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관장 이덕수)은 지난 6일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경영을 선포했다.
자원봉사자, 후원자 송년 행사에서 진행된 선포식에는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약 100여 명과 복지관 직원이 참여하여 ESG 실천을 다짐하였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의 ESG 복지경영 실천 방안으로는 ▲우리 복지관은 환경을 생각합니다.(에너지 절약/일회용품 사용 최소화/친환경 사업 실천) ▲우리 복지관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합니다.(지역사회와 동반성장/사회안전망 구축/인권존중/세대간의 문화확산) ▲우리 복지관은 윤리경영을 실천합니다.(청렴하고 공정한 책임경영/상호존중 및 소통/역량강화 및 자기성장)로 구성됐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 내 발생한 폐건전지 수거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환경보호 인형극 제공’, ‘탄소배출 감소를 위한 실천’, ‘세대차이 및 문화 이해 교육’ 등과 같은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덕수 관장은 “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에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지역사회와 지역주민 그리고 유관 기관 등 모두가 함께 서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