지 내 기반시설, 서비스시설, 숙박시설, 커뮤니티시설, 수상스포 츠시설을 확보 할것. 라. 요트계류장, 요트정비소, 주유소, 급수시설 등을 확보할 것. 마. 태풍이나 해일과 같은 자연제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방파제나 제방 등의 시설을 확할 것.
3. 요트하우스의 시장규모 현재 국내의 소비수준으로 보았을 때 "요트하우스"를 구입할 수 있는 고객의 수는 약 3,000명 정도(법인포함)로 추산 할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요트하우스"를 만들 수 있고, 구성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입지조건으로 따졌을 때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많으므로 약 1,500세대 정도가 공급의 한계선 이라고 본다. 국내에서 지역으로 따져서는 100세대에서 200세대까지 수용가능 한 약 5~8군데 정도의 한정된 지역밖에는 없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4. 요트하우스의 고객층 그들은 왜 요트하우스라는 상품을 구매하는가? 한마디로 과시욕이다. 그들은 경제 사정과는 상관없이 돈쓰는 데에는 구애를 받지 않는 국내 최상위 계층이다. 남들보다 특별나게 튀고 싶고 누구에겐가 자신을 드러내 놓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이미 골프회원권 2~3개, 리조트 회원권 2~3개씩은 가지고 있다. 그래도 희귀하고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면 허겁지겁 사놓고 보는 부류들인 것이다. 나이키 운동화를 신은 사람이 그보다 더 좋은 운동화가 나오면 최소한 10%는 더 좋은 것을 사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그들은 구매능력과 구매의사를 가지고 있어서 언제든지 마음에 드는 요트하우스가 공급된다면 구매행위가 이루어진다. 이처럼 그들의 정확히 소비심리까지도 파악할 수 있어야만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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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리조트개발 및 분양전략 원문보기 글쓴이: izzotta
좋은 정보입니다.
덧글 감사합니다.
우리나라도 속득수준이 높아지면 당연히 열리는 시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누가 소비자가 갖고싶은 상품을 먼저 대량으로 공급할까 궁금하고 저도 소비자가 되고 싶어요!
덧글 감사합니다. 조만간 제가 공급할 것입니다.그때쯤 고객으로 모시면 영광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저 역시도 앞으로 더욱 더 관심갖고 관찰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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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주신 모든분들꼐 거듭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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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트하우스 멋지겠는데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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